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의류 O2O 플랫폼, #허브

프로젝트

[서울] 의류 O2O 플랫폼, #허브

  • 빈태찬

    빈태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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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웹프론트엔드

      3/3
    • UI/UX디자인

      1/1
    • 웹 서버

      2/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소비자 특성에 대해 분석하겠습니다.
    - 단기적 관점: 현재 프로젝트의 주요 소비자는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30대 여성으로, 온라인 쇼핑에 대한 불만족도와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정보 부족을 해결하길 원합니다.
    - 중기적 관점: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 온라인 쇼핑은 증가하였지만, 물건을 확인하지 못하는 불편함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적절하게 혼합한 O2O 쇼핑에 대한 니즈가 중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 장기적 관점: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와 함께, 편리한 쇼핑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플랫폼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이 필요할 것입니다.
    2) 시장 추세 분석:
    - 현재, O2O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류 산업에서의 O2O 시장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성과 오프라인 쇼핑의 체험 측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 이 트렌드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유는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쇼핑 체험을 원하고, 기업들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지도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자신과 가까운 매장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직접 매장 정보 등록: 사용자들이 직접 매장 정보를 등록하므로, 정보의 신뢰성과 다양성이 보장됩니다.
    - 매장까지의 소요 시간 제공: 사용자가 매장을 방문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미리 알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현재의 소비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얻고, 쇼핑을 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모바일 앱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이 프로젝트에 더욱 적합합니다.
    5) 시장 진입 전략:
    - 사전 마케팅: 출시 전에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알리는 사전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 목표 시장 선정: 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목표 시장으로 선정합니다.
    - 플랫폼의 편리성 강조: 지도 기반 매장 정보 제공, 실시간 매장 정보 등록, 매장 접근 시간 제공 등의 편리한 기능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에게 알립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고객 인사이트 활용: 고객의 쇼핑 선호도, 플랫폼 이용 패턴 등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개선 사항을 도출합니다.
    - 다양한 마케팅 전략: SNS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파트너십 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을 확대합니다.
    - 서비스 품질 관리: 플랫폼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소개

    #UXUI디자인 담당 디자이너분 모집 중

    • - 디자이너 한 분만 충원되면 팀 구성이 완료됩니다!

    1.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에 앞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취지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우선, 본 프로젝트의 산업 분야는 의류입니다.

    현재 의류 산업 분야에서 O2O 시장 규모가 크지만 플랫폼은 다소 적어 프로젝트화를 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있었고,

    지도 기반으로 매장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베네핏을 제공하여 비즈니스로 발돋움 시킬 수 있다는 확신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상품을 구매하고, 만족하지 못했던 경험이 하나 둘 있을 것 입니다.

    그 때마다 “아, 이번 쇼핑은 실패했어”라고 말하며 여성분들은 반품 혹은 교환을 하고, 남성분들은 그 와 같은 행동이 번거로워 입지 않는 장롱 속으로 가둬 두죠.

    이와 같은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허브가 역할을 합니다.

    어떤 불편함을 해소 시켜주느냐?는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몇 가지 가설을 나열하겠습니다.

    첫째, 많은 사람들이 괜찮은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가 어렵다.

    둘째, 본인 취향에 맞는 오프라인 매장은 현장에 가야 알 수 있다.

    셋째,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을 알 수 없다.

    이렇게 3가지 정도로 불편함을 추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3가지의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과 배송 관련된 이야기와 미스 매치가 아니냐?는 의문이 또 한 번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젝트의 핵심 기능이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1. 1. mvp 단계에서는 사용자에게 나의 위치와 매장의 위치 그리고 그 사이의 거리를 제공합니다.

    2. 2. beta 단계에서는 사용자에게 허브 플랫폼 만의 쿠폰을 발급 받습니다. (* 쿠폰은 할인, 사은품 과 같은 정보 입니다.)

    핵심 기능이 접목된 상태로 3가지의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다면 사용자는 부담되었던 거리를 가시적으로 판단하며, 쿠폰과 같은 베네핏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가야될 이유가 생기며,

    본인 취향에 맞는 단골 옷 가게가 생긴다면 현장에서 직접 보고, 입고, 느낀다면 배송을 이용하여 반품 혹은 교환했었던 스트레스에서 탈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랫폼 기획과의 취지는 다른 비즈니스 측면으로 접근하자면 이미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30대 연령의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비즈니스로 붐업을 시킬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플로우]

    • - 사용자의 유형은 2가지(바이어/셀러)입니다.

    • - 사용자는 회원가입을 합니다.

    • - jwt를 통해 사용자는 토큰을 발급받고, 로그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 - 셀러는 매장 정보를 등록하고, 바이어는 매장 정보를 탐색합니다.

    • - 바이어는 지도에 띄어진 갖가지 정보를 취득하며, 매장을 방문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주일 1회 정기적으로 회의가 진행되며, 비정기적으로 대면 모임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 디스코드로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며, 주로 회의 내용은 계획된 스프린트 트래킹 및 리뷰를 바탕으로 진행 됩니다.

     

     

    3. 그외 자유기재 

    바쁘신 직장인은 모집을 삼가 중이며, next JS 13버전으로 클라이언트를 구성하고 있어

    해당 버전의 이해도가 높으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백엔드 개발은 kotlin으로 거의 완료된 상태이며, 현재 본 프로젝트의 멤버는 백엔드 3명, 프론트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 한 분과 uxui 디자이너 한 분을 추가 모집 중에 있습니다. (* 와이어 프레임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기술/언어

    • NextJS

      #NextJS

    • Kotlin

      #Kotlin

    • Typescript

      #Typescript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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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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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빈태찬

    빈태찬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11.03 ~23.12.31  (59일)

    프로젝트 분야

    O2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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