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트래킹 어플 전담 디자이너 모집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습관 트래킹 어플 전담 디자이너 모집

  • 노아코딩

    노아코딩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6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직장인/취준생 여부, 포트폴리오 링크, 투자가능시간 (1주당)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 출시 직후에는 습관 형성과 관리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성인과 SNS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추천을 받는 대략 20-30대 사용자들이 메인 타겟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니즈는 쉽고 재미있게 습관을 형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앱이 잘 자리를 잡으면 다양한 연령대로 타겟 그룹이 확대될 수 있으며, 기능의 다양화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맞춤화된 경험을 찾게 됩니다. 규모는 점차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니즈는 더 세분화되고 개인화된 습관 관리 기능에 대한 것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범용적인 습관 형성 앱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규모는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확대될 수도 있으며, 장기적인 습관 유지와 생활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 구축이 필요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이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설명
    현재 습관 형성 앱 시장은 성장 중이며, 이는 웰빙과 자기계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로 인해 지속될 것입니다. 향후 3년간의 시장 추세는 건강, 운동, 명상 등의 콘텐츠를 통합하는 방향으로의 발전이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이미 시장에 자리 잡은 '포레스트', '하빗리카'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심플함, 게임화된 요소를 통해 사용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이나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사용자의 습관 달성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습관 형성 계획을 추천하는 지능형 시스템 구축
    - 게이미피케이션: 성장하는 캐릭터와 함께 사용자의 동기 부여를 강화하고, 레벨 업과 같은 게임 요소를 통해 재미 요소를 통합
    - 커뮤니티 참여 유도: 사용자들이 습관 형성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하여 활발한 사용자 기반을 조성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현재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정보에 접근합니다. 모바일 앱은 실시간으로 습관을 체크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가장 용이하며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 웹: 다운로드 없이 접근 가능하며 다양한 기기에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바일 앱만큼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 PC 웹: 집이나 사무실에서 보다 넓은 화면과 복합적인 작업이 가능하지만, 실시간 모니터링에는 제한적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파트너십 및 콜라보레이션: 유명 인플루언서나 자기계발, 건강 관련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 소셜 미디어 홍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 및 마케팅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전략
    - 베타 테스터 프로그램: 초기 사용자들에게 베타 버전을 제공하여 피드백을 받고 제품을 개선하며 충성 고객층을 확보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국제화: 다언어 지원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촉진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타겟 마케팅 전략으로 개선 및 이를 통한 사용자 확보
    - 기능 업데이트 및 확장: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하여 사용자의 지속적인 관심 유도 및 새로운 사용자들을 끌어들임

    소개

    습관 트래킹 어플 디자이너 모집(실제 출시 예정)

    요약

    3월에 출시할 습관 트래킹 앱 UI/UX 전체를 맡아주실 디자이너님을 모집합니다.

    모집 역할

    디자인

    목적

    창업/수익 창출

    참여 시간

    매주 4-10시간


    소개

    진행상황

    현재 전반적인 앱 기획만 마친 상태이고 디자이너님이 결정되면 디자이너님과 같이 유저 설문을 통해 기능을 확정시키고 디자인을 확정시킬 계획입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1) 개발자와 직접 소통하고 협업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원하시는 분

    2) 실제 출시하는 서비스의 전체 UI/UX를 담당하고 싶으셨던 분

    3) 유저 보이스를 토대로 디자인하는 경험이 필요하신 분

     

     

    1. 플랫폼 계획 동기

     

    매년 새해가 되면 우리는 마음속에 하나씩 품고 있던 나만의 목표를 다시 꺼내곤 합니다.

    그렇게 상기시킨 목표들은 꾸준함 없이는 이루기가 어려운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습관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저는 부끄럽지만 고백하겠습니다. 오늘은 1월 24일. 벌써 저와 한 습관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하하. 여러분들은 아직 지키고 계시나요? 멋있습니다. 짝짝.

     

    저희는 생각했습니다.

    Q. 어떻게 하면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멋지게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을까?

    A. 내가 매일 다짐했던 목표/습관을 이룰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가 커가면 어떨까? 캐릭터가 성장하는 걸 보면 나도 쉽게 포기 하지 않을 것 같아.

     

    이 질문의 시작으로 저희는 습관 트래킹 앱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유저 플로우는 심플합니다. 유저가 계획한 습관 목표를 달성하여 체크를 하면 그에 따라 유저의 캐릭터가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꾸준한 습관 형성을 위해 습관 캘린더와 캐릭터 상점과 같은 시각적인 보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더 좋은 습관을 만들고 유지를 응원하고자 저희는 기존 시장에 없던 혁신적이고 또 귀여운 습관 앱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2. 플랫폼 기능

     

    저희 플랫폼의 메인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모든 기능과 페이지는 디자이너님이 확정되고 추후 진행되는 유저 설문을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님의 의견도 전적으로 반영됩니다.

     

    1. -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 습관 체크 페이지

      1. - 화면 상단에 습관 진행여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캘린더가 있음

      2. - 화면 하단에 습관 리스트가 있음

    3. - 캐릭터 페이지

    • - 캐릭터 키우기: 캐릭터와 상호작용 및 성장을 확인 할 수 있음

    • - 캐릭터 정보 확인: 캐릭터 별 레벨, 특성 등을 확인 할 수 있음

    • - 캐릭터 도감: 유저가 수집한 혹은 앞으로 수집 할 캐릭터들을 보여주는 공간

    • - 상점

    • 캐릭터 및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파는 페이지

    • 유저가 아이템 선정 및 구매가 가능함

    • - 내 정보 및 설정

     

    3. 모집인원

    앱 UI/UX 디자이너 1명

    *우대사항: 3d 요소가 들어간 앱을 디자인 해보신 분

     

    4. 프로젝트 일정

    1월 중순 ~ 1월 말: 앱 기획 및 UI/UX 디자인

    2월 : 3d 캐릭터 디자인 및 개발 진행

    3월:3d 캐릭터 구현 및 테스트 진행

    3월 말 ~ 4월: 서비스 출시 예정

     

    5. 진행방식

    디자인 시 Figma 로 진행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노아코딩

    노아코딩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26 ~24.07.26  (183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