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음악 디깅 커뮤니티 FEELIN'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인디음악 디깅 커뮤니티 FEELIN'

  • Lulu1223

    Lulu1223

    (휴대폰 인증) 13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IOS

      3/3
    • 웹 서버

      2/2
    • UI/UX디자인

      2/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리릭스'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주요 소비자는 음악과 가사에 깊은 관심을 가진 젊은 세대로 추정됩니다. 관심 있는 가사에 더욱 몰입하고자 하는 니즈가 강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음악 애호가, 포장미디어를 선호하는 사용자가 주요 대상일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악 교육이나 언어 학습자 등 특정 목적을 갖고 가사를 분석하려는 사용자층이 확대될 것입니다. 가사 해석이나 공유를 통한 소셜 네트워킹 니즈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장기 관점: 음악 산업의 변화와 함께 가사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날 수 있으며, 문화/여가 활동의 일환으로 가사에 대한 관심이 일반화될 수 있습니다. 규모는 대중적인 관심과 문화적 가치에 따라 크게 확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는 Spotify, Apple Music, Melon 등이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앨범 커버, 장르, 아티스트, 인기 차트 기반의 추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리릭스는 이러한 시장에서 가사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틈새 시장을 타깃으로 할 수 있습니다. 향후 3년간의 추세는 가사와 연관된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자기 표현과 소셜 미디어와의 연계성이 강조되면서 리릭스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기존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경쟁에 나설 수 있으며, 가사 분석 및 공유에 특화된 새로운 서비스들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가사 검색 및 추천 시스템: 곡의 가사 내용에 따라 사용자의 감정이나 상황과 맞는 곡을 추천함으로써 개인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 기능: 가사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여 사용자들이 교류하며 서비스에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합니다.
    - 나만의 가사집 제작: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가사를 스크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콜렉션을 만들 수 있게 함으로써 유저들의 참여도 및 충성도를 높입니다.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음악 감상은 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PC 웹 플랫폼도 개발하여 더 넓은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음악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의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앱의 존재와 특징을 알립니다.
    - 베타 테스트 및 사용자 피드백: 초기 사용자 대상으로 베타 테스팅을 실시하여 실제 의견과 요구사항을 반영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가사와 관련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심을 유발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파트너십 개발: 음악 산업의 레이블, 아티스트와 파트너십을 맺어 가사의 저작권 관리 및 공유를 합법화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 콘텐츠를 확대합니다.
    - 광고 및 프로모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 사용자 경험 개인화: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 경험을 계속해서 최적화하고 개인화함으로써 서비스의 품질을 높입니다.

    소개

    ❗️백엔드, iOS 개발자 구인❗️

    현재 백엔드, iOS 개발자 각 1분씩 모집합니다.

    *백엔드 직무 요구사항

    • - 스프링과 자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신 분

    • - AWS를 사용해본 경험을 가지신 분

      • - 매주 월 밤 9시 정기회의 참석 가능하신 분

      -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는 데에 흥미를 가지신 분

    • -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젝트에 투자할 시간이 충분하신 분

    • Skills: Spring, Java, AWS RDS(MySQL), EC2, Docker

    • *iOS 직무 요구사항

    • - Clean Architecture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 Tuist를 활용하여 모듈화를 구성하시는데 익숙하신 분

    • - 비동기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 코드리뷰에 진심이신 분

    • - Code-base UI 구현 가능하신 분

    • - Unit Tes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으신 분

    • -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신 분

    • - 매주 월 밤 9시 정기회의 참석 가능하신 분
      Skills: UIKit, Clean Architecture, MVVM, Combine, FlextLayout, PinLayout, Kingfisher, Tuist

    1. 프로젝트 소개 🎵 - 가사 공유부터 곡/앨범 해석까지. 인디음악, 제대로 즐겨보자!

    [프로젝트 제안 배경]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의 발전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음악 탐색 및 감상 형태가 변화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음악을 탐색하는 것은 유튜브에서, 내 취향의 음악을 저장하고 즐기는 것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하곤 합니다.

    내 취향의 음악을 모아듣는 것을 넘어서, 더욱 씹고, 뜯고, 맛보기 위해!

    기존 스트리밍 플랫폼 보다도 ‘음원 덕질’에 더욱 초점을 맞춘 음원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가사 구절 공유부터 시작해, 가사/뮤비 해석, 곡 창작 의도, 앨범 후기 공유 등 깊이있게 음원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타깃 시장]

    저희 앱의 초반 타깃 시장은 바로 ‘인디음악 시장’입니다.

    인디음악 시장은 아티스트의 강한 개성이 돋보이는 동시에, 대중음악의 등용문이 되는 잠재력이 큰 시장이죠.

    저희는 사전 조사를 통해 다음과 같은 가설을 수립하였고, 이 가설을 증명하고자 잠재 고객 설문 및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1. 인디음악 소비자들은 대중가요 소비자에 비해 아티스트의 개성을 중요시하며, 독특한 가사를 찾고 이를 해석하는 데 재미를 붙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2. 2. 인디음악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정작 이에 비해 인디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플랫폼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앱 핵심 기능]

    1. 1. 선호하는 인디 음악이나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이와 비슷한 아티스트를 추천합니다.

    2. 2. 자신이 원하는 인디 아티스트의 페이지에서 원하는 곡의 인상깊은 가사 / 곡이나 앨범 해석 / 뮤비 해석 / 콘서트 후기 등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3. 원하는 노래 선택 후 가사를 입력하면, 해당 곡의 분위기에 맞는 배경을 커스텀하여 피드로 올릴 수 있습니다.

    2. 팀 구성👥

    현재 저희 팀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 모집 포지션은 공고 맨 상단 참고)

    PM - 2명

    iOS - 2명

    Design - 2명

    BE - 1명

    3. 회의 진행/모임 방식

    정기 미팅은 주 1회, 월요일 밤 9시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 미팅도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미팅은 팀원들의 거주 지역을 고려하여 회의 장소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강남역에서 진행중)

    이외에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 따라 필요 인원이 추가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x. 포지션끼리 미팅 진행)

    4. 진행 단계

    와이어프레임 제작 및 서비스 설계 완료,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

    기획: 기능명세서 작업 완료, 커뮤니티 운영 정책 설계중

    디자인: 브랜딩 작업 완료, 커뮤니티 UI 디자인 작업중

    개발: 피쳐 개발 초기 단계 진행 중

    -.

    8월까지는 MVP 출시를 목표로 빠르게 움직일 계획이고 (이 때까지 필요한 양의 시간 투자가 어려우신 분들은 지원을 지양 부탁드립니다)

    이후 출시, 초기 운영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5. 이런 팀(팀원)을 만들고 싶어요

    1.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같이, 열정을 갖고 개발하실 분

    2. 모르는 것을 자신감 있게 말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팀 (저도 모르는 게 많아요! 함께 성장해 나가요!)

    1. 3.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되, 모일 때는 끈끈하게 뭉칠 수 있는 팀

    4. 우리 서비스에 대한 애착이 강해서 ‘내 서비스’라는 마음으로 개발하실 분

    5. 빠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6. 문의사항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오픈채팅 링크로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https://open.kakao.com/o/sb5AOi3f

    기술/언어

    • Kotlin

      #Kotlin

    • Swift

      #Swift

    • Java

      #Java

    • Typescript

      #Typescript

    • Redis

      #Redis

    • MySQL

      #MySQL

    • Kafka

      #Kafka

    • AWS

      #AWS

    • NestJS

      #NestJS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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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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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Lulu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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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13 ~24.07.13  (183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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