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게임관련 커뮤니티 프로젝트 모집

프로젝트

[서울] 게임관련 커뮤니티 프로젝트 모집

  • 좋은날

    좋은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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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UI/UX기획

      0/1
    • 웹프론트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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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플레이어의 게임 내 갈등을 공유하고, 커뮤니티의 판단을 통해 해결책을 찾으려는 플랫폼 개발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 LoL 관련 BJ들 사이에서 게임 플레이의 정당성을 판단하는 콘텐츠가 인기가 있으며, 이를 변호사 한문철의 유튜브 콘텐츠 형식으로 재해석한 롤문철 프로젝트입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소비자의 특성, 규모, 니즈 분석:
    - 단기: 주요 소비자는 10~30대의 LoL 플레이어로, 게임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판단을 구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가 있는 집단입니다.
    - 중기: 점차 해당 플랫폼은 기존의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한 점진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새롭고 다양한 분쟁 해결 방식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층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 장기: LoL 이외의 다른 경쟁 게임 플레이어들로 확대하며,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갈등 해결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기반의 의사결정 및 분쟁 조정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게임 스트리밍 및 관련 콘텐츠는 매우 높은 시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LoL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매우 높은 게임입니다. 다만, 이와 관련된 판단 및 토론 플랫폼은 특화되어 있지 않아 독점적인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3년 후: 게임 커뮤니티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므로 이 플랫폼 또한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기존 커뮤니티 포럼, 인플루언서들의 스트리밍 플랫폼 등과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3)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갈등 해결에 특화된 고유 알고리즘 개발.
    - 커뮤니티와 상호작용하는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 구축.
    - 전문가(경험이 풍부한 게이머나 e-스포츠 해설가)의 참여를 유도하여 신뢰도를 높이기.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이며, 대상 연령층이 주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모바일 웹, 마지막으로 PC 웹이 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LoL 커뮤니티 포럼 및 관련 커뮤니티에서의 활동 고도화.
    -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통한 홍보.
    - 초기 사용자에게 인센티브 제공하여 참여 유도.
    6) 시장 확대 전략:
    - 온라인 토너먼트 또는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참여 증가.
    - 다양한 게임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시장 확대.
    - 유저 참여형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을 통해 장기적인 사용자 확보.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최근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BJ들 사이에서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정당성을 판단하는 컨텐츠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주요 컨텐츠로 다루는 한문철 변호사님의 유튜브를 모방해서 BJ이름문철과 같은 형식의 콘텐츠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리그 오브 레전드 영상을 올리고 이 영상을 토대로 유저들이 판결을 하는 롤문철 프로젝트를 기획 해봤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 하면서 겪을 수 있는 갈등을 많은 유저들과 토론하고 내가 잘못되었다면 이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면서 억울함을 겪은 또는 갈등을 겪은 10~30대의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1-1. 최근 성행하는 유튜브 컨텐츠 참고자료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주 1회 20시 이후 정기 미팅 소집, 외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을 통해서 지속적인 진행사항 보고

    - Github 마일스톤과 진행사항에 따른 일정 조율이 주요 안건이 될 것 같습니다.

     

    3. 프로젝트 주요 요구사항

    1) 로그인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

    2) 게시판 목록 페이지 3 페이지 (게시판 목록 페이지에서 동영상 미리보기 구현)

    3) 게시판 및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

    4) 동영상 재생 페이지 및 투표 페이지

    4. 기타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해서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 포지션(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2. 경력 (없음 / 사이드 프로젝트 N회 경험 / ㅇㅇ직무 N년차)

    3. 사용하시는 주요 기술 스택

    4. 투자 가능한 시간 (하루에 N 시간)

    5. 깃허브, 포트폴리오 주소

    6. 거주지 (대면미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팀워크를 중요시합니다. 팀원을 모집할 때 다음과 같은 가치관을 가진 분들을 찾습니다.

    1.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

    • - 단순히 시안 디자인만 가지고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프로젝트 전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려는 자세를 가진 분

    • -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서로 협력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나가는 것에 기쁨을 느끼는 분

    2.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 - 팀장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팀의 결정에 함께 참여하는 분

    • - 팀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는 분

    3. 책임감과 성실함:

    • - 프로젝트를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분

    • - 약속을 잘 지키고, 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행동하는 분

    저희 팀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함께 성장하며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나가는 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Spring

      #Spring

    • Figma

      #Figma

    • NextJS

      #NextJS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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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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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좋은날

    좋은날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15 ~24.07.15  (183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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