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뇌휴식(가상 서비스)

프로젝트

뇌휴식(가상 서비스)

  • 후아암

    후아암

    (휴대폰 인증) 오늘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이 프로젝트 노출 제한  페널티 상태(응답률 50% 미만 & 미응답 3회 초과) 입니다.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그래픽디자인

      0/2
    • 안드로이드

      0/2
    • 웹 서버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가상의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금융앱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 동안 스마트폰 비사용 시간을 기록하여 뇌건강을 돕고 해당 기간 동안 포인트를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대한 여섯 가지 관점의 분석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 초기 사용자는 뇌건강에 관심이 많고, 스마트폰 중독을 줄이려는 개인으로 디지털 디톡스 혹은 웰빙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이들은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앱의 개념에 흥미를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중기적 관점: 사용자는 뇌건강 외에도 금융 리워드에 더 관심을 보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보상을 기대하는 소비자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요 소비자는 보다 폭넓은 연령대와 생활 습관을 가진 이들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 장기적 관점: 장기적으로는 스마트폰 사용 시간 관리와 금융 관리를 융합한 생활습관 개선 도구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젊은 성인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소비자에게 호응을 받는 도구가 되며, 건강 관리 의식이 있는 다양한 연령층의 어플 이용자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스마트폰 사용 시간 감소와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금융 보상을 융합한 앱의 시장성은 긍정적입니다. 향후 3년간은 핏빗(Fitbit)이나 포레스트(Forest) 같은 웰빙 및 생산성 앱에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결합된 유사 앱들이 경쟁업체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스마트폰 비사용 시간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기능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가질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게이미피케이션 전략 강화: 사용자 참여를 촉진하고, 재미 요소를 통해 사용자가 앱에 더 오래 머무르도록 합니다.
    - 금융 보상체계와의 연동: 스마트폰 비사용 시간을 실제 금융 이득으로 환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개인 건강 데이터와의 연동: 사용자의 건강과 스마트폰 사용 습관 간의 상관관계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로 확장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타겟 사용자가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을 갖고 있으므로, 모바일 앱은 접근성과 편의성에 있어 우선 순위가 높아야 합니다.
    - PC 웹: 보조적으로 PC 웹 플랫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더욱 높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 구축: 관련 분야 인플루언서를 통해 타겟 층에게 앱을 알립니다.
    - 에어드랍 및 보상 이벤트: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계획하고, 초기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 교육적 콘텐츠 마련: 사용자가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뇌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파트너십 확대: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이용 범위를 확대합니다.
    - 다양한 보상 시스템 도입: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장기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보상 시스템과 챌린지를 도입합니다.
    - 사용자 피드백 기반의 지속적인 개선: 사용자로부터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금융앱의 부가서비스라는 기획을 바탕으로한 가상의 서비스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아이디어 배경

    최근 금융서비스(은행,카드)는 슈퍼앱 도입을 통해 많은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앱 사용시간은 한달 동안 총 15분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특정한 목적이 있을때 사용하는 금융앱의 특성 때문으로 보입니다.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활용하자

    앱의 비사용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과 숏폼 영상의 과도한 시청으로 인해 많은 이들의 뇌건강에 적신호가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완하 위한 스마트폰 비사용을 권장하는 앱들이 출시되었고

    이들은 게이미피게이션을 통해 스마트폰 비사용 시간에 비례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금융앱의 비사용 시간동안 활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금융앱을 사용할 일이 없을때에는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여 뇌건강과 보상을 챙기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앱의 활용도를 높여보자는 취지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금융앱이다, 비사용시간을 활용한다 말하였지만 이는 가상의 기획이기에

    실질적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비사용 시간을 기록하는 앱 입니다.

    기능

    • - 뇌휴식 사용시간 타이머 설정

    • - 설정한 시간동안 분당 포인트 제공

    • - 타이머 활성중 다른앱을 사용하거나 앱을 벗어나면 경고 메시지 또는 포인트 초기화

    디자인

    • - 타이머 설정, 타이머 활성 등 간단하게 동작되는 애니메이션을 출력 하고자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일주일에 1회 수요일 오후 9시에 진행 하고자 합니다.

    -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게더로 참여 해주시면 됩니다.

     

     

    3. 그외

     

    • -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서비스를 제작 하고자 합니다.

    • - 2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집중해서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실수 있는 팀원을 모십니다.

    • - 현업, 취준생, 학생 상관없이 참여하실수 있지만 프로젝트 진행에 차질이 없을 정도의 실력을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세요!

    • https://open.kakao.com/o/scyBsBAd

    • enzfot@gmail.com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후아암

    후아암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12.17 ~24.06.17  (184일)

    프로젝트 분야

    금융/핀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