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월드 게임 기획 개발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메이플월드 게임 기획 개발

  • 한영탁

    한영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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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향수를 가진 20~30대의 성인 사용자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게임에 대한 추억과 게임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면서도, 바쁜 일상 중에 휴식을 찾는 니즈가 있을 것입니다.
    - 중기 관점: 게임이 안정적인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나면, 플랫폼의 특징과 게임성을 좇는 다양한 연령대의 새로운 게이머들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참신한 게임 경험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중요시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게임을 통해 커뮤니티의 멤버이자 게임 내 경제 활동의 참가자로 활동하는 다양한 국가와 연령대의 사용자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게임 플레이의 지속성과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원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 및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경쟁업체 분석
    현재 시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와 같이 강력한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복고풍의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은 이러한 추세가 이어지면서 복고풍의 게임들이 시장에서 유의미한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추가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넥슨과 같은 대형 게임사가 있으며, 기타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상품성 높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시장 경쟁을 유발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강력한 IP 활용: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하여 유저의 향수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커뮤니티 구축: 게임 내에서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여 사용자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맵,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확장성과 사용자 접근성을 고려하여 가장 먼저 출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PC 웹: 메이플스토리의 기존 사용자 층이 PC에 익숙하기 때문에 PC 웹 플랫폼 역시 중요하며,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마케팅을 통한 향수 유발: 메이플스토리를 좋아했던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여 향수를 자극합니다.
    - 소셜 미디어 활용: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포함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게임의 인지도를 높입니다.
    - 베타테스트 운영: 초기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구전을 통해 사용자 기반을 확대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글로벌 확장: 다국어 지원과 특정 지역의 문화에 맞는 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합니다.
    - 사용자 유입 프로모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신규 사용자 유입을 촉진합니다.
    - 파트너십 및 협업: 다른 게임이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상호 유용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간단한 게임으로만 생각했던 메이플스토리 짭 게임들이 모인 메이플월드가 현재 매출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잘하든 못하든 우리에게 많은걸 가져다줄거 같습니다.

    게임 개발이라 굉장히 오래 걸릴거 같지만 넥슨이 생각보다 많은 리소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출시까지의 기간은 4~5개월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메이플월드 시장이 더 커지기 전에 먼저 자리를 잡아 놓고 고객들을 맞이할 멤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많은 리소스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유명한 게임을 모방해서 게임을 만들예정입니다.

    메이플스토리를 좋아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돈을 버는 회사원들이 되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회의일정은 1주일에 한 번은 고정입니다.

    • 성과가 있든 없든 정해진 날짜에 보고하는 것은 현재 개발 회사에 다니고 있는 사람으로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부분 줌을 이용해서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겠지만 소통이 어렵다고 생각이 들거나 그래도 오프라인 미팅도 진행할 생각입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전에 팀을 모집해서 서비스를 출시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회사 개발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 저랑 다른 팀원분이 개발과 기획에 주를 담당할 예정입니다.


    4. 기타

     

    전에 회사원분들을 모집했다가 일정 문제로 무산된 경험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쌓기를 희망하는 사람과 일정이 넉넉한 사람들을 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끈기가 부족하기에 저희가 본받을 수 있는 끈기가 있는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maplestoryworlds.nexon.com/ko/about

    기술/언어

    • #루아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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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한영탁

    한영탁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2.29 ~24.08.29  (183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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