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정보/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서울] 패션 정보/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 owowo

    owowo

    (휴대폰 인증) 10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웹 서버

      1/1
    • IOS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궁금한 점,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자기소개, 경험/경력설명, 투자가능시간 (1주당)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제시된 관점에 따라 적절한 대답을 하기 위해서는 실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지만, 이 경우 제공된 정보만으로 분석해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단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 특성 및 규모: 단기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밀레니얼, 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이므로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접근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니즈는 개인화된 패션 큐레이션과 환경을 생각한 의류 선택입니다.
    - 중기 관점에서의 소비자 특성 및 규모: 중기적으로는 의식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중년층도 타깃으로 포함해 의류 구매를 줄이면서도 개인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그룹을 포함시킵니다. 니즈는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패션 아이템에 대한 접근입니다.
    - 장기 관점에서의 소비자 특성 및 규모: 장기적으로는 환경 친화적인 소비에 관심 있는 전 연령대와 국가로 확장을 모색합니다. 규모는 시장 확대에 따라 늘어날 수 있으며, 니즈는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에 맞춘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시장 추세:
    - 현재 시장성: 환경을 생각하는 의류 소비는 확대되는 추세이며, 특히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전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3년간 시장 추세: 소비자들은 더욱 개인화되고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제품을 선호할 것입니다. AI를 활용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는 성장할 가능성이 크며, 특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 및 서비스: 현재 존재하는 여러 패션 추천 플랫폼, 스타일링 앱, 그리고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경쟁업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이 경쟁 상대입니다.
    3)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AI 기반 개인 맞춤 큐레이션이라는 기능 자체가 경쟁력이 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행동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매우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 자체 개발한 날씨에 맞춘 의류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민으로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과 웹을 우선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모바일 앱은 이동성과 접근성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현대인이 스마트폰을 빈번하게 사용하는 점을 고려할 때 가장 효과적인 접근성을 가집니다.
    - PC 웹은 데이터 입력과 상세한 정보 접근에 있어 우수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모바일 앱과 결합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파트너십 개발을 통해 초기 사용자 기반 확보: 패션 브랜드, 인플루언서, 친환경 단체와의 협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타깃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킵니다.
    - 초기 사용자를 위한 프로모션과 할인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초기 시장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지속적인 사용자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입소문 마케팅을 유도합니다.
    - 확장 가능한 마켓 플레이스 및 커뮤니티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 증대와 롱테일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국제적인 패션 이벤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적극 모색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궁극적으로는 무분별한 의류 소비에 따른 환경오염 해소하고자 하는 지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차 서비스: 사용자 친화적 의류 큐레이션 앱.

    - 회원 서비스 및 기기 사용권한 수집.

    - 사용자 취향 정보 수집 및 DB화

    - 의류 관련 정보의 카테고리화로 사용자 측면에서의 접근성 향상

    • - 수집된 사용자 취향 정보에 따른 제안 알고리즘 개발

    - 기기 사용 권한에 따른 날씨 등 제안 알고리즘 개발

    2차 서비스: 사용자 최적화 의류 스타일링 앱.

    - 1차 서비스의 데이터 및 다른 방법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LLM 생성 

    • - LLM 기반 AI 학습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 서비스, AI 통합 구현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주1회 정기 미팅

    • - 프로젝트 완료전까지 협업 플랫폼을 통한 필요시 소통

    • - 온라인 미팅을 주로 하며, 대면 회의는 추후 중요한 사항 의사결정 필요시 소집

     

    3. 나의 경험 및 경력 및 맡게 되는 역할

    Position - 기획(작성자 본인)

    :

    [경험 및 경력]

    1 동업을 통한 의류 온라인 유통 사업 경험

    2 IT 하드웨어 시스템 엔지니어(기술 영업에 가담)

    3 중견기업 IT H/W 서비스 및 각종 서비스 직종 경력

    [프로젝트에서의 역할]

    - 전체 사업 기획

    • - 팀 매니지먼트 전반

    Position - 디자이너(참여 팀원)

    [경험 및 경력]

    1 프로모션 디자인

    2 콘텐츠 디자인

    3 중견기업 그래픽 디자인 업무 경력

    [프로젝트에서의 역할]

    • - UI/UX 디자인

    Position - FE

    • <팀원 모집중>

    Position - BE

    • [경험 및 경력]

    1 오픈 AI API 개발 및 백엔드 개발

    2 API 구현 및 인터페이스 구성

    [프로젝트에서의 역할]

    • API, 백엔드 개발

    4. 기타

    현재 팀원이 직장인분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사업화 예정인 서비스라 사이드 프로젝트 + 초기 멤버로써도

    임해주실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문의채널(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sHToE2kg

    기술/언어

    • React

      #React

    • ReactNative

      #ReactNative

    • Flutter

      #Flutter

    • Swift

      #Swift

    • Photoshop

      #Photoshop

    • Illustrator

      #Illustrator

    • Figma

      #Figma

    • Java

      #Java

    • Spring

      #Spring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owowo

    owowo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3.22 ~24.10.01  (194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