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생활체육인용 기록 앱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서울] 수영 생활체육인용 기록 앱

  • 글라이드팅

    글라이드팅

    (휴대폰 인증) 18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크로스플랫폼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성별(남/녀), 연령대, 자유 기재, 주요 활동지역, 직장인/취준생 여부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적 관점:
    - 단기적으로 주요 소비자는 기존에 수영을 즐겨 하는 활동적인 개인과 수영을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일 것입니다.
    - 이들은 자신의 수영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고 싶어 하며, 가까운 수영장을 편리하게 찾고 싶어 할 것입니다.
    - 규모는 비교적 작지만 운동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의지를 가진 소비자가 타깃입니다.
    중기적 관점:
    - 중기적으로는 수영을 일상적인 운동으로 삼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조금 더 라이프 스타일에 수영을 통합하고자 하는 소비자층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들은 더 정교한 데이터 분석과 개인 맞춤형 운동 계획 같은 서비스를 필요로 합니다.
    - 앱의 입소문과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 기반 확대가 기대됩니다.
    장기적 관점:
    - 장기적으로는 전문적으로 수영 훈련을 하는 선수 또는 선수 지망생까지 타깃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이들은 매우 상세한 기록 분석, 훈련 일정 관리, 각종 수영 대회 정보 제공 등 보다 전문화된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 운동량 및 성과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가 중요하기 때문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시장성:
    - 현재 피트니스 업계는 디지털화와 맞춤형 운동 코칭 서비스로 인해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수영 앱 시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셩' 앱은 독특한 시장 틈새를 차지하면서 초기 성공 사례를 쌓았습니다.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 기술의 발전으로 맞춤형 훈련과 운동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 수영 인구의 증가와 운동에 대한 관심 상승이 수영 관련 디지털 서비스 시장의 성장 노력을 지원할 것입니다.
    - 이러한 트렌드는 '셩' 앱의 성장 가능성을 높여주며, 이는 시장 점유율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이미 수영 기록을 제공하는 앱이나 수영장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시장에 존재하거나 신규 론칭될 수 있습니다.
    - '셩'의 경쟁업체는 기존 피트니스 앱에서 수영 기능을 추가하거나, 웨어러블 기기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고도화된 수영 기록 분석 기능: 사용자의 수영 스타일, 속도, 지구력 등을 집계하여 개선 사항을 제시하는 상세한 분석과 코칭을 제공합니다.
    - 맞춤형 운동 계획: 사용자의 목표와 현재 수준에 맞춘 개인화된 운동 계획을 제공함으로써,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줍니다.
    - 커뮤니티 구축: 수영 애호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사용자들이 서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과 애플워치 연동: 수영은 주로 외부 활동이며, 운동을 하는 동안 손목에 착용하는 장치와 바로 연동이 가능한 모바일 앱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실시간 운동 데이터의 편리한 추적과 접근성을 고려할 때 모바일 앱이 우선이 됩니다.
    - 모바일 웹: 모바일 앱과 병행하여, 모바일 웹을 통해 앱 다운로드 없이도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PC 웹: 운동 데이터 분석과 정교한 훈련 계획을 위한 대시보드로서의 PC 웹 플랫폼은 장기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인플루언서 마케팅: 수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타깃 고객층에게 앱을 알리기.
    - 수영 대회 및 이벤트 참여: 수영 관련 대회나 이벤트에 참여하여 사용자들과 직접 만나 앱을 홍보하고 사용자의 의견을 수집하기.
    - 초기 사용자를 위한 프로모션: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기.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파트너십 개발: 수영장과 학교, 헬스클럽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사용자 기반을 확장합니다.
    - 기능 업데이트 및 확장: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춰 지속적으로 앱 기능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합니다.
    - 해외 시장 진출: 다국어 지원 및 현지화를 통해 국제 수영 커뮤니티까지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수영 앱 ‘셩’을 개발하고 있는 굿노즈팀 입니다.

    ‘수영은 왜 이런 앱이 없을까?’ 라는 의문에서 셩은 시작되었습니다.

    러닝, 헬스, 자전거는 동기부여를 돕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줄 피트니스 서비스가 많지만, 수영은 수중 공간의 한계로 다른 운동에 비해 디지털 발전이 더딥니다.

    작년 최소한의 기능만 개발해 출시한 결과,

    마케팅 없이 1.4만 다운로드, 7.7K 유저를 획득이라는 고객 지표를 확인했고

    실제 수영인들이 수영 피트니스 서비스를 간절히 원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수영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수영인들도 소외 받지 않고 즐겁게, 꾸준히, 열심히 수영을 하도록 돕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비전으로 달려오고 있습니다🔥

    주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성장 여정을 함께하고 싶은, 고객이 원하는 탁월한 프로덕트를 만들고자 하는 열망이 있는, 코파운더를 찾습니다.

