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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서울] 아마추어 스포츠팀 관리 서비스 팀업

  • dls4585

    dls4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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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프로젝트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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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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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 관점:
    - 주요 소비자: 농구 동호회 회원들
    - 규모: 지역별 동호회 숫자와 참여 인원에 따라 상이할 것이나, 활동성이 높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할 것으로 예상
    - 니즈: 간단한 경기 관리,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기본적인 기능 필요
    중기 관점:
    - 주요 소비자: 확장을 고려하여 다른 스포츠 동호회 회원들도 포함될 수 있음
    - 규모: 스포츠 종목의 다양화로 인해 소비자 규모가 증가할 가능성
    - 니즈: 더 복잡한 경기 통계 분석, 향상된 관리 기능과 심화된 커뮤니티 플랫폼 요구
    장기 관점:
    - 주요 소비자: 전국의 다양한 스포츠 동호회 회원 및 전문 아마추어 선수
    - 규모: 국내에 있는 스포츠 동호회 전체로 확장 가능
    - 니즈: 장기적인 선수 발전 추적 및 운동 성과 관리, 광법위한 스포츠 데이터 분석기능, 국제적인 경기 및 향후 전문가용 기능까지 포함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은 아마추어 스포츠 팀 관리와 관련된 앱이나 서비스가 많지 않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낮은 상황
    - 향후 3년간 스포츠 관리 서비스 시장은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성장할 것으로 예상
    -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기존의 스포츠 관련 앱이나 SNS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이 있을 수 있음. 예를 들어, 기본적인 동호회 활동은 페이스북 그룹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음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차별화된 통계 분석 기능: 경기 및 선수 성과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 제공
    - 사용자 경험(UX) 중심 설계: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비기술적인 사용자층을 끌어들임
    - 로컬라이제이션: 지역별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예를 들어 한국의 동호회 문화에 최적화된 기능 개발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동호회 회원들은 경기장이나 운동 중에도 일정 관리나 경기 기록을 할 필요가 있어 모바일 환경에서의 접근성이 중요함
    - PC 웹: 경기 결과 분석, 통계 보고서 작성 등은 큰 화면에서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앱과 함께 PC 웹 플랫폼도 중요
    - 모바일 웹: 앱 설치 없이 접속 가능한 점을 이용해 처음 서비스를 접하는 사용자들의 장벽을 낮출 수 있음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초기 사용자 유치를 위한 무료 사용 기간 제공: 사용자들이 서비스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음
    - 동호회와의 파트너십: 활발한 동호회와 파트너십을 맺어 실제 사용 사례를 만들고 입소문을 활용
    -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티 마케팅: 타겟 동호회가 활동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구사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다양한 스포츠 지원: 농구뿐만 아니라 축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함으로써 시장을 넓혀감
    - 사용자 피드백 기반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하여 실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위주로 서비스를 개선
    - 국제화 전략: 서비스를 다국어 지원함으로써 해외 동호회에도 서비스를 확장

    소개

    1. 프로젝트의 간단 설명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아마추어 동호회 팀을 관리하고 경기를 기록하며 경기 스탯을 모두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농구를 타겟으로 먼저 시작하여 진행 중입니다.

    따라서 농구 동호회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스포츠까지 확장할 계획이 있습니다.

    현재 기획중인 기능:

    1. 팀 관리: 팀원 명단, 팀 일정, 참여도 관리 등 팀 관리 기능

    2. 경기 기록: 경기 스코어, 개인 및 팀 통계 기록 기능

    3. 경기 일정 관리: 경기 일정 등록 및 알림 기능

    4. 소셜 네트워킹: 동호회 회원들 간의 커뮤니티 및 소통 기능

    5. 성과 추적: 개인 및 팀 성과를 추적하고 개선점을 분석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일에 1회/2회 정도 정기적으로 회의합니다

    - 현재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면 오프라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 있습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현재 서버 개발자 2명, 디자이너 1명으로 이루어져있고 초기 개발 단계입니다.

    • 저와 함께 기획과 디테일 정책 등을 맡아주실 분, 함께 디자인을 진행해주실 분, 앱 클라이언트 개발을 맡아주실 분을 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Jira

      #Jira

    • Kotlin

      #Kotlin

    • Spring

      #Spring

    • MongoDB

      #MongoDB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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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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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5.12 ~24.11.12  (185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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