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세상에 없는 모임(커뮤니티) 앱!

프로젝트

세상에 없는 모임(커뮤니티) 앱!

  • 스콧

    스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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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크로스플랫폼

      0/1
    • 웹 서버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자유 기재, 포트폴리오 링크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중고거래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모색하는 사업으로 보입니다. 현재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와 같은 중고거래 앱에 없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안하여 시장에 돌파구를 찾고자 하며, 해당 키워드에 대한 사전 조사와 검증을 마쳤고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위의 요청에 따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의 주요 소비자 특성 및 규모,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현재 중고거래 앱 사용자 중 '편리성'과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주요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고유의 가치 제안에 민감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추구할 것입니다.
    - 중기적으로는 온라인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 규모가 증가할 것입니다.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더 다양한 연령대와 프로필을 가진 사용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호하는 친환경적 측면에서 중고거래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될 것이며, 이러한 소비자들은 거래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 '재사용 및 재활용', '업사이클링'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예상 경쟁업체, 서비스:
    - 현재 중고거래 시장은 포화 상태에 있지만, 새로운 카테고리를 찾아내면서 시장 내에서의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이 채우지 못하는 공백을 찾는다면 시장성이 존재합니다.
    - 향후 3년은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의 확대, 개인 간 거래(P2P)의 증가로 인해 시장이 긍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대형 플랫폼인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외에도 신규로 시장에 진입하려는 스타트업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기존의 중고거래 플랫폼 뿐만 아니라, 신규 스타트업들이나 다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될 수 있으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서비스가 경쟁력을 갖출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중고 거래에서의 신뢰성과 검증된 사용자 리뷰 및 평가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합니다.
    - 특정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성을 높여, 그 분야에서의 깊이 있는 공급과 수요를 연계합니다.
    - GPS 기반이 아닌 다른 위치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유연하고 편리한 거래 경험을 제공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순위로 생각해볼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모바일 사용률이 높고, 실시간 거래가 중요한 중고시장에 적합합니다.
    - 다만, PC 웹의 접근성과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시장 입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파트너십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장에 진입합니다. 지역 커뮤니티나 기존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제휴로 인지도를 빠르게 높입니다.
    -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마케팅을 활용해 타겟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접근합니다.
    - 초기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용자 기반을 빠르게 확대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용자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캠페인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킵니다.
    - 다양한 결제 시스템과 물류 서비스를 통한 거래 편의성 증대 및 신뢰성 확보를 통해 장기 고객 유치에 집중합니다.

    소개

    📌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만들고자 하는 것은 세상에 없는 커뮤니티 앱 입니다.

    커뮤니티, 미팅, 대/소모임 등 오픈채팅을 비롯해 많은 앱에서 커뮤니티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커뮤니티 전용 앱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리스트 보는 게 불편하시진 않았나요?

    조금 더 직관적이고 한 눈에 들어오면 좋겠다! 생각하시진 않았나요?

    저희는 이런 점을 개선하고 더 나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세상에 배포하고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고 현재 기획 단은 마무리 된 상태입니다!

    📌 GORING 팀원 소개 / 모집인원

    *기획/마케팅(본인)

    -S사, C사, 유명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사에서 기획/마케팅

    -퇴사 후 프로젝트 전업

    *백엔드

    -N사 5년

    -스타트업 1년차 백엔드 개발자

    -퇴사 후 프로젝트 전업

    *UX/UI 디자이너

    -스타트업 3년

    -사이드 프로젝트 2회

    📌 GORING 팀원 모집

    APP 개발자 모집

    1명 (크로스 플랫폼), 경력에 따라 2명으로 모집될 수 있습니다.

    📌 초기멤버 모집 참고 사항

    저희는 사이드프로젝트가 아닌 본 스타트업화로 움직이며 3Q 내에 앱 배포까지 완료할 수 있는 실력보다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초기멤버가 필요합니다.

    📌 회의 진행/모임 방식

    -오프라인은 상황에 맞추어 진행할 예정이며, 상황이 어려운 경우 Zoom/구글 밋업으로 대체합니다.

    -메신저는 슬랙을 사용하고 디자인은 figma, 업무 스케줄은 slack or JIRA 사용 예정입니다.

    📌 기타

    현 시점 기준으로는 사업체 운영이 아닌 프로젝트 단위입니다.

    모두 급여를 제공받지 않고 앱 서비스 배포 후 미래 투자 계획까지 바라보고 움직이는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 멤버로 급여 방식이 아닌 법인 설립에 대한 지분 10% (협의 가능) 공유로 보상이 측정됩니다.

    📌 스타트업은 A to Z를 끝까지 진행할 수 있냐, 없냐로 프로젝트가 나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패를 두려워해서 A to Z에서 대부분 Z까지 도달하지 못 하고 중도 하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 to Z를 경험하면 다른 프로젝트, 취업에도 분명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ReactNative

      #ReactNative

    • Java

      #Java

    • Spring

      #Spring

    • Python

      #Python

    • MySQL

      #MySQL

    • Figma

      #Figma

    • Jira

      #Jira

    • Slack

      #Slack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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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스콧

    스콧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6.18 ~24.09.30  (105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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