김렛플

  • 운영 (5~10년차)
  • 크로스플랫폼 (3~5년차)
유효기간 23.12.10 ~99.12.31 QR로 렛플에서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렛플운영자입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제안이 필요하시면 편하신 채널로 문의주세요.

- 바로 1:1 커피챗을 통해 문의

- 카카오톡 채널에 "렛플" 검색 통해 문의

- https://letspl.me/project/0  에 질문등록

- help@letspl.me에 메일 혹은 FAQ 통한 문의하기

오픈채팅방의 암호는 2580로 입력하시면 입장가능합니다

이력서 샘플: https://bit.ly/41ZclJ2 

소속 조직

13년 7개월
  • 1. 스타트업정보통신 및 IT서비스10.07.01 ~13.08.31
    F > 사업기획 및 전략게임회사인 F사를 공동창업하고, 게임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기획 및 전략, 그리고 마케팅 등을 담당했습니다. 웹기반의 게임 1개와 모바일앱 게임 각 1개씩 오픈하였습니다. IR을 통하여 정부투자지원금 및 VC에게 투자를 받았으며, 각 게임은 퍼블리셔와 계약을 통해 운영 및 배포되었습니다.
  • 2. 대(중견)기업금융 및 핀테크14.01.02 ~18.08.29
    H > PM 및 신규 사업기획H사 IT부서에서 프로젝트 PM으로서 , IT인프라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한 여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금융부서로 옮겨, 핀테크회사들과 제휴하여 신규 금융상품을 만들고 채권을 투자/관리하였습니다.
  • 3. 대(중견)기업정보통신 및 IT서비스18.09.01 ~현재까지
    L > 신규 사업기획IT L사에 신규 사업 런칭을 담당하였습니다. 플랫폼비즈니스와 O2O비즈니스, 광고 비즈니스 등을 신규로 만들고 이를 운영하였습니다. 동아시아, 동남아 국가에 대한 서비스 출시 경험이 있으며, 사업기획에서부터 개발규모 추산 및 관리등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보유 스킬

8
  • ReactReact
  • ReactNativeReactNative
  • NextJSNextJS
  • JavascriptJavascript
  • MySQLMySQL
  • MongoDBMongoDB
  • RedisRedis
  • CSSCSS

