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프로젝트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프로젝트

  • 올리버

    올리버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 타겟은 SNS 활용이 활발하며 반려동물 정보를 주고받는 20-40대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트렌드를 빠르게 수용하며, 분명한 니즈가 존재합니다.
    - 중기적으로는 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로부터의 입소문 효과를 통해 더 큰 규모의 소비자를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확산은 빠를 것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총체적인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다양한 연령대나 규모의 타겟진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반려동물 산업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봄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 경쟁업체로는 반려동물 정보 sharing이 가능한 앱들이나 SNS 서비스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AI를 통해 반려동물의 명함을 만드는 기능은 차별화 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입장에서 공유하기 편한 서비스 구조를 제공해야합니다.
    - 다양한 커뮤니티와의 연계를 통해 강력한 유저 풀을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이 우선이지만 웹에서의 이용도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모바일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집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SNS 마케팅을 활용해 타겟층에 서비스를 알림
    - 타겟층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의 홍보나 협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사용 유도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연령대와 반려동물 종류를 고려한 서비스 확장
    -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영역을 넓히는 방향으로 진행
    -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이용 동기를 높임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반려동물을 키울때 내 반려동물의 정보를 공유하거나, 인스타그램 주소 등을 공유하는 것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유저는 생성된 AI이미지나 자신이 직접 업로드한 사진을 가지고 반려동물 명함을 만들 수 있고 이를 sns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mvp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유저들을 모으고, 서비스의 확장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20-40대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유저들을 타겟으로 서비스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SNS 공유 등을 활발하게 하고, 카페 등을 통해 정보공유를 많이 하는 유저들을 타겟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우선 정기적인 회의 일정은 아직 디자이너 팀원의 합류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팀원이 확정되고 나면 고정적인 주 회의 일정을 정하고, 나머지 소통은 slack 등을 통해 할것 같습니다

    온라인 회의는 슬랙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고, 합류하시는 팀원의 사정에 따라서 온라인 오프라인 둘다 차이가 없는 회의 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서울 이외의 지역이더라도 부담없이 지원해주세요!

     

     

    3. 그외

     

    - 팀원은 현재 기획자 1, 프론트엔드 2, 백엔드 2로 구성되어있고 구성원의 대부분이 현업에 있습니다!

    • - 팀에 참여하게 되면 빠르게 MVP를 만들고 테스트 해보는 경험과 동시에,

      - 가능하다면 웹에서 모바일로의 서비스 전환 경험 할수 있으실 겁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 AdobeXD

      #AdobeXD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올리버

    올리버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7.25 ~24.01.25  (185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