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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AI 인플루언서 캐릭터 광고 사업

  • 이재호

    이재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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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사업기획(BD/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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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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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요약하자면, 인플루언서 캐릭터와 NFT를 결합한 사업 모델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e-commerce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각자의 캐릭터를 가지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콘텐츠를 통한 부가수익 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주요 소비자는 NFT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기술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로 볼 수 있으며, 그들은 독특하고 참신한 활동을 추구합니다.
    - 중기 관점: NFT 시장이 더욱 성숙하고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브랜드와 기업 광고주들은 이 플랫폼을 중점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각 분야별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자체적인 캐릭터 IP를 구축하여 대중과 보다 깊은 감정적 유대를 형성하며, 콘텐츠, 상품 판매, 이벤트 참여 등 다방면에서 폭넓은 비즈니스 모델이 구축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NFT 시장은 초기 단계에 있고, '희소성과 독창성'을 앞세운 다양한 방식으로 NFT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들의 캐릭터화는 개성이 강한 콘텐츠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쉽습니다.
    - 향후 3년간은 NF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플루언서 경제가 확대되어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고 관련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창의적인 콘텐츠와 개인에게 맞춤화된 접근이 요구될 것입니다.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가상인간을 활용한 광고 시장 및 기존 캐릭터 IP를 활용하는 기업들입니다.
    3) 차별화 전략
    - 차별화된 이야기와 캐릭터 디자인: 각 인플루언서의 개성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는 고유한 매력을 뽐내야 합니다.
    - NFT 기술의 투명성 및 보안: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한 저작권 관리 및 소유권 증명으로 신뢰성을 높입니다.
    -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략: 인플루언서 본인과의 콜라보레이션, 특별 이벤트, 한정판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웹: 젊은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이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소비합니다.
    - PC 웹: 보다 자세한 정보 제공 및 대규모 거래에 적합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파트너십 구축: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여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들의 팬덤을 초기 시장으로 활용합니다.
    - 직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안정적이고 편리한 플랫폼을 만듭니다.
    - 커뮤니티 구축과 참여 유도: 소셜 미디어, 포럼,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과의 교류를 강화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전략적 마케팅 및 프로모션: 타겟 오디언스에 맞는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여 인지도를 높입니다.
    - 확장 가능한 콘텐츠 개발: 게임, 웹툰,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글로벌 시장 진출: 해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타깃 오디언스 이해, 시장 트렌드 분석,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선택과 전략적 마케팅에 집중해야할 것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인플루언서 시장과 캐릭터 시장에 대한 시장규모는 높게 평가 되어지고 있지 않지만 실제로는

    라이브커머스 e-commerce등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유튜버, 인플루언서, 인터넷 방송인들을 통해 다수의 광고 및 매체에 홍보합니다.

     

    Why Influencer 캐릭터 사업.

    NFT > 현재는 블록체인에 의해 지적재산권을 인정해주는 거래수단으로,

    추후 이것들의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 새로운 매개체나 그의 합당한 가치평가가 이루어져야합니다.

     

    Influencer Character + NFT

    인플루언서는 단순 많은 팔로워를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게 아닌

    유튜버, 유명크리에이터, bj 등 다양한 업종에 분포 되어있은 온라인 유명인을 의미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NFT자체는 거품이 90%이상으로 단순 민팅으로 캐릭터를 1만개씩 찍어내는것보다 각각의 캐릭터들에 대한 가치와 상품화가 필요합니다.

     

    NFT 온라인 거래소는

    달리, 피카소등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취급하는거래소, 게임아이템들에 대한 재산권들을 인정하는거래소 등을 의미합니다.

     

    WHY INFLUENCER CHARACTER

    일반 캐릭터들은 사람들한테 영감을 주기 쉽지 않습니다.