    Who we are

    저희는 현재 ‘수영장 찾기’와 ‘수영 기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찾기 : 전국 수영장 위치와 자유수영 및 강습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영 기록 : 매일 수영 끝나고 그날의 수영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연동이 됩니다. 나이키 런 클럽의 수영 버전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 및 앱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지난 한해 동안 고객 검증 단계를 거치며 작은 성공 경험들을 축적하였고,

    이제는 수영 기록을 더욱 고도화하여 구독 모델로 ‘수익화’와 ‘해외 진출’이라는 더 큰 꿈을 목표로 달려나가고자 합니다.

    History

    굿노즈는 2022년 7월에 팀빌딩을 했습니다. 몇 개월간 많은 시간을 투자해 만든 앱은 단 한 명의 유저도 없어 접어야 했습니다.

    해당 실패 경험의 레슨런을 통해 ‘고객이 정말로 필요한 것이 뭘까?’에 더 집착하게 되었고, 그렇게 현재의 아이템으로 피봇하였습니다.

    • 2022.07. 팀 빌딩

    • 2022.10. 블록체인 기반 앱 런칭

    • 2023.01. 화상미팅 기반 서비스 런칭

    • 2023.03 수영 앱 ‘셩’ 런칭

    • 2023.11 스마트 워치 연동 기록 서비스 도입

    • 2024.02 MAU 9K, 앱 다운로드 수 12K, 앱스토어 피트니스 앱 순위 45위 달성

    • 2024.03 문체부 주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선정

    • 2024.03 한양대 캠퍼스타운 선정

    Member

    굿노즈 팀은 총 5명입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로 꼽힐 자신이 있을 만큼 유쾌하고, 사람을 좋아하고, 열정적인 사람들로만 모여있습니다.

    대표자를 제외하고 모두 회사에 재직하면서 주말 위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팀에 대한 애정과, 비전에 대한 공감 그리고 투여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간만 있으시다면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상관없습니다. 현재 팀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대표: 창업 경험 5회, 기업가정신 및 경제 전공, 수영 강사 경험

    • - 테크리드 : 대기업 재직 이력, IT업계 경력 7y+

    • - 백엔드 개발자 : 실무 개발 및 운영 경험

    • - 앱 개발자 : 실무 개발 및 운영 경험

      • - UIUX디자이너 : 실무 디자인 및 운영 경험

    Member Culture Fit

    이런 분은 저희 팀에 온다면 후회가 없으실 겁니다.

    1. - 작은 성공들이 축적되는 것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2. - 나의 노력이 실제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주는 것을 보고 싶은 분

    3. - 혼자라면 절대 할 수 없는 것을 협업을 통해 각자가 가진 장점과 역량들이 시너지를 내는 것을 경험하고 싶은 분

    4. - 자신의 역량을 주도적으로 발휘하는데 행복감을 느끼는 분

    Reward

    굿노즈 팀은 작년의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캠퍼스타운과 정부지원 사업화 지원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코파운더 레벨로 합류하신 분께는 향후 기여도에 따른 합리적인 지분 및 추가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현재 개인사업자이지만 투자를 받는 시기와 맞물려 법인 설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양대 내부에 위치한 사무실, 사업화 지원금 활용, 멘토링, 네트워킹 등 초기 스타트업 팀으로서 누릴 수 있는 소소한 리소스들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 굿노즈 팀의 진심

    1년이 넘었으면 이미 큰 팀이 아닌지, 코파운더로 합류하기에는 너무 늦은 게 아닐까 우려하실 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저희는 앞으로 검증해야할 것이 무궁무진한, 이제 시작인 아주 작은 팀입니다.

    오히려 2년 가까운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극초기팀이 흔히 빠져있는 “스타트업의 낭만”, “우리가 만들기만 하면 다 잘될거야”라는 허황된 믿음 안에 살고있지 않습니다.

    우리 서비스는 현재 어떤 위치인지 냉철하게 파악하고, 팀의 성장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객관적으로 고민하는 메타인지가 잘 되는 팀입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대적으로 높은 목표에 대한 집착만은 잃지 않고 있습니다.

    굿노즈팀과 함께 성장하며 목표를 달성할 인재와 함께하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회의 진행 방식

    코어 타임은 매주 일요일 2시 - 6시 입니다. 장소는 한양대 내부에 위치한 오피스입니다.

    이외의 시간은 자율적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작업 시간 일정은 일부 조정이 가능합니다.

    Open Position

    현재 최우선으로 찾고 있는 분은 ReactNative 앱 개발자입니다. 다만,

    꼭 React Native 앱 개발자가 아니시더라도 셩과 굿노즈팀에 관심이 있고 기여하고 싶은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모실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역량이 이미 모두 준비되었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저희 모두 완성형 인간이 아닐 뿐더러 함께 성장해나갈 동료가 더 필요합니다. 팀과의 핏 확인 없이 합류하는 게 부담스러우실 것이라는 점도 이해합니다.

    1개월 정도 함께 하며 핏을 확인한 후에 결정해주셔도 됩니다.


    굿노즈(셩) 기술 스택

    • React Native

    • TypeScript

    • MongoDB

    • Go gin

    기술/언어

    • ReactNative

      #ReactNative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글라이드팅

    글라이드팅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22 ~24.10.22  (184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