모임 활동 이력

1
  • 1. 렛플-공식채널 (프로덕트 출시)
    프로젝트https://letspl.me/project/020.02.01 ~23.12.31 (총3년 11개월)
    담당 역할
    리더 (리더 포함 총 인원 5명 )
    20.02.01 부터 합류
    크로스플랫폼,웹 서버,크로스플랫폼,UI/UX기획 담당
    진행 목표
    Checked
    [팀원 모집] UI/UX 디자이너 추가구인(오픈챗 등) 및 인터뷰, 합류 결정
    20.02.01 ~20.02.28
    Checked
    [개발 진행] 프로젝트/렛플인 등 1차 개발범위에 대한 기획과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에 대한 1차 사이클 진행, 관리자페이지 구성
    20.03.01 ~20.05.15
    Checked
    [개발 진행] 프로젝트 상세기능에 대한 기획,디자인,퍼블리싱,개발 등 2차 사이클 진행
    20.06.01 ~20.07.30
    Checked
    [개발 진행] 결제 모듈 추가, 라운지 기능 추가, 채팅 및 이메일 등 시스템 추가개발
    20.08.01 ~20.10.15
    Checked
    [개발 진행] 프로젝트 심사기능 추가, 렛플인 평가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점수화
    20.12.01 ~21.01.31
    Checked
    [개발 진행] 스토리 기능 기획/개발 , 성능 최적화
    21.02.01 ~21.03.15
    Checked
    [개발 진행] 렛플 앱 기능 기획 및 개발
    21.04.01 ~21.11.15
    Checked
    [개발 진행] 스터디/네트워킹 유형 추가, 프로젝트 소식 업데이트
    22.01.01 ~22.02.28
    Checked
    [개발 진행] 렛플인 정보추가(MBTI 등), 랭킹, 렛플인 소식, 오늘의 렛플인, 공개/비밀 노트 추가
    22.03.01 ~22.05.15
    Checked
    [개발 진행] 스토리 포스팅 개발, 통합검색 및 노트북 추가개발
    22.05.15 ~22.06.30
    Checked
    [개발 진행] 채팅 외부시스템에서 자체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 개발
    22.07.01 ~22.08.31
    Checked
    [개발 진행] 렛플 라운지 전면 개편 및 각종 소식 통합
    22.09.01 ~22.10.31
    Checked
    [개발 진행] 사이드프로젝트 엑스포 및 심사시스템 개발
    22.11.01 ~22.12.31
    Checked
    [기능 기획] (회고) 2022년 렛플 퍼포먼스를 확인하고, 남은 업무 중 우선순위를 정하여, 2023년도의 단계별 계획을 다시 수립
    22.12.01 ~22.12.31
    Checked
    [개발 진행] 프로필내에 경력사항 추가, 프로젝트 할일 개편 , 렛플 이력서 등 신규 기획요건에 대하여 PC/모바일 웹 기준으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을 진함.
    23.01.01 ~23.03.05
    Checked
    [업데이트] 신규 기능의 웹 안정화 이후에 , 모바일 앱(안드로이드/IOS)에 대하여 동일한 기능을 업데이트 진행.
    23.03.06 ~23.03.18
    Checked
    [QA&디버깅] 신규 오픈(이력서, 일감 추가 등)한 기능에 대하여 안정화를 확인하고 패치를 진행합니다.
    23.03.18 ~23.03.26
    Checked
    [디자인] 스토리를 퀘스트로 개편하고, 이에 대한 초기 컨텐츠 확보, 트래픽 확보를 위한 미디어 공간 등 확보
    23.03.26 ~23.04.15
    Checked
    [개발 진행] 스토리를 퀘스트로 개편합니다. 기존 스토리가 단순히 읽기 기능이었다면, 퀘스트는 참여가능한 목록과 보상이라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도록 개발추진됩니다.
    23.04.01 ~23.05.28
    Checked
    [QA&디버깅] 모임 개설 시, 지원자와 커피챗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5월 3일부터 적용되며, 5월 내내 문제사항이 있는지 확인
    23.05.01 ~23.05.08
    Checked
    [업데이트] 아이폰/안드로이드 앱내에 퀘스트를 업데이트 합니다. 웹에서의 안정성 확인 후 , 앱내에도 동일한 기능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3.05.29 ~23.06.25
    Checked
    [이벤트] 신규 모임 소식모은 뉴스레터
    23.06.05 ~23.07.01
    Checked
    [QA&디버깅] 렛플 웹/앱 전체 기능 및 Flow 다듬기
    23.07.01 ~23.07.31
    Checked
    [기능 기획] 2023년 하반기에 집중할 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새로운 기능의 개발보다는, 기존 기능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도록 성능향상 및 UIUX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23.08.01 ~23.08.15
    Checked
    [디자인] UI/UX 디자인 정리 및 리뉴얼과 함께 컨텐츠 활성화를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23.08.15 ~23.09.30
    Checked
    [개발 진행] 렛플 어드민 페이지에 대한 기능 개선 작업과 EDM 을 추가로 작업합니다. 플랫폼 자동 관리를 위한 주요기능을 업데이트합니다.
    23.09.04 ~23.09.13
    Checked
    [기능 기획] 23년 하반기 업데이트 기획하기
    23.10.01 ~23.10.31
    Checked
    [디자인] 하반기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디자인진행
    23.10.26 ~23.11.25
    Checked
    [업데이트] 23년 4분기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1차 업데이트의 내용은 외부 사이트 연동(깃헙, 피그마 등)과 모임 우선노출기능 + ChatGPT 일부 도입입니다.
    23.11.27 ~23.12.09
    담당 업무
    ( 진행중Checked
    /
    완료Checked)
    Checked
    공통 업무UI/UX 디자이너 모집공고내기(오픈 챗 주로 이용)
    20.02.01 ~20.02.07
    Checked
    사업카카오 오픈채팅에서 게시된 프로젝트의 상세요건 및 사용자 니즈 파악
    20.02.01 ~20.02.28
    Checked
    공통 업무1차 개발에 대한 시연 및 팀원들부터 피드백 수령하여, 다음단계에 반영
    20.05.01 ~20.05.15
    Checked
    사업팀원들과 렛플 완성본에 대한 리뷰 그리고 수정할 사항 체크하기
    20.12.01 ~20.12.31
    Checked
    백엔드심사나 지원시에 알림톡 및 SMS롤 통해서 해당 내용을 보내줄 수 있도록 API 및 텍스트 구성
    21.01.01 ~21.01.31
    Checked
    기획렛플 스토리에서 보여줄 초기 글 6개에 대한 주제선정 및 각 주제별로 내용 작성
    21.02.01 ~21.02.28
    Checked
    공통 업무1차 개발된 버전에 대하여 네이티브 앱 형태로 팀내부에 공개
    21.07.01 ~21.07.07
    Checked
    공통 업무2차 개발된 버전에 대하여 네이티브 앱 형태로 팀내부에 공개
    21.09.01 ~21.09.01
    Checked
    프론트엔드완성 버전에 대한 아이콘 작업 및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심사 진행
    21.11.01 ~21.11.30
    Checked
    프론트엔드앱 디버깅 및 OTA를 통한 실시간 대응
    21.12.01 ~21.12.31