    포켓몬스터와 미키마우스등 과거에는 캐릭터산업을 하는 회사들이 한정되어져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기본적으로 파급력이 있는 유명 방송인들을 의미하고

    대게 우리가 얘기하는 인플루언서 는 최소 1만~1000만까지 팔로워나 그에 맞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인플루언서라고 칭합니다.

    사실 일반 캐릭터들은 이슈화를 시키기 어려울뿐더러 그 캐릭터들을 자체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매개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캐릭터는 다릅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팬덤 뿐만아니라 온라인 상에 노출되는 횟수 그 외에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는 좋은 컨텐츠 및 부가수익을 창출 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 캐릭터가 유명해 질 경우 덩달아 인플루언서도 팔로워가 증가하거나 부가적인 광고수익이 들어올 수 있다던가

    다양한 윈윈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COMPETITION WITH VIRTUAL influencer

    현재 최근에 많이나오는 가상인간 로지, 루이 등등 가상인간들에 대한 광고나 시장성 성장성은 어마무시할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설픈 가상인간들은 실존하지 않는 사람이 광고에 나오고 이것을 보는것에 대해 오히려 반감을 사는경우도 있습니다.

     

    포켓몬, 미키마우스와 같이 2D나 엘사 등 다양한 캐릭터와 같이 아이언맨, 토르, 헐크 등 귀여운 캐릭터들과 더불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더불어서 가져올수 있으므로 괜찮은 홍보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Influencer Character

    인플루언서 캐릭터의 수익모델은 게임 캐릭터, 온라인 광고 캐릭터 저작권 공유 및 판매 NFT 온오프라인 시장 차별화 등으로 볼 수 있다.

     

    Company Character

    왜 우리가 캐릭터를 써야되는지 의문점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캐릭터의 장점은 일반 모델보다는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있고, 또한 귀여운 캐릭터들로 하여금 사람이 줄 수 있는 효과와는 다른 또다른 감성을 자극합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애니매이션과 만화등 캐릭터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사람이 주는 직선적인 시각보다는 귀여운 맛의 캐릭터를 살릴 수 있습니다.

     

    ETC

    또한 웹툰, 굿즈, 게임 등 부가수익 사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NFT 문제점

    1.우후 죽순 온라인 NFT거래소가 늘어나고있지만 실제 가치창출이 어려움.

    2.KT,이랜드,롯데등 호텔에서 진행하는 고가의 NFT작품들은 실제로 일반유저들이 구매하기 어려움.

    3.작품성 없는 NFT작품들을 무분별하게 찍어내서 투자자들의 피해를 만듬 

    AI 인플루언서 캐릭터 광고사업을통한 , 디즈니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국내 캐릭터시장 및 광고 활성화를 통한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주일에 2~3회 정도 회의를 진행합니다.

    - 오프라인 이태원 사무실 신도림역 카페 고양시 회의실등 강남 수라선, 일마레 매장 등 가능합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다음과 같은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는 총괄 경영 고도화 핸들링 성공할 수 있는 파트너쉽 확보를 할 역량이 있습니다.

    전) 팔자 커머스 대표 (1년)

    팔자 커머스 (컨소시엄) 경영 및 인사, PM, 기획 운영등

    중소기업벤처부 커머스 관련 정부 정책사업 수행

    인터파크 소상공인 광고 영상 제작 (소담상회, 가치삽시다)

    인터파크 한컴 프론티스 메타버스몰 사업 추진

    인터파크 경기대 미디어학과 산학협력 사업 수행

    인터파크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인스타그램 기자단 모집 홍보

    위메프 정책사업 및 제품 디자인 PM 업무 수행

    경기도주식회사 제품 디자인 PM 업무 수행

    WWW.PALZACOMMERCE.COM

    http://www.handmk.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08

    보스턴컴퍼니 NFT관련 협력

    http://m.ekn.kr/view.php?key=20220331001336353

    일마레, 수라선 NFT 협력


    4. 기타

     

    시간이 많은 프리랜서 꿈을 쫓는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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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이재호

    이재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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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4.05.12 ~24.11.12  (185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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