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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 웹 마피아 게임 서비스 마피아 투게더

프로젝트

웹 마피아 게임 서비스 마피아 투게더

  • 김동연

    김동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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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웹프론트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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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마피아 투게더'라는 웹 기반의 온라인 마피아 게임 개발에 관한 것입니다. 로그인이나 앱 설치 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협업을 강조하는 팀 워크가 특징입니다. 아래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하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단기적으로는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젊은 층, 특히 대학생이나 20대 초반의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이들은 친구들과 온라인 상에서 쉽게 접속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중기적 관점: 중기적으로는 보다 광범위한 나이대가 포함된 게임 이용자로 확장될 수 있으며, 이때는 게임에 대한 깊은 몰입도를 제공하거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요소들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장기적으로는 해외 이용자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양한 문화권의 이용자들을 수용할 수 있는 다국어 지원 및 문화적 감수성을 고려한 컨텐츠가 필요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특히 쉬운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은 게임들이 선호됩니다. '마피아 투게더'와 같은 웹 기반 게임은 설치나 로그인 없이 접근할 수 있어 긍정적인 시장성을 가집니다.
    - 향후 3년간은 모바일 기기 사용의 증가와 함께 웹 게임의 수요도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는 사용자 증가에 따른 잠재적 시장 확대와 웹 기술의 발전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일 것입니다.
    -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기존에 온라인 마피아 게임을 제공하는 업체들이며, 이들은 앱 기반 서비스나 체계화된 플랫폼을 갖춘 대형 게임회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마피아 투게더'는 편리한 접근성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내세워야 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경쟁 게임보다 더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이목을 끌어야 합니다.
    - 사회적 상호작용 기능: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증진하는 기능을 통해 게임의 사회적 측면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콘텐츠 추가: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신규 사용자를 유입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해야 합니다.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이 프로젝트의 경우 웹 플랫폼을 우선으로 하여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웹이나 웹 앱이 중요한데, 이는 사용자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 웹도 중요하지만 모바일 사용자의 증가 추세를 감안하면 모바일 지원이 더 큰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타켓 오디언스와의 커뮤니케이션: 마피아 게임을 좋아하고,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합니다.
    - 파트너십 및 협업: 인플루언서, 게임 포럼, 웹사이트 등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 유저 경험중심의 프로모션: 첫 접속자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거나 일정 기간 동안 무료 이용을 제안하는 등 유저 경험을 중시하는 마케팅 방안을 모색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국제화: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제 시장으로 확장합니다.
    - 사용자 피드백 수렴 및 개선: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용자 충성도를 높입니다.
    - 네트워킹 및 이벤트 참여: 게임개발자 컨퍼런스나 온라인 게임쇼에 참가하여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서비스를 알립니다.

    소개

    - 프론트엔드 2명

    MVP: https://mafia-together.com

    멈춰!!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협업을 느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캐릭터 디자이너와 UX/UI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직접 프로젝트에 적용해볼 경험은 어디에서도 경험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마피아투게더에서는 가능합니다!!

    또한 1차적으로 개발된 MVP 모델을 확장, 유지 보수 하는 경험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경험은 포트폴리오는 물론 면접에서도 매우 강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사이드프로젝트 마피아 투게더 MVP 이후 같이 더 디벨롭 하실 분들을 구합니다!

    디벨롭 내용으로는 polling 방식에서 WebSocket 혹은 SSE로 바꾸는 작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마피아 투게더?

    저희가 만들려는 서비스는 마피아 사회를 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사회자 없이 친구들과 모두가 즐길 수 있어서 마피아 투게더입니다.

    기존 마피아 게임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거나 어플을 따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서비스는 로그인이나 어플 설치없이 웹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 우리는 이런 사람을 원해요!

    - 마피아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

    - 열정있는 사람

    -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줄 아는 사람

    🤦 우리는 이런 사람이에요!

    - BE

    김재연( https://github.com/kpeel5839 ),

    김동연( https://github.com/waterricecake ),

    송재백( https://github.com/thdwoqor )

    - FE

    천지윤( https://github.com/cheonjiyun )

    - 디자이너

    차** ( 캐릭터 디자이너 ), 김** ( UX/UI 디자이너 )

    👍 복지

    - 100% 재택근무

    - 자율 출근제

    - 월급 없음

    - 오히려 기부 부탁

    - 스톡옵션 있을지도

    🧑‍💻 작업물

    github : https://github.com/mafia-together

    🔗 궁금한점은 오픈카톡으로 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XxWB9tg

    기술/언어

    • React

      #Re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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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김동연

    김동연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6.18 ~24.12.18  (184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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