    Checked
    프론트엔드채팅 어플리케이션 퍼포먼스 확인 및 개선과제 발굴
    22.07.01 ~22.08.31
    Checked
    기획엑스포 서비스 리스트업 및 정상 작동여부 확인
    22.11.01 ~22.11.30
    Checked
    사업렛플 2년간 퍼포먼스 트래킹 및 2023년 과제 리스트업 및 팀내부 토론
    22.12.01 ~22.12.31
    Checked
    프론트엔드달력 컴포넌트 개발을 위하여 , 사용가능한 라이브러리 확인 및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영역 확인하기
    23.01.01 ~23.01.31
    Checked
    디자인기존의 디자인 작업을 어도비 XD에서 피그마로 모두 변경하여, 협업이 쉬운구조로 변경
    23.01.01 ~23.03.31
    Checked
    기획스토리 개편안 디자인 작업을 위하여 , 전체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디자인팀에 공유
    23.02.01 ~23.03.22
    Checked
    디자인네이버 및 구글 배너광고시안작성
    23.03.26 ~23.04.16
    Checked
    프론트엔드퀘스트작성 페이지 신규로퍼블리싱
    23.03.26 ~23.04.03
    Checked
    디자인1) 오늘 디자인피드백 마무리하기 - 띠배너 - 뉴스레터하단 2) 퍼블리싱 때 추가되는 디자인 업무 진행
    23.03.26 ~23.04.01
    Checked
    기획퀘스트 구조 Q1 : 생존신고 (로그인) Q2 : 나를알려주마 (설문조사 링크 클릭) Q3 : 읽는척 (스크롤 완료시) Q4 : 갑분글 (라운지/스토리/공개노트/할일등) Q5 : 옛다관심 (각종댓글 + 비밀노트) Q6 : 좋아해요 (스토리/라운지/노트) Q7 : 구독자나가신다(프로필/프로젝트/부스) Q8: 지원(프로젝트/테스터/인터뷰)
    23.04.02 ~23.05.21
    Checked
    기획각월을 총 5주로 나누어 ,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1주 : Q1,Q6,Q8 2주 : Q1,Q2,Q3 3주: Q1,Q5,Q7 4주: Q1,Q3,Q6 5주: Q1,Q4,Q7
    23.04.02 ~23.04.30
    Checked
    프론트엔드랜딩 페이지 개발하고, 이를 광고에서 붙을 수 있도록 광고집행
    23.04.18 ~23.05.02
    Checked
    프론트엔드어드민페이지개발
    23.05.05 ~23.05.19
    Checked
    공통 업무퀘스트업데이트 (웹)
    23.05.27 ~23.06.03
    Checked
    공통 업무앱 퀘스트 업데이트
    23.06.06 ~23.07.02
    Checked
    공통 업무쉬기
    23.07.01 ~23.07.31
    Checked
    백엔드퀘스트 기타 푸쉬 정책 잡기
    23.07.17 ~23.09.25
    Checked
    프론트엔드IOS앱은 아이폰 기종 확인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앱 검색에서 퀘스트로 안넘어감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앱 공지에서 퀘스트명 안나오거나 연결안됨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리듀서없더라도 에러안나게 처리하기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채팅을 모바일내에서 저장할 수 있는 로직 만들기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프롬프트 엔지니어 추가 및 500자 추가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조직명 변경시, 제대로 입력값이 안들어감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비밀노트 답변 달 수 있게 해주기.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읽으면 레벨업하는 글들 좀 올릴까
    23.07.17 ~23.07.31
    Checked
    백엔드[soysh]님의 공개노트에 좋아요나 공유를 누르세요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a 링크로 변환하기 textarea 공개노트, 스터디 , 비밀노트 등
    23.07.17 ~23.07.31
    Checked
    공통 업무그냥캘린더 날리자
    23.07.17 ~23.07.31
    Checked
    프론트엔드모바일최적화
    23.08.24 ~23.08.31
    Checked
    백엔드노티이메일에 화살표 빼거나, 전체 제목 확인기
    23.09.04 ~23.09.30
    Checked
    백엔드스토리피드 테이블에 발송여부 체크하는 컬럼추가 S003을 S001로 변경하기
    23.09.04 ~23.09.30
    Checked
    공통 업무새로운 이메일 템플릿 등록 및 테스트
    23.09.04 ~23.09.30
    Checked
    백엔드퀘스트 타입별로 메시지 보내는것이랑, 광고메시지 보낼 수 있게 하는거랑, 이런것들 같이 개발하기
    23.09.04 ~23.09.30
    Checked
    프론트엔드(앱) 채팅 복사나 공유기능 메시지 바로 응답기능 가능하면 개발하기
    23.09.04 ~23.09.30
    Checked
    백엔드알림/푸시/이메일 등 기능 분리 부스와 관련한 푸쉬나 알림 내용 추가
    23.09.04 ~23.12.26
    Checked
    기획프로젝트 지원을 받을 경우에 다양한 정보입력이 가능하게 끔하여, 구글 독스로 넘어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
    23.09.26 ~23.12.12
    Checked
    기획유료모임 기획
    23.10.04 ~24.01.10
    Checked
    기획깃허브 api, 피그마 api, 비핸스 api ,노트폴리오 연동 하기
    23.10.04 ~23.11.01
    Checked
    기획챗 gpt(프로젝트 소개글, 일정 잡는거) /미드저니,알리3(이미지 생성) 등 ai 기술 접목 (프로필이미지, 프로젝트이미지,프로젝트 설명 이미지 , 퀘스트이미지)
    23.10.04 ~23.11.15
    Checked
    기획광고타입의 추가 및 배너유형의 추가
    23.10.04 ~23.12.13
    Checked
    기획퀘스트 좋아한거 쌓아두기
    23.10.04 ~23.11.15
    Checked
    기획이력서 생성한것들 보여주는 공간 만들기
    23.10.04 ~23.12.13
    Checked
    디자인1. 모임 우선노출 - p158~163 - 노출이 정상일 때 표출(p.160) >> 프로젝트 홍보, 관리탭 시안확인 - 우선 노출시 프로젝트 카드내 표시(p.163) >> 작업예정
    23.10.26 ~23.11.23
    Checked
    디자인 2. 광고타입 배너추가 - p.164~168 >> 작업예정
    23.10.26 ~23.11.23
    Checked
    디자인 4. 깃허브/피그마/드리블 등 연동(p.180~183) - 마이페이지 하단 외부사이트 연동 form 추가 (p.181) >> 작업예정 - 내 프로필에서 스킬 하단 정보 추가(p.182) >> 작업예정 - 모임 내 할일 탭하단 팀 목표리스트에 연동 버튼 추가(p.183) >> 작업예정
    23.10.26 ~23.11.09
    Checked
    디자인 5. 이력서 생성(p.184~) - 프로필 상세에 이력서 링크 추가(p.184) >> 작업예정 - 렛플인 프로필 상세에 이력서로 알아보세요 컨텐츠 추가 >> 작업예정
    23.10.26 ~23.11.23
    Checked
    디자인 6. 프로젝트 지원시 정보받도록 기능 개편(p.186~190) - 프로젝트 생성 페이지 내 추가(p.186) >> 프로덕트-팀원모집 시안 참고 - 프로젝트 관리 수정(p.187) >> 프로젝트 상세 - 관리탭 시안 참고 - 프로젝트 정보 영역 내 문구 추가(p.188) >> 프로젝트 상세 - 정보탭 시
    23.10.26 ~23.11.16

