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프로젝트로 시드투자받으세요

모임 ADHD를 위한 일정 플래너 앱 창업

프로젝트

[서울] ADHD를 위한 일정 플래너 앱 창업

  • 윤슬일음

    윤슬일음

    (휴대폰 인증) 2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마케터

      1/1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6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주요 활동지역, 투자가능시간 (1주당), 참여가능한 요일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단기적으로 주요 소비자는 특별한 이유로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 특히 ADHD를 겪고 있는 학생이 될 것입니다. 이들의 특성상 간편하고 직관적인 UI/UX가 중요하며 번역이나 문화적 차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생길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중기적으로 소비자 규모는 ADHD 학생 뿐만 아니라 ADHD 증상이 비슷한 일반 학생 또는 성인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일정 관리, 시각적으로 일정을 관리하길 원하고, 커뮤니티를 통한 정보 공유 및 동기부여를 원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분석하여 서비스를 확장해야 합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ADHD에 한정되지 않고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연령대와 직종의 사람들로 소비자 기반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일정 관리와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 현재 웰니스 및 자기 관리 앱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정신 건강 관련 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ADHD 특화 서비스는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경쟁이 적어 초기 시장 진입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 **향후 시장 추세**: 앞으로 3년 간 정신 건강 관리와 관련된 시장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적 추세와 함께 개인 맞춤형 자기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 및 서비스**: 서비스의 차별화되지 않은 경우 기존에 잘 알려진 해외 앱들(예: Todoist, Notion, Headspace)과 경쟁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과 차별화되는 전략이 중요하며, 현지화와 특화된 기능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현지화**: 한국 사용자에 적합한 문화적 요소와 언어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사용자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구축**: 사용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도전을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개인의 습관과 필요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는 일정 관리 및 목표 설정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개개인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ADHD를 겪는 학생들과 일반인들은 일상에서 휴대전화를 빈번하게 사용합니다. 이러한 습관을 고려할 때, 모바일 앱은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므로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 모바일 웹: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시장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하고 수정, 보완할 수 있습니다.
    - PC 웹: 학교나 직장 등 PC 사용이 잦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PC 버전도 장기적으로 고려할 수는 있으나, 초기 대상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을 고려했을 때 우선순위는 낮을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타겟 마케팅**: ADHD 또는 시간 관리 필요성이 높은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나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타겟 사용자에게 집중합니다.
    - **Early Adopter 활용**: 서비스 초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추천을 통한 구전 마케팅 전략을 구사합니다.
    -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지원과 자문을 받으며,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필요한 자원을 확보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서비스 다각화**: 시간 관리 뿐만 아니라, 과제 관리, 목표 달성 추적 등 다른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합니다.
    - **파트너십 구축**: 학교나 교육 기관, 정신 건강 관련 기관과 협력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추천하도록 하여 시장을 넓힙니다.
    - **지속적인 사용자 피드백 수용 및 서비스 개선**: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신속하게 서비스에 반영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고객 충성도를 유지합니다.

    소개

    !! 팀원은 6월 23일까지 모집 받습니다 !!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ADHD 당사자입니다. 저는 시간 관리를 위해 ADHD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싶었으나 이를 위한 서비스 자체가 적었습니다.

    얼마 없는 ADHD를 위한 서비스로는 외국 웹/앱 서비스가 월등히 많았고, 저는 번역이 잘 안 되어 있거나 외국 전화번호를 사용해야 하거나 외국의 정서와 맞지 않는 점 등을 불편하게 느꼈습니다.

    그러던 저는 문득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진 만큼 제가 직접 앱을 개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사업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음을 알기에 제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주실 팀원 분들을 모집하게 됐습니다.

    자세한 기획 내용을 밝힐 수 없기에 대략적으로 적겠습니다.

    1) 일정을 시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함.

    2) 장기적인 할 일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함.

    3) 사용자들끼리 할 일을 관리하는 법을 공유할 수 있고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만들고자 함.

     

    ADHD 등 시간 관리에 특별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경우에만 ADHD로 확진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더라도 ADHD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더 있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제가 학생이기 때문에 기획을 학생 입장에서 작성하였고, 이는 일반적인 학생들도 이용하기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및 진행

     1주일에 1~2회 정도 온라인 정기 회의를 가질 생각입니다.

    필수는 아니나, 오프라인으로 회의를 할 기회가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출신 지역이 대전이고 대학이 서울에 있으므로, 그 둘 중 한 곳에 계신다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듯합니다.

    6월 30일까지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을 해야 하며, 7월 중반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가 올해 11월에서 2월 안에 개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 팀장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기공학과 2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KISTI 인공지능 경진대회에서 정책 관련 SNS 글과 기사를 긍정, 부정, 중립으로 3 class classifficaiton 모델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다른 팀원들과 수합해 정책에 관한 반응을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웹 서비스로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2024 공공 데이터 활용대회에 참여 중입니다.

    - 이 프로젝트에서 팀장의 역할

    전체 프로덕트의 기획의 틀을 마련하고, 백엔드 엔지니어링 및 총괄을 맡을 예정입니다.

    단, 백엔드 엔지니어는 한 분 더 계시며 기획자 한 분이 더 들어오셨으면 하고, 기획은 전체 팀원의 피드백을 받아가며 수정할 예정입니다.

    4. 같이 하고 싶은 분

     저 역시 주니어이다 보니 실력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끝까지 함께하실 수 있는 분을 구합니다.

    !! 구인 중인 직무가 아니더라도 내가 이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싶으시면 지원해 주세요 !!

    우리 학교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지원할 예정인데, 이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면 더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 Flutter

      #Flutter

    • IOS

      #IOS

    • Firebase

      #Firebase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윤슬일음

    윤슬일음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6.18 ~24.12.18  (184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팔로우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