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모임 운영관리/매칭앱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스포츠 모임 운영관리/매칭앱

  • 김태인

    김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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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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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크로스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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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한국어로 여섯 가지 관점에 대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 목표는 앱 사용에 익숙한 대학생 스포츠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플랫폼을 통한 번거로운 회원관리, 일정관리, 투표 및 매칭 과정의 간소화를 원할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시간이 지나며 플랫폼은 전체 스포츠 동아리 및 동호회를 아우를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커지고 다양한 연령대나 취미를 가진 사용자층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더 다양하고 복잡한 니즈가 생길 것입니다.
    - 장기 관점: 플랫폼은 결국 전문적인 스포츠 매치 메이킹 서비스로 성장하게 될 것이며, 더 큰 규모의 조직과 아마추어 및 프로 선수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혁신적인 커뮤니티 관리 솔루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의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 시장성: 스포츠 커뮤니티 관리는 대부분 수동으로 이루어지고 있거나 기존의 SNS나 단체 메시지 앱을 이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도구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 3년간의 시장 추세: 기술의 발전과 젊은 세대의 테크 사비 특성을 고려할 때,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티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 경쟁업체 및 서비스: 현재는 직접적인 경쟁자가 없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존 SNS 플랫폼들의 기능 개선이나 새로운 스타트업들의 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설계로 대학생들에게 쉽고 편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만들기
    - 동아리/동호회 매칭 알고리즘 개발로 시간과 장소를 고려한 매칭 서비스 제공
    - 회비 수금 및 관리 기능을 통합하여 재정 관리의 편의성 증대
    - 투표나 일정관리 기능의 자동화 및 최적화로 운영진 부담 경감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대학생 대상으로서 스마트폰 사용이 매우 높은 만큼, 앱을 통해 쉽게 접근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 웹: 앱 다운로드 없이도 접근 가능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합니다.
    - PC 웹: 대규모의 데이터 입력이나 관리가 필요할 때 PC를 통한 접근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대학 내 스포츠 동아리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한 시범 운영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 학교 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한 현장 마케팅
    - 초기 사용자들에게 무료 이용 혜택 제공으로 사용자 경험 및 충성도 높이기
    6)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 사용자 피드백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업데이트
    - SNS, 블로그,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전략
    - 기타 스포츠 관련 기관 및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시장 접근 경로 확보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스포츠 동아리/동호회의 운영진들의 문제점이 무엇일까에 집중을 했습니다.

    직접 운영해보고 주변에 있는 다른 운영진들과 문제점을 공유했을 때, 공통적으로 나오는 요인들이 있었습니다.

    회비/회원관리, 일정관리, 투표, 다른 팀과의 교류(매칭)등 이 모든 것을 통합해서 관리해주는 플랫폼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의 고민은 어디에서 왔으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MOIM은 단순히 사람들을 모아줄 뿐만 아니라,
    모임 운영에 필요한 기능 또한 한 곳으로 모아줄 것입니다.

    저희의 초기 타겟은 앱 사용에 익숙한 대학생 스포츠 동아리를 대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초기에는 매칭서비스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며 모든 스포츠 동아리/동호회들의 매치 에이전트가 되어줄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주일에 1회 화요일 오후 8시부터 회의를 시작합니다

    - 오프라인은 한양대학교 내 회의실에서 진행합니다. (온라인은 구글미트 or 줌)

    • - 개발직군 같은 경우에는 디자인팀과 함께 유동적으로 시간을 정해서 회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의 필참 X)

    • - 커뮤니케이션은 슬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슬랙 사용 비용 지원)

    3. 저의 경험 및 역할

    - 저는 작년부터 팀을 운영해왔고, 진행에 있어서 효율적인 업무 배분과 빠른 일처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 개발과 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주로 기획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4. 기타

    • - 저희 팀원은 기획 2 / 디자인 2 / 백엔드 개발자 1 / 마케팅 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 개발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모든 주니어 개발자들도 환영합니다! 모르더라도 열심히 배워서 따라오겠다는 분도 환영합니다!

    • - 현재 리액트 네이티브 초기 개발 단계는 외주 맡길 예정이고, 들어오시는 팀원분들은 디버깅과 추후 업데이트 시기에 개발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많은 분들의 지원 부탁드립니다!

    백엔드 언어는 Spring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설명은 노션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술/언어

    • Spring

      #Spring

    • ReactNative

      #ReactNative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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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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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김태인

    김태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25 ~24.10.25  (184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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