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에세이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

에세이 공유 플랫폼

  • DaechanJ

    DaechanJ

    (휴대폰 인증) 약간 오래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안드로이드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1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궁금한 점, 자유 기재, 자기소개, 성별(남/녀), 연령대, 경험/경력설명, 직장인/취준생 여부, 포트폴리오 링크, 투자가능시간 (1주당), MBTI,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참여가능한 요일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주어진 프로젝트 소개는 외로움과 개인적 성장을 주제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학생, 성인,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연령과 직업에 구애받지 않는 넓은 대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들은 신기술과 새로운 자기계발 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성인과 직장인들이 될 것입니다. 특히 스트레스와 외로움을 자주 경험하면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출구를 찾고 있는 이들이 초기 사용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중기적 관점에서는 좀 더 넓은 연령대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년의 사용자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의미를 찾으려는 목적으로 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 관점에서는 규모가 더 커져서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성찰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 때의 니즈는 단순한 감정 표현을 넘어서 깊은 인사이트와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은 웰니스와 마인드풀니스 앱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입니다. 3년간의 시장 추세 역시 개인의 정신 건강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점차 증가하는 일상의 스트레스와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정신적 부담이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Headspace나 Calm과 같은 명상 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들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받은 플레이어들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창작과 공유에 더 중점을 두고 있어, 블로깅 플랫폼이나 성찰적 글쓰기를 독려하는 서비스와의 경쟁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익명성을 통한 진정성 있는 공유와 소통을 강조하는 것이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자신을 숨기지 않고 진실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 대중적인 SNS와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감정과 상태를 고려한 에세이 추천 시스템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플랫폼에 더 깊이 몰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성찰 주제 제시 및 리마인드 기능을 통해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감정을 표현하는 차원을 넘어, 사용자가 자기 계발과 성찰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또한 소셜 기능의 제한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타인의 시선에 대한 압박 없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순위로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감정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 PC 웹은 생각과 감정을 글로 표현하는 데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으나, 모바일 앱과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추후에 모바일 웹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만, 모바일 앱의 성공을 토대로 확대하는 전략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타겟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과 자기 성찰에 관심을 가진 인플루언서들과 제휴하여 플랫폼을 홍보합니다.
    - 초반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플랫폼에 익숙해지면 프리미엄 기능을 도입하여 수익 모델로 전환하는 전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이벤트나 챌린지를 개최하여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네트워크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매일 감정 일기 쓰기'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꾸준한 콘텐츠 및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플랫폼을 개선해나갑니다.
    - 기존 사용자들의 추천을 적극 활용하여 신규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추천 시스템을 통해 친구나 지인을 초대할 경우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학교, 대학, 직장 등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특정 집단 내에서의 사용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휴는 기업의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프로그램과 같은 정신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위의 분석은 프로젝트 소개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였으므로, 실제 시장 조사와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연구와 분석이 필요할 것입니다.

    소개

    https://driqat77mj5du.cloudfront.net/service/Echoist_project_plan.pdf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쳇바퀴 같은 일상, 성숙하지 못했던 사랑, 고단한 학업과 취업, 지난 날 들의 후회 등 수많은 이유로

    누구나 살아가면서 버틸 수 없을 것만 같은 외로움을 겪습니다.

    우리는 이를 극복하거나 회피의 대상이 아닌, 평생을 함께할 인생의 친구로서 받아들이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며, 그 감정을 온전히 받아들여 나아가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이러한 외로움과의 공존을 탐색하고, 개인적인 성장과 자기 이해를 돕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사랑받고 싶은 깊은 갈망, 경쟁으로 인한 불안감과 같은 외로운 현실 속에서

    우리는 이 기획을 통해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않고 흔들림 없이 뿌리내리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말초적 자극으로 즉각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게 아닌,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때로는 불편한 진실의 '나' 를 마주하며, '나는 왜 이런 감정을 느끼는가?' 로 시작해

    내일은 조금 더 평안하기를 바라며, 자신만의 정답을 찾아가도록 돕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만들고자 하는 핵심 프로덕트

    1. 익명 에세이 공유 - 사용자가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을 일기, 시와 같은 수필 또는 인용문 등 형식을 가리지 않고 작성하고 익명으로 발행할 수 있는 기능

    1. 2. 에세이 추천 - 발행된 에세이 중 사용자 기본데이터 및 누적 데이터에 따라 알맞은 에세이를 추천하는 기능

    3. 성찰 주제 제시 및 리마인드 - 일상적인 성찰을 돕는 주제 제공 및 리마인드 기능

    4. 소셜 기능 제한 - 에세이에 대한 과도한 소셜 인터랙션은 제한

     

    🧑‍💻 타겟

    학생, 성인,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의 만 14세 이상 30대 이하.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정기 회의

    (간단한 질의에 대해서는 정기회의보단 상시소통을 선호합니다)

    • - 디스코드

    • - 매주 일요일 21:00 이후

    • - 특별한 안건이 없으면 진행하지 않습니다.

    • - 오프라인 모임은 필요하다 판단되면 상의 후 진행합니다.

     

    • 🧑‍💻 협업 툴

    • 디스코드, 피그마, 깃허브 프로젝트

     


    🧑‍💻 현재 구성 인원

    • - 디자인 및 기획: 1

    • - 웹 프론트: 2

    • - AOS: 1

      • - iOS: 1

    • - 백엔드: 1

    • 🧑‍💻 현재 상황

    • - 현재 팀원은 현업, 취준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앱 출시 경험이 없으신분들이 많으며 출시와 유지보수, 장기운영 및 수익화를 최우선 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 - 팀원 대부분 직장, 학업 등의 이유로 풀타임 개발은 어렵지만, 여가시간을 할애해 개발중입니다.

    3. 그외

    • 🧑‍💻 지원 전 체크사항 

    • - 현재 수익화의 목적은 장기운영을 위한 서버비 충당에 가깝습니다. (초과수익 발생 시 분배)

    • - ‘창업’ 정도의 레벨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토이프로젝트도 아닙니다. 사이드프로젝트로 부업정도의 개념으로 접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런 팀원을 찾아요

    - AOS 태블릿용 앱 파트를 맡아주실 네이티브 개발자분을 찾아요!

    • -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는 개발자가 아닌, 비즈니스 전반의 흐름을 이해하고 전략적인 제안을 할 수 있는 분이 좋아요.

    • -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연락이 잘 되어야해요. 언제든지 필요한 협의를 진행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분.

    • - 유연한 피드백을 주고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 팀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긍정적인 협력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닌, 출시 이후에도 유지보수와 지속적인 개선에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분. 장기적으로 팀과 함께 성장할 의지를 가진 분을 찾고 있습니다.

    기술/언어

    • React

      #React

    • Kotlin

      #Kotlin

    • Swift

      #Swift

    • NestJS

      #NestJS

    • AWS

      #AWS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DaechanJ

    DaechanJ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04 ~24.10.04  (184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