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스포츠 동아리/동호회 운영관리,매칭앱

프로젝트

스포츠 동아리/동호회 운영관리,매칭앱

  • 김태인

    김태인

    (휴대폰 인증) 오늘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크로스플랫폼

      0/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자기소개,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투자가능시간 (1주당), 경험/경력설명,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한국어로 여섯 가지 관점에 대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 목표는 앱 사용에 익숙한 대학생 스포츠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플랫폼을 통한 번거로운 회원관리, 일정관리, 투표 및 매칭 과정의 간소화를 원할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시간이 지나며 플랫폼은 전체 스포츠 동아리 및 동호회를 아우를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커지고 다양한 연령대나 취미를 가진 사용자층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더 다양하고 복잡한 니즈가 생길 것입니다.
    - 장기 관점: 플랫폼은 결국 전문적인 스포츠 매치 메이킹 서비스로 성장하게 될 것이며, 더 큰 규모의 조직과 아마추어 및 프로 선수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혁신적인 커뮤니티 관리 솔루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의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 시장성: 스포츠 커뮤니티 관리는 대부분 수동으로 이루어지고 있거나 기존의 SNS나 단체 메시지 앱을 이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도구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 3년간의 시장 추세: 기술의 발전과 젊은 세대의 테크 사비 특성을 고려할 때,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티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 경쟁업체 및 서비스: 현재는 직접적인 경쟁자가 없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존 SNS 플랫폼들의 기능 개선이나 새로운 스타트업들의 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설계로 대학생들에게 쉽고 편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만들기
    - 동아리/동호회 매칭 알고리즘 개발로 시간과 장소를 고려한 매칭 서비스 제공
    - 회비 수금 및 관리 기능을 통합하여 재정 관리의 편의성 증대
    - 투표나 일정관리 기능의 자동화 및 최적화로 운영진 부담 경감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대학생 대상으로서 스마트폰 사용이 매우 높은 만큼, 앱을 통해 쉽게 접근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 웹: 앱 다운로드 없이도 접근 가능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합니다.
    - PC 웹: 대규모의 데이터 입력이나 관리가 필요할 때 PC를 통한 접근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대학 내 스포츠 동아리 및 동호회를 대상으로 한 시범 운영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 학교 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한 현장 마케팅
    - 초기 사용자들에게 무료 이용 혜택 제공으로 사용자 경험 및 충성도 높이기
    6)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 사용자 피드백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업데이트
    - SNS, 블로그,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전략
    - 기타 스포츠 관련 기관 및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시장 접근 경로 확보

    소개

    “MATCH DAY” 팀원 리크루팅


    💡 “스포츠 모임 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

     

     

    저희는 스포츠 모임에 특화된 all-in-one 모임 관리 플랫폼 “MATCH DAY” 를 만들고 있는 한양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팀 S-nect 입니다.

    (법인 설립전으로, 예비 창업자입니다)

    저희가 기획, 제작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MATCH DAY”를 소개합니다.

      

    “MATCH DAY”의 탄생 배경

    채팅할 때는 카카오톡, 일정 관리할 때는 캘린더 어플, 다른 팀과 경기 진행할 때는네이버 카페,

    스포츠 모임을 운영하는 데 있어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한꺼번에 활용해야 한다는 점은 운영진 역할 을 하고 있던 저희에게 크나큰 불편함으로 작용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계정과 모임의 이름으로 활용하는 계정이 서로 혼동되는 경우도 있었죠.

    이에 저희는

    “스포츠 모임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능이 한 어플리케이션에 모여있다면,

    그것만 사용해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이 작은 생각에서 “MATCH DAY”는 시작되었습니다.

    저희는 스포츠 모임을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자 기능을 ‘회원 관리’, ‘일정 관리’, ‘동아리 간 매칭’ 세 가지로 구분하여 정의할 수 있었고, 위 세 가지 기능들은 저희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 소개

    1. 회원 관리

    • 기능 플로우 차트

    Untitled.png

    운영진들은 회원 관리 기능을 통해 모임에 가입된 구성원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그들은 회원들의 가입 및 탈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관리

    • 기능 플로우 차트

    Untitled (1).png

    모임 구성원들은 하나의 연동된 캘린더를 통해 내가 속한 모임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적인 일정을 추가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동아리 간 친선전 매칭

    • 기능 플로우 차트

    Untitled (2).png

    앱 내에서 모임들은 자유롭게 매치 등록 프로세스와 매치 신청 프로세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간단한 절차를 통해 매치 일정이 등록되고 구성원들은 참석 여부를 투표할 수 있습니다.

    • 위 기능들은 저희 어플리케이션의 MVP 모델에 들어갈 기본적인 기능들로, 향후 모임 관리에 있어 필요한 여러 기능들을 정식 어플리케이션 출시에 맞춰 개발할 예정입니다.

     

     

    📌 S-nect는 어떤 팀원들을 원하고 있을까요?

    💡 TEAM S-nect와 함께 발전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

    💡 포트폴리오가 화려하지 않아도, 경력이 많지 않아도 열심히 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

    💡 주어진 태스크 만이 아닌 스스로 아이디에이션과 플로우 구성에 대해 고민해보고 싶은 사람.

     

    📌 S-nect에서 구하고 있는 포지션

    ⭐️ 프론트엔드 (RN)개발자

    📌 팀원 최종 합류 시, 어플리케이션 기능 명세서 및 플로우 차트, UI/UX 디자인 파일에 접근 권한 부여해 드릴 예정이며, 일정 조율 후 바로 업무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오픈카톡 or 메일로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ugEC0ng
    메일
    : te@s-nect.co.kr

     

    🏆 TEAM S-nect 수상경력

    • 2024 한양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선정

    • 도전 스타트업 2024 학생리그 학생창업유망팀 300+ 예비트랙 최종 선발

    • 2024 하나소셜벤처유니버시티 프로그램 대상 기업 선정

    기술/언어

    • ReactNative

      #ReactNative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김태인

    김태인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4.25 ~24.12.01  (221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