출시 프로덕트

1
렛플

렛플

부캐의 시작 (a.k.a 사이드 프로젝트는 처음입니다만) IT로 만드는 서비스 너무 어렵죠? 특히나 토이/사이드프로젝트를 하려할때, 어떤것 부터 시작해야하지... 그냥 쉽게 스터디만 하려고 해도 정보가 너무 파편화되어있으니까요. 답답한 분들을 위해 내관심사에 맞는 프로젝트 추천부터, "혼자가 아니예요!" 프로젝트 고수인 팀원 추천까지 그리고 언제나 1:1채팅 또는 오픈채팅으로 실시간 대화까지 가능한 사이드프로젝트의 완결판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23.11.19

동료 리뷰(Peer Review)

6
  • 챗 리뷰

    응답이 빨라서 좋았어요. 모바일 채팅이랑 웹 채팅이 조금씩 이상해요. 모바일은 옛날 당근처럼 푸쉬알림은 오는데 들어가면 메세지 반영안되고 웹 채팅은 2번씩 출력돼요.

    23.07.13
  • 챗 리뷰

    좋은 서비스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3.06.01
  • 팀 리뷰

    현재 나오는 한마디는, 렛플인에게 설명을 목적으로 한 예시입니다.

    21.02.22
  • 챗 리뷰

    채팅을 통해서 의견을 나누고, 포인트 정산이 완료되었다면 상호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1.02.22
  • 팀 리뷰

    프로젝트를 같이 한 경우에도, 프로젝트 멤버간 상호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1.02.22
  • 챗 리뷰

    평가 후 2주 후 익명으로 노출이 되며, 악의적인 욕설등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1.02.22

퀘스트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