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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서울] 크리에이터 후원 플랫폼

  • songwon

    song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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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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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한국어로 요청하신 분석을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텍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그들의 작업물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주요 타겟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은 안정적인 수익 모델과 좀 더 나은 창작 환경을 추구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원할 것입니다. 초기에는 규모가 작을 수 있으나 시장성과 크리에이터 수의 증가에 따라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 중기적 관점: 시장에서 인지도가 조금씩 쌓이면서 크리에이터들과 소비자들 모두 플랫폼을 더 많이 이용하기 시작할 것 입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컨텐츠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도 다양화될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장기적으로는 콘텐츠의 질과 양 모두에서 눈에 띄게 성장하며, 플랫폼의 규모는 초기 대비 상당히 확장될 것입니다. 크리에이터들과 소비자들 사이에 상호작용이 많아져 건강한 생태계가 조성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은 텍스트 기반 콘텐츠에 대한 수요에 비례하는데, 다양한 매체들과의 경쟁으로 인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충분한 수익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후 3년간 콘텐츠 소비는 더욱 세분화되고 개인화될 것이며, 이로 인해 틈새 시장을 잘 공략한다면 큰 성장이 기대 됩니다. 예상 경쟁업체로는 미디엄(Medium), 브런치(Brunch) 등이 있으며, note.com 같은 해외 서비스도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이들은 이미 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서비스이므로, 차별화된 기능으로 경쟁해야 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차별화된 지불 시스템: 후원이나 구독과 같은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공하여 크리에이터들에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 개인화된 사용자 공간: 크리에이터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는 개인 공간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됩니다.
    - 사용자간 상호작용 강화: 크리에이터와 소비자 간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어 양쪽 모두에게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4) 출시 플랫폼(모바일 웹/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모바일 사용자의 증가 추세를 고려하면,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 개발을 우선시 해야 합니다.
    - PC 웹: 나아가 PC 웹 플랫폼도 함께 개발해야 하며, 특히 집중적인 작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필요한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 모바일 웹: 이용자들이 어느 기기에서나 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에도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마케팅 캠페인: 창작자 지원과 플랫폼의 독특한 기능들을 알릴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합니다.
    - 파트너십: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초기 콘텐츠의 저변 확대 및 초기 사용자 획득에 기여합니다.
    - 사용자 참여 유도: 사용자들이 콘텐츠에 직접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자발적인 홍보를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콘텐츠 다양화: 지속적으로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유치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함으로써 사용자의 흥미를 유지합니다.
    - 유저 경험 개선: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장기적인 사용자 충성도를 확보합니다.
    - 글로벌 시장 확장: 국내 시장 안정화 후 해외 크리에이터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확장을 도모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현 텍스트 콘텐츠가 죽어가는 상황에 텍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활동을 지속가능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초기에는 콘텐츠의 부족으로 크리에이터들을 최대한 모아 콘텐츠가 쌓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후원, 구독, 결제같은 결제 시스템과 개인 공간으로서의 기능에 집중하려 합니다.

    추후에는 일본의 note.com 이나 미국의 medium 같은 텍스트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자신만의 정돈된 콘텐츠를 보관하고, 알리고 싶은 크리에이터 < — >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좋아하고 팬이 된

    유저들 or 텍스트를 읽기 좋아하는 유저들이 상호 작용하는 플랫폼입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주 최소 1회 하려하고,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는 문자든 영상으로 자주 하려합니다. 

    - 오프라인으로 할 경우, 위치 고려해서 적절한 카페나 스터디 룸에서 밀도있는 회의를 하려고 합니다.

    온라인은 서로 시간에 맞춰 긴급 회의 식으로 하려합니다.

    3. 나의 경험 및 역할

    -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주로 해왔고, 현재는 대기업에 재직 중입니다.

    풀스택 웹 개발 가능하며 앱도 숙련도가 떨어지지만 필요하면 개발 가능합니다.

    10년정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커리어를 갖고 있습니다.

    - 현재 혼자 주로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어서 이 역할을 유지하겠지만, 지속적으로 필요한 직군의 동료들을 찾을 예정입니다.

    기획에도 관심있고 주도적으로 무언가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함께 같이 재밌고 멋진 프로덕트 만들어봐요!


    4. 기타

    재미와 흥미 위주로 참여해도 괜찮습니다.

    실제 창업까지 이어진다면, 더 좋겠지만 일단 세상에 내놓고 유의미한 서비스로 만들어보는 것을 가장 우선으로 두고 기획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학생 / 직장인 상관없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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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songwon

    song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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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4.03.25 ~24.09.25  (185일)

    프로젝트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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