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취미 예약 : 팀 하비루프

프로젝트

취미 예약 : 팀 하비루프

  • 임종호

    임종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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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이 프로젝트 노출 제한  페널티 상태(응답률 50% 미만 & 미응답 3회 초과) 입니다.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웹 서버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젊은 층 대상 가격 경쟁력과 여러 클래스 예약 방식의 편리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가 필요합니다. 이는 운동 클래스를 선호하지만, 복잡한 예약과정과 불편한 이용권 관리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 중기 관점: 서비스가 안정되고, 고객이 모여들면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클래스를 요구하는 고객들도 대상으로 포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좀 더 폭넓은 고객층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시장이 성숙하게 되면, 클래스의 질 향상,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통해 시장규모를 확대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세계적으로 피트니스와 웰니스 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개인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것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문화의 성장과 맞물려 있는 현상입니다.
    - 예상 경쟁 업체로는 이미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서비스는 주로 월회 비용을 떼는 방식이며, 개인화된 클래스 관리를 위한 서비스는 제한적입니다. 이에 반해 본 서비스는 이용권을 관리하고, 개인화된 클래스를 예약할 수 있는 것이 차별점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이용권 관리: 사용자는 본인이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해서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별 편의성을 누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수업 예약: 사용자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수업 등록 및 관리: 업체들은 수업을 등록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자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는 모바일 앱으로, 이는 고객들이 주로 모바일을 통해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모바일 웹과 PC 웹이 필요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가장 먼저,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를 통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다음으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초기 기간 동안 고객들의 반응과 데이터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 또한, 초기 업체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해 기존 고객의 재방문률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반영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 광고 및 홍보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SNS 홍보, 유튜브 광고 등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다양한 연령대와 선호도를 반영한 수업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니즈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현재 많은 오프라인 수업에서 수기로 명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필러테스, PT 등과 같은 경우가 있죠

    저희는 이런 환경을 개선하고 또한 이용권 구매~ 수업 예역까지의 플로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여 시작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저희는 이용권 구매 ~ 수업 예약 까지의 플로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에 이용권 관련 기능, 수업 예약관련 기능이 각각 회원용 서비스와 업체용 서비스에 존재합니다

    업체용에는 주로 수업 등록, 이용권 등록 등 등록과 관련된 기능이 들어가며 회원용에는 이용권 구매, 수업 예약, 이용권 조회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저희는 업체에서 수업 및 이용권을 등록합니다

    그러면 회원용에서의 최초 화면은 이용권 조회이며 이용권 조회 메뉴에서 업체에 대한 정보 및 이용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 이후 플로우에서 이용권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이 구매된 회원의 경우 마이페이지 내에서 본인의 이용권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권을 선택하면

    해당 이용권으로 예약할 수 있는 수업의 리스트 중에서 선택하여 수업을 예약하는 플로우 입니다

     주 기능이 수업 예약이다보니 주로 20-30 대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보통 2주에 한번 전체회의가 진행되며 주로 1달에 온라인 2회 오프라인1회 정도로 진행됩니다

    • 오프라인은 참여율에 따라 오프라인 여부가 결정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파트별 회의는 1주-2주 에 한번 진행됩니다 이또한 회의 일정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은 디스코드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주로 종각에서 진행됩니다)


    3. 현재 프로젝트 현황

    서버 작업 상황의 경우 현재 개체정의서 및 ERD, 개발매뉴얼 등의 문서작업이 진행중이며, 해당 문서들은 신규 인원이 합류할 때 즈음 완성될 예정입니다.

    4. 기타

    이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중 이며 저는 백엔드로 참여하다 중도 이탈한 상태로 제 후임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획은 어느정도 윤곽이 잡힌 상태입니다 자세한 업무 분담의 경우 개인적으로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작업상황 이나 디자인 같은 경우, 지원자에게 따로 전달드림을 안내드립니다

    그에 따라 프로젝트 참여 혹은 현업자 등 개발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지원은 랫플을 통해,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whdgh9873@gmail.com

    연락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술/언어

    • Spring

      #Spring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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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임종호

    임종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11.23 ~24.05.23  (183일)

    프로젝트 분야

    O2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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