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질문에 답하는, 쩜쩜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부모와 자녀가 질문에 답하는, 쩜쩜

  • osumin

    osumin

    (휴대폰 인증) 약간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이 프로젝트 노출 제한  페널티 상태(응답률 50% 미만 & 미응답 3회 초과) 입니다.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IOS

      0/1
    • 안드로이드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에서의 주요 소비자는 1인가구인 20대 여성 자녀와 그 부모로 보입니다. 이들의 니즈는 부모와 자녀간의 심도 있는 대화가 필요한 점을 중점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중기적 관점에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인구가 주요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니즈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따뜻함을 느끼고자 하는 점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인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프로젝트의 시장성이 높습니다. 특히,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 강화를 위한 서비스는 큰 시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앞으로 3년간 스마트기기 사용이 확대되면서 해당 서비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기기를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되어, 이 서비스가 가진 가치를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 경쟁업체로는 다양한 소통 앱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의 차별점은 질문과 답변의 형식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깊은 대화를 유도하는 점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1) 특정 질문을 제공해 부모와 자녀간의 깊은 대화를 유도하는 서비스: 이로써 사용자들은 간단한 대화 이상의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2)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 강화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사람들이 가족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 3)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소통 증진: 앱을 사용하면서 부모와 자녀 사이의 디지털 능력 격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는 모바일 앱입니다. 이 서비스의 주요 사용자인 젊은 세대가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타겟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 타겟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초기 고객을 확보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 SNS를 활용하여 젊은 세대에게 서비스를 알려, 초기 사용자를 확보하는데 집중합니다.
    - 체험형 마케팅: 실제로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호감과 신뢰를 쌓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타겟 고객 확대: 자녀와 부모 외에도, 친구, 연인 등 다른 관계의 사용자를 타겟으로 하는 사용자를 확대합니다.
    - 기능 개선 및 추가: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 파트너십 구축: 교육, 상담 등 관련 분야의 기업과 협력하여 서비스 영향력을 확대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부모님과 평소에 할 수 없는, 따뜻하고 심도깊은 대화를 가볍게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부모님, 자녀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고, 또 알아가려고 심도깊은 대화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매일 하나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 5분, 이 5분을 통하여

    a. 자식의 연락을 받고 싶어하고, 알아가고 싶어하는 부모님

    b. 부모님에게 따뜻한 말을 듣고 싶어하는 자녀

    c. 일상 속 소소한 행복과 따뜻함을 느끼고 싶어하는 사람

    a,b,c에게 이 프로덕트를 통해 행복을 선물하고 싶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소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질문에 답하는 플랫폼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페어를 맺어서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이용과정을 간략히 설명해드리자면

    a. 저희가 제작한 질문을 받음.

    b. 부모*자녀가 모두 답변을 완료.

    c. 답변과 질문별 마무리멘트가 공유

    실제 4번의 mvp(누적 100명)를 실시하였고, 이용자 분들에게 따뜻한 감사인사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는 5번째 mvp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답변을 보면 마음이 정말 따뜻해지고요. 프로젝트 참여 의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실제 예시>

    • 1. 상대방과의 가장 오래된 기억은 무엇인가요?

    • 부모답변:

      24년 전. 아무리 기다려도 나오지않아 겨우 뱃속에서 꺼냈는데 조그만 애기가 저를 닮은 모습으로 웃고 있었어요^^

      아가야 세상 밖으로 나오느라 수고했고 우리에게 와 줘서 고마워~~

    • 자녀답변:

      내가 간직한 가장 오래된 기억은 파주 아파트에서 새벽에 엄마를 배웅하던 장면이다. 정확한 나이는 기억나지 않지만 대략 5살쯤이었던 것 같다.

      당시 나는 새벽에 출근하시는 엄마를 보기 위해 일찍 일어나고는 했는데 어쩌다 늦잠을 자 엄마 얼굴을 못 봤던 아침에는 슬펐던 기억이 있다.

      그때의 엄마에게 “누군가를 위해 너무 열심히 살지 마시고 엄마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늘 감사하고 사랑해요.“라고 말하고 싶다.

    현재 mvp 이용자수치를 보면, 여성 자녀와 엄마 사용자가 대부분이더라고요.

    1인가구 20대(중후반) 여성 자녀와 부모를 타겟하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일에 1번, 목요일 밤 9시 반에 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진행상황 공유와 논의할 점들을 맞춰가는 회의여서, 1시간 이내에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한달에 한 번 만나서, 한 달의 진행상황들을 총정리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줌을 활용하고, 오프라인은 홍대사무실 혹은 용산 청년지음센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슬랙을 사용합니다.

     

     

     

    3. 그외

    현재 팀원이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요!

    • 대표:

      스타트업 관련 여러 이력이 있는 대학생(여러대회선정, 창업교육수강, 창업융합학과 다중전공, 스타트업 인턴 등)

    • 백엔드개발자 2명:

      현직 백엔드개발자로 재직 중에 있음

    • 재무총괄자 1명:

      경영학과 대학생, 총학생회 재무차장

    • 마케팅 1명: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관리자, 다양한 창업수업 진행 / 랜딩페이지 제작, 시제품 제작 등 다양업무 진행

    • UI/UX 디자이너 1명:

      디자인 관련 다수의 외주업무 진행함 (병원 웹*감정앱 이너라이즈 UIUX 등)

    <진행상황>

    • A. 3개 화면 외 모든 UIUX 화면 제작 완료

    • B. 백엔드 90% 구축 완료

    • C. 인스타그램, 랜딩페이지 O

    • D. 예비사회적기업 선정(700만원 지원)

    • E. 캐릭터, 로고 제작 완료

    함께 성장하자는 모토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외 풀타임 근무는 없고, 사이드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자 가능한 시간에 업무를 하는 방식이기에, 부담 가지시지 않고 함께 즐겁게 진행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출시될 앱 버전의 화면 수는 20개 정도 될 것 같습니다 :)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osumin

    osumin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9.05 ~24.03.05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

    회원 가입하기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 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전자금융거래약관에 동의함으로 처리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