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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아래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바탕으로 여섯 가지 관점에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초기 시장 진입 단계에서 주요 소비자는 로그라이크 게임 장르에 관심이 많은 게임 유저 및 개발에 관심 있는 입문자들이 핵심 고객이 될 것입니다. 이들은 게임에 새로운 경험을 원하며, 소규모 커뮤니티에서 의견을 나누고 참여를 통한 학습을 하는 데 중점을 둘 겁니다.
    - 중기 관점: 게임이 안정화되고 장르 내에서 인지도를 쌓으면서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게임 유저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시기의 고객들은 혁신적인 게임플레이와 독특한 스토리를 선호하며, 고품질의 게임 경험을 추구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특정 팬층을 형성하여 장르의 마니아층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 합니다. 이들은 게임의 세계관, 클린업에 미치는 소소한 변이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일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 로그라이크 게임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로 특히 인디 게임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게이머들은 새로운 도전과 무작위성을 즐기며 이러한 장르의 게임들은 주로 스팀, 모바일 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됩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로그라이크 장르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게임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더욱 중요시될 것입니다. 개인화와 독창적인 스토리텔링도 트렌드로 부상할 것이며, VR과 같은 신기술의 통합도 예상됩니다.
    -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대표적인 경쟁업체로는 Hades, Slay the Spire, Darkest Dungeon 등이 있으며, 이들 역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독특한 스토리와 세계관: 주인공이 용사로서 마왕을 쓰러뜨리기 위해 탑을 오르는 스토리로서, 전통적인 용사물과는 차별화된 플롯을 선보입니다.
    - 도트 그래픽스: 독특한 도트 그래픽스 표현은 현대적인 게임과는 다른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여 특정 유저층에게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참여: 개발 과정에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면, 수용적이고 활발한 커뮤니티 구축이 경쟁력 확보에 중요할 것입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장르 특성상 짧은 시간에 여러 번의 시도와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일 수 있습니다.
    - PC 웹: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와 더 큰 화면에서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PC 웹 또한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 모바일 웹: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웹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퍼포먼스나 사용자 경험이 앱에 비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오픈 베타 테스팅: 게임의 초기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여 피드백을 수집하고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게임 스트리머나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어 게임의 인지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게임 장르 커뮤니티 참여: 레딧, 디스코드 등 로그라이크 장르의 커뮤니티에 활발하게 참여하여 타겟 유저층과 직접 소통합니다.
    6)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사용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하고 새로운 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글로벌 마케팅: 다양한 지역의 게임 시장을 겨냥해 다국어 지원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실행합니다.
    - 플랫폼 확장: 처음에는 한 플랫폼에 초점을 맞추지만, 향후 게임이 안정화되면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접근성을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분석은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가설적 분석이며, 구체적인 프로젝트의 성공은 시장 조사, 소비자 반응, 경쟁 환경 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역량 및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에 크게 좌우된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소개

    로그라이크란?

    주인공이 수십층이나 되는 지하동굴을 층별로 차례로 내려가서 각 층에 있는 몇 개의 동굴방을 차례로 돌아다니고 여러 장소와 문과 통로를 찾아 탐험하며 각종 아이템을 발견해서 이를 이용해 무장하거나 생존하고 각종 위험한 괴물들을 만나면 이를 처치하는 등 각종 위험을 피해 살아남아서 아래 층으로 내려가 차례로 각 층을 클리어하는 게임인 던전 탐색 RPG《Rogue》의 특징과 시스템을 모방하여 만든 게임의 장르를 일컫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왕도 용사물, 주인공 캐릭터는 용사로 계획중이며, 마왕을 해치우기 위해 탑을 오르는 과정과 탑까지 도달하는 과정을 로그라이크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저는 총괄 기획자 겸 일러스트, 프로그래밍을 담당자입니다.

    저 역시 경력 없는 초보로, 공부 목적에 가까운 프로젝트이기에 이러한 분야에 함께 입문하고 싶은 분의 지원 또한 환영합니다

    게임 그래픽은 도트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트 담당자 한 분, 스토리 담당자 두 분, 로그라이크 장르에 능통한 조언자 한 분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회의는 디스코드로 이루어지며, 의견이 있을 때마다 자유롭게 대화하되 주 1회의 정기 회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주인공 캐릭터 일러스트(미완)를 함께 첨부합니다.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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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3.12.16 ~24.06.16  (184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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