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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클라이밋-클라이밍모임

  • 이성진

    이성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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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현재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아래 여섯 가지 관점에 대해 분석하겠습니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클라이밍 파티를 모집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으로, 클라이밍 장소와 시간을 지도 기반으로 정하고 소셜 모임을 조직하는 플랫폼입니다. 팀은 기획자 1명, 프론트엔드 개발자 2명, 백엔드 개발자 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디자이너를 구인 중입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클라이밍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소규모 그룹이 주요 소비자이며, 혼자서 파트너를 찾거나 모임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이들은 신뢰할 수 있고 접근하기 쉬운 플랫폼을 필요로 합니다.
    - 중기: 클라이밍 커뮤니티와 클라이밍 체육관 등 조직적인 단체가 중요한 소비자로 부상하며, 이들은 대규모 모임과 정기적인 이벤트 주최의 용이성을 찾을 것입니다.
    - 장기: 클라이밍 산업의 성장에 따라 국제적인 소비자와 업체의 관심이 증가할 것이며, 새로운 시장과 클라이밍 토너먼트나 행사의 확대로 인해 다양한 기능과 맞춤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클라이밍은 점점 유행하는 스포츠로, 소셜 네트워킹과 결합한 서비스의 시장성은 높습니다. 향후 3년 간 클라이밍 인구의 증가와 건강하고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 추구가 지속될 것이 예상됩니다.
    -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다른 소셜 스포츠 모임 앱이나 현재 인기 있는 피트니스 및 액티비티 플랫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eetup, Strava 등이 비슷한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클라이밍 전용 기능을 추가하여 경쟁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클라이밍 전문성: 타겟 시장에 특화된 기능과 컨텐츠로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 커뮤니티 구축: 사용자간의 네트워킹을 촉진하고 커뮤니티 기반 기능을 개발합니다.
    - 안전 및 신뢰 요소: 신원 확인 및 리뷰 시스템으로 사용자 간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우선: 클라이밍 중이나 외부 활동 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위치 기반 서비스의 활용이 쉽기 때문입니다.
    - 모바일 웹: 앱 설치 없이도 접속 가능하므로 편리하며, 초기 사용자 획득에 유리합니다.
    - PC 웹: 커뮤니티 관리와 대규모 모임 조직의 편의를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파트너십: 클라이밍 체육관과 협업하여 초기 사용자 기반을 확보합니다.
    - 마케팅 캠페인: SNS와 온라인 광고를 통해 타겟 오디언스를 집중 공략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클라이밍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인지도를 증대시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새로운 기능 추가: 사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 글로벌 확장: 멀티 언어 지원과 다양한 국가의 클라이밍 문화를 반영한 기능으로 국제적 확장을 계획합니다.
    - 체험 이벤트: 오프라인 참여형 이벤트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잠재 소비자를 유입시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 왜 이 프로덕트를 만드시고 싶은지 적어주세요 

    • 클라이밍 산업이 성장세에 있지만, 아직까지 체계적인 서비스가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만들고자 하는 프로덕트에 대해 알려주세요 

     클라이밍 관련 웹/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현장 조사와 업체/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 니즈를 파악한 상태입니다. 기존 서비스들과 차별화될 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어떤 사용자들을 타겟하고 있는지 적어주세요 

     주로 20-30대의 클라이밍 초보자들을 타겟으로 합니다. 클라이밍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에 몇번정도 회의나 모임을 진행할 계획인가요? 

     주 1회 정기 회의를 온라인(게더타운)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온/오프라인 회의 진행시 진행방식을 적어주세요 

    • 필요 시 추가 회의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3. 나의 경험 및 경력 및 맡게 되는 역할

    - 재직시 전문적으로 담당한 업무나, 별도로 진행하신 팀 프로젝트가 있으시다면 적어주세요

     다수의 웹/앱 프로젝트 기획 경험이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기획 능력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 이 프로젝트에서 나(리더)의 역할을 적어주세요.

    • 이 프로젝트에서는 전체 기획 및 PM을 맡게 됩니다. 팀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4. 그외 자유기재 

    • - UI/UX 디자이너 1명을 모집 중입니다.

      - 개발자들과 호흡을 맞춰온 유기적인 팀입니다. (훌륭하신 개발자분들과 함께 하는 중입니다.)

    • - 현장 조사와 유저 인터뷰를 통해 업계 관계자 분들의 니즈를 파악한 상태라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 - 클라이밍을 이용해 본 경험은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경험해 보신 분이라면 더욱 재밌게 참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취준생에게는 포트폴리오 제작, 현직자에게는 유의미한 제품 생산으로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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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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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이성진

    이성진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23 ~24.10.23  (184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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