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및 E스포츠 통합 플랫폼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PC방 및 E스포츠 통합 플랫폼

  • 혜딩🦄

    혜딩🦄

    (휴대폰 인증) 6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9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경험/경력설명, 직장인/취준생 여부,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투자가능시간 (1주당), 참여가능한 요일,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PC(윈도우/맥) 프로그램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의 분석을 아래의 주어진 여섯 가지 관점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는 주로 PC방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층이 주된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이들은 각기 다른 PC방을 이용할 때마다 통합 계정으로 관리하고 싶어 하는 니즈가 있습니다. PC방의 사용량이 꾸준한 대학생, 게임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초기 사용자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 중기 관점: 시장에 서비스가 안착하면서 더 다양한 연령대와 비정기적인 PC방 이용자도 유입될 것입니다. 이용 편리성으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이 매력을 느끼게 되며, 타 O2O 결제 서비스와의 연계 가능성도 탐색하게 됩니다.
    - 장기 관점: PC방 이용자뿐만 아니라, E스포츠 관련 기관, 이벤트 주최사와의 제휴를 통해 규모가 확장되며 소비자의 범위가 대폭 넓어지게 됩니다. 장기적으로는 PC방 산업을 넘어 론칭플랫폼과의 제휴, 기업 대상 서비스 등 B2B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봉착하게 됩니다.
    2) 현재 시장성 및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PC방 산업은 고정된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어 일정한 시장성이 있지만, 디지털 및 모바일 게이밍의 상승 추세로 인해 변화의 가능성을 안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사람들의 방식 및 핑계 변화로 인한 영향으로 PC방의 전통적인 사업 모델도 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PUG 서비스는 기술 발전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모델로 시장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3년간 이러한 온라인 정산 시스템은 더욱 흔히 사용될 것이며, 경쟁업체로는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있는 기존 PC방 체인과 관리 시스템 업체들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PUG의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확보할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3) 시장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경험(UX)의 단순화: 쉽고 빠른 계정 관리 및 충전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특허를 바탕으로 한 기술적 우위 확보: 특허로 보호받는 서비스 모델로서 경쟁 대비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십 및 협업: E스포츠 협회와의 협업, 대형 PC방 체인 및 게임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사용처와 시너지를 창출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 이동성과 접근성이 높은 모바일 앱을 최우선으로 개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대다수의 PC방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므로, 어디에서나 손쉽게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은 필수적입니다.
    - PC 웹: 동시에 PC 웹 플랫폼도 제공하여 PC방 내에서의 접근성 또한 확보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를 위해 PC 웹 접속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

    🎮 프로젝트 소개🎮

    "PUG(PLAY UR GAME)"는 플랫폼에서 생성한 하나의 계정에서 충전한 금액을 여러 PC방에서 사용한 시간만큼 자리에서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각 PC방마다 회원가입을 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함과 사용 시간 임박 시에 충전하러 기계로 이동했던 불편함을

    개선하여 계정 관리 및 충전의 편리를 돕는 O2O 서비스 입니다.

    현재 해당 비즈니스 모델에 대하여 특허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며,

    창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개발에 끝까지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수익이 발생했을 시에 분배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E스포츠 협회와 협업하게 되므로, 단지 프로젝트로만 참여하시게 되더라도 취업에 좋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실거라고 장담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내년 2월의 예비창업패키지를 목표로, 적어도 MVP(최소 실행 가능 제품)까지 만들 팀원분들을 모십니다!

    🐱‍👓모집 분야 및 지원사항🐱‍👓

    백엔드 개발자 3명

    프론트엔드 개발자 3명

    🤖이런 분이시면 좋겠습니다.🤖

    여유로운 기간을 두고 처음부터 끝까지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

    사이드 프로젝트로 개인 역량을 높이고 싶으신 분!

    스타트업에 초기 멤버로 참여해서 회사의 역량을 키워보고 싶은 열정 가득하신 분!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신 분!

    개발 경력이 낮더라도 도전하고 고쳐나가며 프로젝트를 완성까지 해낼 분!

    ⭐진행에 대하여⭐

    • 회의 진행 / 모임 방식 : 1주일 1회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디스코드로 진행경과와 이슈에 대해 가능한 짧게 얘기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기간 : MVP 완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3~6개월 소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 그 이후의 기간은 내년 2월 전까지 테스트, 최적화, 유지 보수에 집중할 생각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율 참가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자 소개🙆‍♀️

    저는 백엔드 개발자로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부트캠프 6개월의 경험과 프로젝트로 웹서비스 기획 및 배포까지 한 경험이 있습니다.

    JAVA와 SPRING, AWS, MYSQL을 사용합니다.

    🐱‍🏍 프로젝트 문의하기🐱‍🏍

    문의가 있으실 경우, 아래의 오픈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오픈톡 : https://open.kakao.com/me/dinghye

    기술/언어

    • Java

      #Java

    • Javascript

      #Javascript

    • Typescript

      #Typescript

    • Docker

      #Docker

    • AWS

      #AWS

    • MySQL

      #MySQL

    • React

      #React

    • Spring

      #Spring

    • Redis

      #Redis

    • NodeJS

      #NodeJS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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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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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혜딩🦄

    혜딩🦄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23 ~24.07.23  (183일)

    프로젝트 분야

    O2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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