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동물의 숲 유저들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젝트

동물의 숲 유저들을 위한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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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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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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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Trade Crossing'이라는 이름의 커뮤니티 개발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이 커뮤니티는 '동물의 숲'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용자들이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개발 언어로는 Flutter(모바일), Kotlin/Ktor(백엔드)를 사용하고, 협업 도구로는 Figma, GitHub, Notion, Slack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제 제시된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동물의 숲'을 즐기는 열정적인 팬들이 주요 타깃이 될 것입니다. 이들은 게임에 대한 토론, 아이템 거래, 팁 공유 등 교류의 장을 필요로 합니다.
    - 중기 관점: 소비자 기반 확대를 위해 게임을 채택하는 새로운 유저 및 기존 커뮤니티에 실망한 유저들을 끌어들이려 할 것입니다.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콘텐츠 제공으로 차별화를 꾀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장기 관점: 지속적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연령층과 국가의 '동물의 숲' 유저를 대상으로 할 것입니다. 협력 및 파트너십을 통한 서비스 확장과 유저 기반 확대, 게임 업데이트나 시즌 이벤트에 맞춘 기능 추가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동물의 숲'과 같은 게임 관련 커뮤니티는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대체하거나 보완할 수 있는 서비스의 시장성은 충분합니다. 향후 3년간 '동물의 숲'의 지속적인 인기 및 시리즈 업데이트, 그리고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및 가상 공간에 대한 니즈 증가로 인해 해당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기존의 인터넷 카페나 디스코드, 레딧 등의 커뮤니티 플랫폼이 있을 수 있으며, 이들과의 차별화가 중요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친화적인 가입 절차 및 인터페이스: 간단하고 직관적인 가입 과정으로 사용자 진입 장벽을 낮춥니다.
    - 활동적인 커뮤니티 관리 및 인센티브 제공: 사용자가 활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경험치, 배지, 랭킹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통합 기능: '동물의 숲' 게임 내 아이템 거래, 이벤트 알림, 공동 작업 등의 특화된 기능을 통해 게임 환경에 밀접하게 연동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모바일 앱(iOS 및 안드로이드)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이유는 대다수의 '동물의 숲' 플레이어가 모바일 기기 사용에 능숙하고 게임 플레이와 커뮤니티 활동을 함께 할 때 편의성이 증대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인플루언서 및 유명 게임 스트리머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 진행
    - 게임 커뮤니티 및 포럼에 서비스 소개 및 초대 이벤트 개최
    - 초기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인센티브(예: 초대 코드를 통한 가입 시 아이템 제공)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유저 피드백 기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
    - 다양한 언어 지원을 통한 글로벌 확장
    - 파트너십 및 협력을 통해 새로운 유저 창출 및 게임 개발사와의 긴밀한 작업
    프로젝트 'Trade Crossing'의 성공적인 론칭과 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전략을 위와 같이 제안할 수 있습니다.

    소개

    [어떤 프로젝트인가요?]

    Trade Crossing은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마음껏 소통할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탄생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왜 만들게 되었나요?]

    기존 동물의 숲 커뮤니티들을 사용하다 보니 다음과 같은 불편한 점을 느꼈습니다.

    1. 1. 가입 절치가 까다롭다.

      지금 대부분의 커뮤니티는 인터넷 카페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의 계정이 필요했습니다.

    2. 이미 계정을 갖고 있으면 상관 없지만,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야했으며, 회원가입만 하면 끝이 아니고 커뮤니티에서 가입 신청을 하고 운영자가 수락을 해야만 가입할수 있습니다.

    1. 2. 등급이 존재합니다.

    2. 커뮤니티 활성화와 멤버 관리를 하기 위해 등급 시스템이 있는 것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3. 하지만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특정 등급 이상이 되어야하고 달성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다보니 그 사이에 포기하고 커뮤니티를 탈퇴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직접 커뮤니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어떤걸 사용하나요?]

    iOS, Android : Flutter

    Web : 지원하시는 분에 맞는 기술스택

    서버 : Kotlin/Spring boot (API 서버), FastAPI(이미지 업로드 서버, 채팅), PostgreSQL(DB) , MongoDB(채팅)

    협업 : Git, Github, Slack, Discord, Figma

    배포 : AWS LightSail

    [현재 진행상황]

    기획

    - 프로젝트 기획 동기, 사용할 기술 스택은 결정 되었지만, 구체적인 기획서는 작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발

    • - 개인적으로 만든 API 서버는 있지만, 기술스택을 스프링 부트로 변경하게 되면서 기존 서버 코드를 참고해서 마이그레이션을 하거나 새로 개발해야합니다. 이미지 업로드와 채팅을 담당할 서버도 개발해야하는 상황입니다.

    • - 모바일 앱은 레포 생성 및 로그인 화면(레이아웃)까지만 개발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 - 모바일 앱만 어느정도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웹의 디자인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소통할거예요]

     

    슬랙을 통해서 협업 및 의사소통합니다. 회의는 자세한 시간은 각 팀원들의 사정에 따라 맞추지만, 최소 일주일에 한번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디스코드나 슬랙 등으로 회의할 예정입니다.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직접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분, 경험 있으신분 모두 환영합니다!

    [문의는 여기로 해주세요]

    오픈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me/Miserly

    기술/언어

    • Kotlin

      #Kotlin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Slack

      #Sl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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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re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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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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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st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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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유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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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16 ~24.07.16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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