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클럽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축구 클럽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 DidoK

    Did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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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프로젝트 매니저

      0/1
    • 게임기획

      0/1
    • UI/UX디자인

      0/1
    • 그래픽디자인

      0/1
    • 게임클라이언트

      0/2
    • 게임 서버

      1/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PC(윈도우/맥)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Football Club Owner (FCO)'에 대하여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주요 소비자는 PC 게임을 즐기는 축구 팬들로, 신선한 게임 경험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젊은 세대가 될 것입니다. 게임 출시 초기에는 타겟 소비자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을 수 있으며, 축구 및 경영 시뮬레이션을 사랑하는 니치 시장을 우선 타겟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중기 관점: 중기적으로는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에 익숙하고 관련 게임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로 확장될 것입니다. 클럽 운영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핵심 유저로 자리 매김해야 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축구를 좋아하는 폭넓은 연령층과 성별을 아우르는 대중적인 소비자 층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경영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축구 게임의 재미 요소도 강화하여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니즈가 중요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시장에서는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Football Manager' 시리즈와 같은 축구 관련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FCO'는 유사한 장르에 속하면서도 구단주의 시점을 강조하는 차별화된 점을 내세워 경쟁할 수 있습니다.
    예상 경쟁업체로는 'Sports Interactive'에서 출시하는 'Football Manager' 시리즈와 'EA Sports'의 'FIFA' 시리즈의 매니저 모드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탄탄한 팬층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의 시장 추세는 e스포츠의 인기와 함께 스포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시장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사람들이 개인의 전략적인 선택과 관리를 통해 게임의 결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차별화된 게임 시점: 구단주가 주인공인 설정을 사용하여 기존의 감독 중심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과 차별화합니다.
    - 현실성 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실제 축구 클럽 운영에 근접한 재정 관리와 전략적 기획으로 게이머들에게 실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 및 멀티플레이: 온라인 상의 다른 구단주와 협업이나 경쟁을 가능하게 해 소셜 네트워킹 요소를 강화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PC 게임으로 출시하는 것을 우선으로 삼아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디테일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통한 정밀한 조작이 요구되며, 이러한 점에서 PC가 모바일이나 콘솔 보다 유리합니다. 또한, 초기 출시 후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인 후 모바일로 확장해 나가는 전략이 바람직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오픈 베타 테스트: 게임 커뮤니티에서 선별된 유저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여 초기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인기 있는 게임 스트리머나 축구 인플루언서에게 게임을 소개하고 플레이 해보도록 하여 유저 베이스를 확장합니다.
    - 기존 축구 게임 커뮤니티 활용: 이미 활성화된 축구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FCO'의 존재와 특징을 알리고 관심을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계속되는 콘텐츠 업데이트: 정기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여 장기적인 플레이어의 관심을 유지합니다.
    - 글로벌화 전략: 다양한 언어 지원과 문화적 적응을 통해 국제적으로 플레이어 베이스를 확장합니다.
    - e스포츠와의 연계: 'FCO' 게임 내에서 사용자들이 자체 리그를 만들거나 e스포츠 대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참여를 증가시킵니다.

    소개

    🌟 안녕하세요, 열정적인 도전자 여러분!

    당신의 축구 사랑을 게임으로 실현하세요!

    가제: Football Club Owner (FCO)는 축구 클럽의 구단주가 되어 클럽을 운영하는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기존의 Football Manager 시리즈와 유사하지만, 감독이 아닌 구단주의 시선에서 구단의 전반적인 사항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PC 게임으로 시작하여 모바일 버전으로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는 저희 프로젝트에 함께할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팀원을 모집합니다.

    ✨ 우리의 동기와 비전 ✨

    우리의 비전

    저희는 모든 축구 팬들에게 클럽 운영의 깊이 있는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Football Club Owner (FCO)를 통해 구단주로서의 의사결정 과정, 전략적 기획, 재정 관리 등 현실감 넘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고,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시작 동기

    축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포츠입니다. 저희는 축구 팬들이 단순히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클럽을 운영하고 키워나가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Football Club Owner (FCO)는 구단주가 되어 클럽을 운영하는 독특한 시각과 경험을 통해 축구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게 해줄 것입니다.

    모집 분야

    저희는 축구에 대한 열정과 게임 개발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저희와 함께할 열정적인 멤버분들을 모집합니다.

    ※ 지원하실 때, 경험 및 저희 팀에 기여하고자 하시는 부분, 간단한 포트폴리오/이력/기타 자료 등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 저희가 사용할 기술/프로드래밍 언어 등은 팀 모집을 진행하면서 함꼐 결정할 예정입니다.

    1. 게임 기획 (1-2명)

      •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 규칙, 사용자 경험 설계

    2. 프로그래머 (2-3명)

      • 게임 엔진 개발, UI/UX 구현, 데이터 처리 및 서버 연동

    3. 아티스트 (2-3명)

      • 2D/3D 그래픽, UI 디자인, 애니메이션

    4. 데이터 분석가 (1-2명)

      • 축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게임 내 시뮬레이션 반영

    5. 사운드 디자이너 (1명)

      • 게임 내 사운드 효과, 음악, 음성

    6. 프로젝트 매니저 (1명)

      • 팀 관리, 일정 조율, 목표 설정 및 진척도 관리

    7. QA 테스터 (1-2명) * 추후 예정

      • 게임 버그 찾기, 플레이 테스트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커뮤니케이션은 디스코드를 활용합니다. 애자일한 방식을 선호하며, 데일리 스크럼을 디스코드로 공유합니다.

    • - 미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격주(2주에 1회)로 전체 미팅을 디스코드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 방식은 아직 확정은 아니며, 팀원분들이 합류하시면 전반전인 논의를 거쳐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는 미국(실리콘밸리, 뉴욕)과 한국에서 여러 사업을 빌드하고 2번의 Exit 경험도 있는 기업가입니다.

    현재 저희는 먼저 데모 버전을 개발하고 스팀(Steam)에서 출시 준비를 하면서, 투자 유치를 통해 정식 사업화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원활한 팀 빌딩과 초기 프로덕트를 만들어갈 팀원들을 모집함으로써

    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첫 투자 시점에 법인화할 계획입니다.

    단순히 경험만 쌓으시려는 분들은 지원을 자제해주시고,

    시작은 사이드 프로젝트지만 실제 글로벌 비즈니스화를 목표로 함께 차근차근 걸어가실 분들이 지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취업 준비로 바쁘시거나, 회사 일이 바쁘신 분들께서는 지원을 삼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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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Did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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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6.08 ~24.12.08  (184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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