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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대중미술을 위한 팀 모집

  • 여미야

    여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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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술 시장의 소비층 확대와 신인 미술 작가들의 작품 홍보를 통해 더 넓은 대중에게 예술을 접근하게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여섯 가지 관점으로 새롭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에서는 주로 소비력이 있는 4050세대의 미술에 대한 관심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는 미술작품 자체뿐만 아니라 미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 중기 관점에서는 2030세대가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면서 전문적인 미술 지식을 요구하는 경향이 생기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미술을 쉽게 접하고 싶어하는 니즈가 증가합니다.
    - 장기 관점에서는 전통적인 미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까지 미술 시장의 소비층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니즈로는 쉽고 편리한 미술 작품 구매, 교육적인 콘텐츠, 그리고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포함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미술 시장은 대중의 관심 증대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점차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3년간 온라인 아트 마켓플레이스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며, 예술 작품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가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이미 시장에 런칭한 온라인 미술 갤러리나 작품 거래 플랫폼들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대개 중목적이면서도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작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매칭 시스템을 도입, 실시간 인터랙티브한 경험과 지식 공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 가상 전시회, 온라인 도슨트 프로그램 및 미술 교육 콘텐츠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 신인 작가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과 교류 이벤트를 활성화하여 미술계 저변 확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주 타겟 층인 4050세대의 인터넷 사용 습관을 고려할 때, PC 웹이나 모바일 웹에서의 접근성을 우선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바일 앱은 2030세대를 겨냥한 서비스 확대로 추후 도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적극적으로 프로젝트를 알립니다.
    -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입소문을 통해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기대합니다.
    - 미술 전시회나 박람회 등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해 프로젝트와 작가들의 인지도를 증가시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소비자 이용 행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 개인별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 오프라인 미술 모임 및 전시회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교육 프로그램 및 워크샵을 개설하여 미술에 대한 지식을 널리 확산시키는 동시에 창작자와 소비자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사람들이 미술 전시는 많이 보러 가는데 그에 비해 시장 규모가 너무 작은 거 같은데 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 보니 전시 이외의 시장은 상위 10%만 참여하는 시장이더라고요

    그래서 비교적 작품 가격이 저렴한 신인작가의 작품을 홍보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신인작가의 그림을 홍보해도 결국 팔리기 까지 꽤 오래 시간이 걸리고 ,

    그걸 알리기 까지 한계가 있는
신인작가들이 그림을 그리기까지 여러 작품을 보고 생각하고 해석하고

    또 미술 역사에 공부하고 기법에 대해 공부하고 이렇게 공부한 지식을 오로지 작품을 제작을 위해서만 활용 하기에는 너무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유휴자원이라 생각 되는 작가의 지식을
소비자와 연결시켜

    1) 소비자와 공급자가 같이 전시를 보고

    2) 공급자는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창구

    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주로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고 전시에 대한 소비가 많이 늘어난 4050세대를 겨냥하고

    2030세대들도 미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전시를 취미로 다니는 것이 현 시장의 지표 적인 부분인데요

    이들을 겨냥하기 위해 단순 도슨트 뿐만 아니라 작가를 필두로 한 미술 모임을 형태도 같이 운영할 예정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일주일에 2-3회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줌 방식을 생각 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은 팀원들 위치를 고려 하여 카페 같은 곳에서 진행 할 예정입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지금 현재 스타트업에서 사업기획 업무를 맡으면서 정부 지원 관련 사업계획서도 작성 하는 업무 중 입니다

    - 전체적인 서비스 기획과 서비스운영을 위한 협력 업체 및 작가는 제가 적극적으로 섭외할 예정입니다


    4. 기타

    회사원들도 괜찮습니다 대학생도 괜찮고요

    누구든 지원해주세요 너무 급하게 가지 않아도 열정있게 오래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술/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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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미야

    여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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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4.04.07 ~24.10.07  (184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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