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UB 스포츠클럽(슬럽)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SLUB 스포츠클럽(슬럽)

  • 손민기

    손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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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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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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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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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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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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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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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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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 주요 소비자는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사람, 아마추어 스포츠클럽, 학교의 반, 회사의 부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주요 니즈는 효율적인 회비관리, 팀원관리, 팀 채팅, 일정관리 등이 될 것입니다.
    - 중기적으로는 스포츠클럽 데이터를 활용하여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를 만들어 사용자들의 니즈를 깊이있게 파악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플랫폼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나이대, 직업군, 지역등에서 확대될 것이며, 이들의 니즈는 다양화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동호회 매칭, 클럽 추천 등의 복합적인 서비스가 필요해질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예상 경쟁업체 및 서비스에 대해
    - 현재 스포츠클럽 활동을 위한 플랫폼은 적은 편이며,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시장성이 있습니다.
    - 다음 3년간 건강하고 액티브한 생활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이미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들이며, 이들은 이미 획득한 고객들과 데이터, 브랜드 인지도에서 우위를 가져 우리가 준비해야 할 부분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첫째,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스포츠클럽 활동 시 필요한 기능들을 직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 둘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의 스포츠 인지도, 활동 빈도, 선호도 등을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셋째, 커뮤니티 활성화 전략입니다. 사용자들 간의 소통을 촉진시키면서 활발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현재의 스마트폰 사용 성향 및 스포츠 활동 시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첫째, 타겟 고객인 스포츠클럽, 학교, 회사에 직접 홍보하여 초기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 둘째, 실생활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기능성 애플리케이션으로 포지셔닝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 셋째, SNS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빠르게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입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첫째, 데이터를 분석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 개발하는 것입니다.
    - 둘째, 행사나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 및 고객관계유지를 하는 것입니다.
    - 셋째, 다양한 연령대, 지역, 직업군 등으로 타겟을 확장시켜 시장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소개

    1.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네트워킹 플랫폼

    저는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축구를 비롯해서 다양한 스포츠들을 즐겨왔습니다.

    스포츠 활동이 너무 좋아서 그저 스포츠 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순수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스포츠를 향한 열정과 스포츠를 통해 하나가 되어지는 감동, 그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의 매력을 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려면 각자 속한 클럽들이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스포츠를 하라고 강요는 할 수 없지만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포츠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와 내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스포츠클럽을 만들거나 속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단기적인 계획:

    브랜딩,2024 창업패키지 준비,웹사이트 제작

    장기적인 계획:

    스포츠클럽 데이터를 모아서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 만들기

    ex)Slub FC : 회비관리,팀원관리,팀 채팅,일정관리

    대상: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사람

    아마추어 스포츠클럽, 학교(반), 회사(부서)

    목적: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스포츠로 하나가 되어지는 것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회의는 주 2회를 기준으로 하고 온라인 1회, 오프라인1회로 진행을 하고싶습니다.

    그러나 상황에 맞춰 시간은 유연하게 움직이되 주 2회를 희망합니다.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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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손민기

    손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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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3.11.16 ~24.05.16  (183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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