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콘텐츠 평가 플랫폼 만들기

프로젝트

[서울] 콘텐츠 평가 플랫폼 만들기

  • 기획자

    기획자

    (휴대폰 인증) 5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안드로이드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7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주요 활동지역, 직장인/취준생 여부,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정보 요약:
    이 프로젝트는 영화, 웹툰, 드라마 등과 같은 문화 콘텐츠를 평가하는 플랫폼 개발에 관한 것입니다. 초기에는 영화 평가로 시작할 예정이며, 추후 다른 분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타겟 사용자군은 문화 콘텐츠에 높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현재 팀 구성은 기획자 2명, 프론트엔드 개발자 1명, iOS 개발자 1명, 디자이너 1명, 백엔드 개발자 2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앱 MVP 기획서가 완성되었으며, 추가적으로 디자이너,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업 기획자, 마케터를 구하고 있습니다.
    분석:
    1) 단기/중기/장기의 주요 소비자 특성 및 규모, 니즈 분석
    단기: 영화 애호가들이 주요 타겟이며 상대적으로 소수의 전문가 혹은 열정적인 팬들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기: 평가 플랫폼이 입소문을 타거나 시장에서 인정을 받게 되면 웹툰, 드라마 등으로 확장하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 소비자로 규모가 확대될 것입니다.
    장기: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포함한 글로벌 문화 콘텐츠 소비자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용자들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 미래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
    현재 시장은 다양한 리뷰 및 평가 플랫폼들이 존재합니다. 다만, 여기서의 차별화된 기능이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향후 3년간 OTT와 웹툰이 활성화되면서 사용자 리뷰와 평가 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업체로는 이미 자리를 잡은 리뷰 플랫폼들이 있을 수 있으며, 이들과의 차별화가 중요합니다.
    3)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
    a)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 개발
    b)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는 평가 시스템 구축
    c) 문화 콘텐츠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사용자 참여 유도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모바일 앱을 우선시 하며 이유는 문화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들이 모바일을 더 자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a) 일찍이 시장에 MVP를 출시하여 사용자 반응을 확인하고 빠르게 개선 사항을 반영
    b) 특정 콘텐츠 커뮤니티와의 제휴를 통한 초기 사용자 획득
    c) 영화, 드라마, 웹툰 등 관련 이벤트를 활용한 마케팅
    6) 시장 확대 전략
    a)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 및 맞춤형 기능 개발
    b) 파트너십과 협력을 통한 콘텐츠 확장 및 다양화
    c) 해외 시장 조사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다국어 지원 등의 글로벌 전략 수립

    소개

    2024년 3월 14일 기준! 디자이너(경력자) 추가 완료!

    https://open.kakao.com/o/sEqH6Wfg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사실 이 프로덕트는 제 개인적인 욕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영화/웹툰/드라마 같은 콘텐츠에 많은 관심이 있었거든요.

    지금은 열심히 만들어서 한번 사업화를 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평가하는 플랫폼을 만들려고 합니다.

    시작은 영화부터 할 예정이고 잘 되면 쭉쭉 분야를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평가만 하면 다른 서비스와 차별점이 부족하겠죠? 나름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니 이건 팀에 합류하시게 되면 설명드릴게요!

     

    문화 콘텐츠 소비에 지대한 관심과 활동력을 가진 사람들을 타켓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첫 시작은 영화로 하려고 해요!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모두가 각자의 삶이 있기에 자주 모이진 않을 겁니다.

    다만 기획 > 디자인 > 개발 > 테스트 > 배포의 단계로 진행할 예정이고 이 과정에서 필요 인원만 1주에 1번 온오프라인으로 만나서 하려고 합니다.

    • - 온라인은 구글 밋 또는 줌 아니면 슬랙 메신저로 간단하게 하려고 해요!

    • -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강남역 근처 카페에서 진행합니다!

     

    3. 경험 및 역할

    저는 다양한 도메인에서 여러 서비스를 기획해왔습니다. 공연, 웹소설, OTT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관련 서비스를 기획해온 7년차 기획자예요!

    이 프로젝트에서 저는 전체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의 흐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사업이나 전략 기획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서 저와 같이 고민해주실 분을 찾고 있어요!

    4. 현재 현황

     

    현재 기획자 2명, 프론트 개발자 1명, ios 개발자 1명, aos 개발자 1명, 디자이너 1명, 백엔드 개발자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원이 생각보다 많죠?

    사실 서비스 규모에 비해 인원이 너무 많긴 하지만 여러 명이 빠르게 서비스(mvp)를 만들고 시장에서 반응을 지켜보려고 해요!

    지금은 사이드 프로젝트 정도의 개념으로 각자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해주실 분들도 스터디 정도의 사이드 프로젝트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앱과 웹 mvp 기획서는 완성된 상태입니다!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 아래 카톡 오픈 링크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open.kakao.com/o/sEqH6Wfg

    기술/언어

    • Figma

      #Figma

    • Kotlin

      #Kotlin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기획자

    기획자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26 ~24.05.01  (97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