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ARchive(AR 타임캡슐)

프로젝트

ARchive(AR 타임캡슐)

  • 홍석호

    홍석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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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학생들이나 청년들이 주요 소비자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소셜미디어나 콘텐츠 공유에 대한 관심이 높고, 기억나는 순간을 기록하거나 공유하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 중기적으로는 이 서비스의 사용경험을 통해 만족감을 느낀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통해 사용자 규모를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여러 세대에 걸쳐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여행객이나 이벤트 참여자 등이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AR, VR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용경험에 대해 갈망하고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이 기술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AR을 이용한 서비스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현재 이와 유사한 서비스로는 SNS나 여러가지 소셜미디어 서비스가 있겠지만, "AR 타임캡슐"이라는 독특한 개념은 본 서비스를 독특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AR 타임캡슐"이라는 독특한 개념 도입
    - 사용자가 자신의 추억을 현실세계에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Content Creation
    - 그룹 기능을 통한 사용자 간 소통 및 인터랙션 촉진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최우선으로 개발하였으면 합니다. 모바일은 언제 어디서나 접근성이 좋으며, 카메라를 이용한 AR 기능을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청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기 맞춤형 마케팅
    - 베타테스터를 통해 제품 개선 및 구황 적합성 알아보기
    - 첫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나 프로모션 진행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여행, 이벤트, 축제 등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
    - 사용자의 타임캡슐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추억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및 개선을 통한 사용자 유지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컴공과 친구들 4명이서 졸업작품을 진행중입니다.

    남산타워에 걸려있는 수많은 자물쇠를 보면서 문득 저런 추억을 저장할 새로운 공간은 없을까?라고 생각해봤습니다.

    그것이 저희 아이디어의 시작 지점입니다.

    AR로 새로운 추억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려합니다.

    AR 기반의 타임캡슐을 만들어 이 안에 다양한 컨텐츠(영상, 이미지, 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캡슐은 AR 카메라 위에 귀여운 캐릭터, 캡슐, 움직이는 그림 이모티콘으로 나타납니다.

    앱 내에서 친구를 맺고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캡슐은 제약이나 공개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타임캡슐을 만든다면 일정 시간 후, 장소 재방문 시에만 열리도록 되어있습니다.

    친구공개를 한다면 만든 캡슐의 데이터는 친구들에게 보여집니다.

    그룹을 만들어 캡슐을 만든다면 그룹원이 전부 재방문해야만 열리도록 되어있습니다.

    만들어진 캡슐은 시간이 되거나 장소 재방문 시 알림이 갑니다.

    만든 캡슐의 데이터를 스토리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추억을 저장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낭비되는 공간을 절약하고 새로운 공간에 추억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을 만드려고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1주일에 최소 1회 모임 진행합니다.

    온라인은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소통은 노션으로 하고 있습니다.

     

    3. 그외

    저희도 전부 학생이라 열심히 참여해주신다면 실력은 크게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깃허브나 주요 일정, 발표 등 관련 활동에서 전부 같이 기재할 예정입니다.

    디자이너분이 전체 UI/UX를 디자인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관련해서 초기 와이어프레임 진행 중 입니다.

    https://open.kakao.com/o/grnDRhUf

    와서 궁금한 점 많이 물어봐주세요!!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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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홍석호

    홍석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11.15 ~24.05.15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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