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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답장해주는 일기 서비스

  • 배은호

    배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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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분석: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주요 소비자는 삶의 어려움을 겪고 있고 즉각적인 위로와 공감이 필요한 개인입니다. 이들은 심리적 안정감을 선호하며 빠른 반응과 개인화된 지원을 기대합니다.
    - 중기 관점: 소비자들은 정서적 지지 외에도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이해하고 싶어하며 지속적인 정신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를 가질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시장 규모는 생활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보다 진보된 기능(예: 인지행동 치료 기법 기반 조언)과 통합된 건강 관리 서비스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시장성은 현재 정신 건강 앱과 기술의 인기 증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스트레스와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 증가는 시장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은 AI 기술의 발전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특화된 솔루션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요가, 명상 같은 웰빙 앱과 대화형 AI 서비스(예: Replika, Woebot)가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개인 맞춤형 감정 분석 및 공감 대화 제공
    - 일기 쓰기를 통한 지속적인 정신 건강 관리 및 추적
    - 정신건강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한 실제적 조언 제공과 서비스의 전문성 강화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모바일 앱을 우선 출시해야 하며, 이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하고 일기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 웹은 추가 옵션으로 개발할 수 있으나, 초기에는 모바일 중심의 이용 패턴이 우세하므로 모바일 중심으로 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한 대상 소비자에 대한 집중 마케팅
    - 인플루언서 협력을 통한 제품 인지도 증가와 신뢰성 구축
    -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입소문 마케팅 전략 활용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언어 지원을 통한 글로벌 확장
    - 헬스케어 서비스, 복지 프로그램과의 제휴를 통한 B2B 시장 진출
    - 정기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사용자 피드백 수집을 통한 서비스 개선과 혁신 지속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지친 하루에 위로를 전하는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하루를 있는 그대로 말하면, 위로와 공감을 해주는 친구를 상상했습니다.

    일기를 쓰면 AI가 답장을 하는 서비스가 떠올랐습니다. 차마 주변 사람들한테 하지 못한 말을 할 수 있는 AI친구.

    AI 친구를 떠올리니 할 수 있는 게 더 많아졌습니다.

    내 심리 상태를 분석해주고, 지금 필요한 콘텐츠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AI와 상호작용하며 매일 일기를 쓰고, 더욱 건강한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기를 쓰면 AI가 감정 상태를 분석합니다. 공감과 위로의 말을 건네고, 당장 하면 좋은 행동을 권합니다(명상, 감사일기 등).

    단순히 답장을 넘어서 건강한 마음 관리를 위한 솔루션이 됩니다.

     

    당장 삶이 힘들고 위로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솔루션입니다.

    자신의 이야기에 깊게 공감하고 조언을 건넬 존재가 필요한 사람을 중점적으로 찾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주 1회 비대면 / 월 1회 대면으로 모입니다.

    • 주 1회 비대면 회의를 통해 업무 진행상황을 공유합니다.

    월 1회 대면 회의에서는 진행상황에 대해 더욱 자세히 나눕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3년차 마케터로 초기 브랜드 빌딩 과정을 주로 맡았습니다.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늘 연구하며, 전체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담당했습니다.

    - 프로덕트에 대한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습니다. 주로 큰 맥락에서 관리하며, 실무는 담당하시는 분께 전적으로 맡깁니다.


    4. 기타

    현재 기획 및 마케터 한 분, 디자이너와 백엔드 한 분씩 계십니다. 프론트 앱 개발자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서비스는 실제로 수치되어 사업화까지 보고 있으나, 출시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도 환영입니다.

    기술/언어

    • Android

      #Android

    • IOS

      #IOS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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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배은호

    배은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10 ~24.10.10  (184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