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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자기계발 관련 어플 개발

  • TaeHyeon

    TaeHy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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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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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20~30대 젊은 세대로 대학생 혹은 직장 초년생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은 자기계발과 성공에 대한 갈망이 크며, 새로운 기술과 도구에 빠르게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학업, 커리어, 인간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선을 원할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연령대와 생활 배경을 가진 사용자들을 더 많이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사용자의 필요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능을 확장하고, 좀 더 성숙한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취향과 필요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국제 시장으로 확장하며,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인생의 양질의 변화를 추구하고, 전반적인 생활 습관 개선을 기대할 것입니다. 또한, 인공지능(AI) 코칭과 게이미피케이션의 결합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와 성장을 도모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그 이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는 자기계발 앱 시장이 성장 단계에 있으며, 개인의 성취와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두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주 타겟층인 20~30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이러한 성장은 계속될 것입니다.
    - 향후 3년간 새로운 기술과 개인의 심리적 욕구의 변화, 그리고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트렌드로 인해 자기관리 앱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이미 시장에 안착한 모바일 앱 기반의 자기계발 플랫폼 및 서비스들이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개인화된 AI 에이전트를 통해 사용자의 목표와 실행 계획을 맞춤 관리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동기부여와 장기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 AI 코칭을 통해 사용자들이 마주치는 자기개발 과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습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 출시 플랫폼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타겟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매우 자주 사용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접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타겟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 초기 사용자들에게 제한된 시간 동안 무료 혹은 할인된 혜택을 제공하여 서비스를 체험하게 한다.
    - 성공 사례나 후기를 퍼블리싱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마케팅 자료로 활용한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지속적인 사용자 피드백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용자 만족을 높인다.
    - 파트너십을 통해 다른 자기개발 서비스나 플랫폼과의 협력을 추구한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새로운 사용자를 끌어들인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자기관리 관련 분야에서 PM으로 근무하면서 자기관리를 넘어

    자기 계발과 동기부여로 연결지을 수 있는 서비스를 MVP 단위로 개발하며 시장의 반응을 보며 사업화까지 확장하기 위함입니다

     

    자기계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몇가지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방향을 고민중입니다.

    1. 1. 삶의 목적 & 실행 목표를 AI 에이전트를 통해 개인화하여 관리

    2. 2. 동기부여를 위한 현생과 연계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3. 3. 자기계발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의 코칭

     자기성장과 성공 욕구가 강한 2~30대를 주요 타겟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2주에 1회정도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프로젝트 진행을 협의하고

    • - 각자 업무 진행 상황을 카톡을 통해 협의할 계획입니다.

    - 오프라인은 영등포 근교 카페, 온라인: 구글 Meet & 카카오톡로 진행합니다.

    3. 나의 경험 및 역할

    - 교육, 커리어, 자기관리 등 개인의 성장과 관련된 분야에서 5년간 PM으로 근무했습니다. 전체 경력은 15년 정도 됩니다.

    - 전체 프로젝트의 관리, 의사 소통 및 의사결정 지원, 사업 및 서비스 방향성 전반을 관리합니다.


    4. 기타

    현재 팀은 경험이 풍부한 PM(15년차)과 Full-Stack 개발자(7년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모였습니다:

    • - 자기계발 앱의 MVP(최소 기능 제품) 개발 및 스토어 출시

    • - 시장과 고객 반응에 기반한 다양한 기능의 린 실험

    • - 사업화 가능성 확인 시 실제 사업으로의 확장 기대

    저희와 함께라면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 고객 가치 중심의 IT 프로덕트 디자인

    • - 초기 MVP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전 과정 경험

    • - 팀원 간 자율적인 의사 결정을 통한 제품 출시 및 개선 과정 참여

    저희는 특히 이런 분을 찾고 있습니다:

    • - 인문학과 공학의 접점에 관심이 많은 분

    • - 문제 해결을 위한 깊이 있는 사고를 즐기는 분

    • - 다양한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자 하는 분

    기술/언어

    • Figma

      #Figma

    • Flutter

      #Flu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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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TaeHyeon

    TaeHyeon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3.08 ~24.09.08  (185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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