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습관 형성 도우미 Tars (웹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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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습관 형성 도우미 Tars (웹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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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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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웹프론트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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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설치형/SASS 솔루션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습관 형성 도우미 Tars'의 여러 측면에서의 분석을 아래와 같이 한국어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1) 단/중/장기 관점에서의 주요 소비자 특성 및 규모, 니즈 분석
    - 단기: 초기 사용자 층은 자기 개선에 관심이 높고, 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소규모의 사람들이지만, 피드백을 통해 제품 개선이 용이합니다.
    - 중기: 점차 제품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다양한 연령층과 생활 패턴을 가진 사용자가 증가할 것입니다. 사용자의 지속적인 습관 형성을 사회적 네트워크 효과를 통해 돕인 요구가 생길 것입니다.
    - 장기: 대규모의 사용자 기반이 형성되면서 일반적인 생활 습관부터 전문적인 스킬 형성을 위한 사용자로 확대됩니다. 사용자의 성취도 및 개인화된 데이터 분석에 대한 니즈가 증가할 것입니다.
    2)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예상 경쟁업체, 서비스
    - 현재 시장성은 스마트 기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웰니스 및 생산성 관련 앱 시장에서 신생앱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건강, 학습 등 다양한 습관을 형성하려는 경향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향후 3년간 스마트 기기의 확산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의 수요가 연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업체로는 이미 시장에 자리 잡은 'Forest', 'Habitica'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으며, 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Tars는 사용자 맞춤 보상 및 알림 서비스를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유저의 습관 유지 및 동기 부여를 위한 개인화된 보상 시스템 도입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사용자의 습관 추적 및 분석 기능 제공
    -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간의 상호 동기 부여 및 경험 공유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PWA(프로그레시브 웹 앱)로 모바일 우선 전략이 필요합니다. 사용성 검증 및 초기 사용자 획득이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용이하며, 추후 앱 스토어 배포를 통한 접근성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베타 테스터를 위한 웹 기반 프로토타입 개발과 이를 통한 초기 사용성 테스트 및 피드백 수집
    -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 취준생 포럼 등을 통한 마케팅 및 바이럴 전략 수립
    - 친구 추천 프로그램, 챌린지 이벤트 등을 통한 사용자 기반 확대
    6) 시장 확대 전략
    - API 통합 및 제휴를 통한 타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사용자 경험 강화
    - 기업 단체 및 교육 기관과의 협력으로 B2B 시장 진출
    - 사용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 및 개인에 맞는 맞춤 서비스 개발
    위 분석은 프로젝트 '습관 형성 도우미 Tars'와 그 진행팀인 '커넥팅칩스'에 대한 제공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

    [ 무엇을 만드나요? ]

    프로덕트 이름 : 습관 형성 도우미 Tars

    목표를 설정하는 그 순간부터 우리는 좌절과 맞서야 한다 - 스콧 애덤스 『더 시스템』

    더이상 목표를 세우지 말고, Tars와 함께 습관 시스템을 만들어 가요 :)

    유저가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요소를 활용합니다.

    1.믿음

    2.구체화된 습관 약속

    3.푸시 알림

    4.보상

    타깃 대상

    연령대 : 2030

    특징

    1. 1. 매년 새로운 습관 만들기를 시도하지만 매번 실패하는 사람

    2. 2. 의지력만으로 습관을 만드는 데 한계를 느낀 사람

    3. 3.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고 그것을 삶에 적용해보고 싶은 사람

    [ 어떤 팀이죠? ]

    팀 이름 : 커넥팅칩스 ( 기획1, 디자인1, 프론트3, 백엔드3 ) - 프론트 한 분을 더 모셔요!

    모바일 웹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 프로덕트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그 실패 경험 덕분에 더욱 단단한 프로덕트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개발 없이 MVP를 만들어 유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그것을 통해 실제 개발에 들어가기 전 사용성을 검증하고 기획의 빈틈을 메워가고 있습니다.

    팀은 대부분 취준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니어들끼리 무엇을 하겠느냐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우리는 분명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 라이브러리, 기획 기법 등을 적용하며 가능성을 키워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팀의 핵심 가치는 소통입니다. 이에 공감하시며 함께 성장을 원하는 분은 아래의 글을 마저 읽어 보시고 지원 부탁드립니다!


    [ 어떤 기술을 사용하나요? ]

    < 현재 익숙한 기술 스택 >

    TypeScript

    React

    Axios

    Recoil (or Redux)

    < 이번 프로젝트 챌린지 >

    PWA - 다운 기능은 활용할 수 있고 푸시 기능을 이번에 시도해요

    emotion - 컴포넌트 기반 스타일링 라이브러리

    Framer Motion - 서비스 내 애니메이션 구현 라이브러리

    데이터 시각화 라이브러리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필수>

    기본적인 CRUD 구현에 무리가 없는 분

    리액트, 타입스크립트, css in js에 익숙하신 분

    백엔드 협업 경험(필수와 희망 사이)

    <있으면 환영해요>

    스타일드 컴포넌트 경험

    데이터 시각화 경험

    [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1. 1. 기획자/디자이너와 협업 경험

    | 단순히 요구사항을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함께 고민하며 바람직한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2. 코드리뷰 경험

    | 팀원들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더 나은 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 내놓을 프로덕트 구축 경험

    | 웹앱이지만 PWA를 활용해 스토어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아직은 먼 이야기지만 수익 창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4. 포트폴리오

    | 이전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신입 채용에 성공한 분이 있습니다. 이번 프로덕트는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 것이니 분명 좋은 자산이 될 거예요.


    [ 회의 주기 ]

    매주 월, 목 저녁 9시에 고정 회의가 예정되어 있어요(변동 가능).

    하지만 필요 시 언제든 조율 하에 번개 회의가 잡힐 수 있습니다.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회의가 잦을 수 있습니다!


    [ 소통 방법 ]

    JIRA - 프로젝트 관리

    Notion - 문서 관리

    Discord - 전체 소통

    [비용/수익]

    서버, 도메인, 마케팅 비용을 모두가 분담합니다.

    지금까지는 나간 비용이 거의 없습니다. (3개월 동안 총 3만원 발생)

    추후 혹시라도 발생할 수익 역시 나눌 예정이에요 :)

    기술/언어

    • React

      #React

    • Typescript

      #Typescript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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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T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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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03 ~24.07.03  (183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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