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동] 웹캠을 통한 운동 게임서비스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캠동] 웹캠을 통한 운동 게임서비스

  • 김정호

    김정호

    (휴대폰 인증) 12일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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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에 가기 어려운 사람들이나, 집에서 쉽게 운동을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웹캠을 활용한 운동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 중기 : 운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커뮤니티와 함께 동기부여를 받으면서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 장기 : 점점 더 건강을 중요시하는 추세로 인해 비대면 운동 서비스 시장의 확대가 기대되며,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서의 수요가 예상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웹캠을 활용한 운동 서비스 시장성은 매우 높습니다. 향후 3년간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홈트레이닝에 대한 수요가 계속될 것입니다.
    - 현재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는 킵(Keep), 홈트레이닝 어플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AI를 이용한 커스텀 트레이닝과 운동 동호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첫째, 웹캠을 활용한 운동 측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얼마나 정확하게 운동을 하고 있는지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 둘째, 시즌별 챌린지나 순위를 통해 사용자간의 경쟁을 유도하여 동기부여를 합니다.
    - 셋째, 친구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사설방'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으로 개발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일 것 같습니다. 웹캠을 통한 운동 측정은 PC보다 스마트폰이 더 용이하며, 스마트폰 이용 시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동을 체크하고 피드백해주는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하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 둘째, SNS를 활용해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하고,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 셋째, 운동에 대한 정보와 팁, 사용자의 운동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사용자들의 활동을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에 맞는 운동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합니다.
    - 둘째, 꾸준한 피드백 및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 셋째, 협력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광고나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사회적으로 운동 부족 현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많은 현대인들은 운동 부족이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시작하기 위해 헬스장을 등록하고, PT를 신청하는 등 각자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하지만 얼마 못 가 포기해버리는 사례를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를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덜 된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오락적인 요소를 추가한 서비스로 운동을 재밌게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이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웹캠을 활용한 운동 게임 서비스로,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기능

    💡 웹캠을 활용한 운동 컨텐츠

    인공지능으로 웹캠을 통해 촬영되는 사용자의 운동 기록을 측정합니다.

    지원 운동 리스트

    • - 푸시업(개수 측정)

    • - 스쿼트(개수 측정)

    • - 플랭크(자세 종료 감지)

    유형

    • 1) 사설방

      • 유저가 원하는 옵션(운동 종목, 게임 유형, 방 내 최대 인원 수 etc..)으로 방을 설정

      • 친구 초대 가능

    • 2) 타임어택

      본인의 운동의 최고 기록으로 다른 사람들과 경쟁

    • 3) 챌린지

      ex) “일주일 간 매일 푸시업 100개 도전”

     

    타겟유저

    • 1) 운동 계획은 항상 세우지만, 꾸준히 실천하기 힘들어하는 분🤦‍♂️

    • 2) 친구들과 집에서 재밌게 운동하고 싶으신 분🏠

    • 3)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싶은데 동기 부여가 잘 안되시는 분💪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일정 조율 이후 일주일에 한 번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주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구글밋을 활용합니다.

     

     

    3. 현재 목표

    1차적인 목표는 성동구 SW개발 공모전입니다.

    https://www.wevity.com/index_university.php?c=find&s=_university&gbn=viewok&gp=1&ix=80640

    이후 고도화 작업은 논의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roasted-hacksaw-9ca.notion.site/ed833cd1a8d7446ab4a3020ec13f88e9?pvs=4

    기술/언어

    • Figma

      #Figma

    • Photoshop

      #Photoshop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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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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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김정호

    김정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9.25 ~24.03.25  (183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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