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턴제기반 땅따먹기류 3D 웹 게임

프로젝트

[서울] 턴제기반 땅따먹기류 3D 웹 게임

  • mins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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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3D디자인

      0/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7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경험/경력설명, 주요 활동지역, 궁금한 점,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PC(윈도우/맥) 프로그램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한 여섯 가지 관점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의 주요 소비자 특성, 규모,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 주요 소비자는 Steam과 같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인디 게임을 즐기는 게임 애호가들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용자들은 참신한 게임 메커니즘과 흥미로운 게임 디자인에 큰 가치를 두며, 소규모 개발 팀이 만든 독창적인 게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중기적으로는 멀티플레이어 및 클랜 시스템을 통해 게임 커뮤니티와 경쟁을 즐기는 플레이어가 주요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이용자들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새로운 도전을 추구합니다.
    - 장기적으로는 게임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캐릭터 능력치와 같은 RPG 요소를 강화함으로써, 심층적인 게임 플레이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로 소비자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게임 속 캐릭터와의 동질감과 롤플레잉의 재미를 추구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 인디 게임 시장은 창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공간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턴제 전략 게임 시장은 "WARZONE"과 같은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향후 3년 간의 시장 추세는 VR, AR 게임 증가와 모바일 게이밍 시장의 확대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다양한 플랫폼에 걸친 긴밀한 통합이 중요한 성공 요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유사한 전략 및 턴제 게임을 개발하는 인디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이미 시장에 안착한 대형 게임 회사들의 인디 게임 브랜드나 서브 레이블들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차별화된 세계관 및 캐릭터 시스템으로 유저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협, 현대, 아케인펑크 등 다양한 배경을 활용해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싱글 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균형을 맞추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클랜 시스템을 도입하여 커뮤니티 구축을 강화합니다.
    -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 데스크탑,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제작합니다.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웹 또는 PC 웹을 기반으로 첫 출시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개발 및 배포의 용이성과 함께, 인디 게임 커뮤니티에서 높은 수용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이어서 Steam과 같은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의 출시를 목표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넓은 사용자 기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 버전은 트래픽과 사용자 기반 확대 후 사업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 인디 게임 공모전 참가와 수상을 통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하고, 관련 커뮤니티 및 포럼에서의 홍보 활동을 강화합니다.
    - 소셜 미디어, 게임 관련 미디어, 스트리머와의 협업 등을 통해 타겟 소비자층에 집중적으로 접근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신규 맵, 캐릭터 추가로 장기적인 이용자 유지 및 재미요소 제공합니다.
    - 협력 플레이와 경쟁 요소 확대를 통해 게이머간의 교류를 증진시키고, 사회적 기능을 강화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참여하게 합니다.
    - 다양한 플랫폼 통합과 국제화 전략을 통해 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합니다.

    소개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라인플러스에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는 4년차 개발자입니다.

    정해진 범위의 업무만 하다보니 다른 갈증을 느껴 사이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3D 웹 게임이고 웹으로 개발하고 시기적절하게 데스크탑, 모바일(안드, iOS) 앱으로 전부 빌드하여 출시할 계획입니다.

    개발자 팀원이 전부 웹 개발잔데 게임 개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서툰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빠르게 개발하고 검증해보며 재밌게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각자의 분야(디자인, 개발)를 넘어 ‘제품’을 만드는 영역에서의 성장을 지향하며 그런 분들과 함께 팀을 꾸리고 있습니다.

    긴 호흡으로 기획한 것들을 함께 실현해 갈 분들은 연락주세요!

    우선 초기 목표는 내년 상반기로 잡고 있는데 Steam에 출시하고 인디 게임 공모전에 나가서 수상하는 거에요 :))

    프로젝트 개요

    1)개요

    • 턴제 기반 땅따먹기류 전략 게임 / 3D 쿼터뷰(isometric view)

    • 세계관은 맵마다 다른 몇가지로 구성 (무협, 현대, 아케인펑크 등)

    2) 레퍼런스 게임 및 스타일

    • WARZONE

        • 여러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고 눈치싸움 하면서 영토를 확장하고 정복하는 턴제 기반의 전략게임

        •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형태가 존재하며, 팀전 클랜전 등도 있고 맵 형태에 따라 수백명까지도 플레이가 가능

        • 웹과 모바일 앱 모두로 플레이할 수 있음

        1. 게임이 시작되면 각 유저들은 전체 맵에서 특정 지역 몇 곳과 초기 병력을 부여받음 이 지역을 기반으로 다른 지역을 침공하여 정렴이 가능

        2. 모든 플레이어가 한 번의 턴에서 하려는 행동을 모두 정하면, 한 번의 턴에서 모두 동시에 진행됨

        3. 할 수 있는 행동은 내 영토에 병력 배치, 병력 이동, 아이템 사용 등이 있음

        4. 공격은 인접한 영토에만 가능하며 영토의 배치된 병력보다 큰 수의 병력을 보내면 점령이 가능함 (But, 상대방도 동시에 움직인다는 걸 고려해서 움직여야 함)

    • War Regions

      • 턴제는 아니고 리얼타임임. 병력들이 동시에 움직이는 형태.

      • 땅에 빙판, 용암 등의 타입도 존재하고, 대포같은 게 배치되어 있는 땅도 있음

      • 캐릭터 관련

    • 스타일라이즈드 풍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v0.0.0 기준으로 다른 몇 가지의 한정된 캐릭터가 존재하고, 캐릭터를 생성해야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그 캐릭터는 게임 내에서 유저가 인접한 땅으로 병력을 보낼때, 그 보내지는 병력으로 사용됩니다.

    • 캐릭터는 단일화된 하나가 아니라 몇 가지 종족(?)이 존재합니다.

      • 캐릭터 가짓수는 배경의 세계관 종류의 수와 같은 수입니다.

        • 게임 맵이 하나의 세계관에 지형만 다른게 아니라, 맵마다 세계관도 다르게 구성됩니다. 일단 3가지 정도를 생각 중이고, 무협, 현대, 아케인펑크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 각 세계관의 느낌을 살린 캐릭터들이 존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능력치 기능이 추가되면 각 세계관의 캐릭터마다 다르게 특화된 능력치를 조금 더 부각시켜줄 계획이라서요. (캐릭터 능력치도 3개)

    배경 관련

    지형뿐 아니라 세계관도 다른 맵들이 존재합니다.

    세계관은 일단 무협, 현대, 아케인펑크를 생각해 보았고, 캐릭터의 귀여운 느낌과 세계관이 잘 안맞는다면 세게관을 변경할 것입니다.

    또한, 스타일라이즈드 풍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배경으로 스타일라이즈드 풍이거나 어느정도 실사풍과의 그 사이 느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노션 참고 부탁드립니다.

    방향성 및 프로젝트 개요 노션: https://omniscient-lily-889.notion.site/98b13069c740441389e1263289855c05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정기회의는 주 1회 디스코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 팀원들과 주기를 협의하여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모임도 하면서 으쌰으쌰할 계획입니다. 장소는 서울일 것 같습니다.

    모집 완료

    • 개발자 3명

      • - 라인플러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 - 핀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 - 토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 디자이너 2명
      - 삼성전자 GUI 디자이너 (UI/UX)

      • - LG유플러스 VR/XR 디자이너 (리깅, 모션, 아트리소스 및 디바이스 최적화 작업)

    모집 파트

    • - 디자이너 2명

      • - 3D 캐릭터 모델러 1명

      • - 3D 배경 모델러 1명

    웹으로 개발을 진행하여 언리얼, 유니티 등의 게임엔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델러의 경우 게임엔진의 에셋 포맷이 아닌, glTF나 FBX 등 웹에서 로드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작업을 해주시고 협업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연락

    문의가 있을 경우 오픈톡으로 연락주세요 :)

    https://open.kakao.com/o/sg9SY2Sf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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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mins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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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12.29 ~24.06.29  (184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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