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프로젝트로 시드투자받으세요

모임 [트라이브] 모임 및 챌린지 서비스

프로젝트

[트라이브] 모임 및 챌린지 서비스

  • Moon15

    Moon15

    (휴대폰 인증) 18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2/2
    • UI/UX디자인

      1/2
    • 웹프론트엔드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직장인/취준생 여부, 경험/경력설명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특히 기존 취미 및 원데이 클래스 참여 경험이 있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홍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경험과 소셜 네트워킹에 열린 태도를 보이며, 편리하게 모임을 관리하고 싶어 하는 니즈가 높습니다.
    - 중기 관점: 서비스가 안정되고 입소문을 통해 점점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다양한 연령대 및 직업군의 사용자가 포함될 것입니다. 새로운 취미 활동을 찾거나 자신만의 모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이들의 니즈가 중요합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교육이나 전문 스킬을 배우려는 사람들까지 포함한 광범위한 연령과 직업군의 사용자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참여 유도와 참신한 콘텐츠 제공, 사용자의 활동 기록 관리와 같은 니즈를 충족시켜야 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 취미 생활과 개인 간의 소셜 네트워킹의 증가로 인해 해당 서비스는 현재 시장에서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취미 클래스나 커뮤니티의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다음 3년간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벨 트렌드, 개인의 취미와 성장을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관련 시장은 성장세를 보일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현재도 취미 공유, 클래스 모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101', '탈잉'과 같은 업체들이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과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유저 관리 시스템 강화: 참석 체크, 유령 회원 관리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맞춤형 기능: 성별, 나이 등의 필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클래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커뮤니티 활성화: 사용자 간 소통을 위한 포럼이나 메시지 기능을 강화하여 더 활발한 커뮤니티를 조성합니다.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PC 웹: 사용자가 초기에는 PC를 통해 심도 있는 정보 탐색과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복잡한 기능을 검토하고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모바일 웹: 사용자가 외부에서도 쉽게 접근하고, 일상에서 자주 사용될 것을 감안하면 모바일 웹도 중요합니다.
    - 앱 서비스: 사용자에게 편리한 알림 기능과 빠르고 안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앱 출시도 고려해야 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커뮤니티 파트너십: 기존 취미 및 클래스 관련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맺어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취미 생활에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알릴 수 있습니다.
    - 체험 마케팅: 무료 체험 클래스,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험을 유도하며 초기 사용자를 확보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서비스 다양화: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 사용자 피드백 반영: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개선하여 서비스를 업데이트합니다.
    - 파트너십 확대: 교육 기관, 취미 클래스 제공 업체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소개

    프로젝트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 트라이브는 모임 및 챌린지를 만들어 사람들끼리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이드 프로젝트 글을 올려 여러 좋은 분이 많이 지원을 해주셔서 같이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던 와중,

    기존의 디자이너 분께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더 이상의 활동이 어렵게되어 새롭게 디자이너를 모시고자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비스 정보

    트라이브는 사람들끼리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는 챌린지 형식의 모임과, 지속적인 온라인/오프라인 만남을 유지할 수 있는 비챌린지 형식의 모임으로 나뉩니다.

    현재는 1차 개발에 대한 MVP 기획이 모두 끝나 디자인과 개발이 들어가면 되는 시점이어서, 합류하시면 별다른 기다림 없이 바로 개발자들과 호흡을 맞춰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레퍼런스로 삼은 서비스는 소모임, 문토, 네이버 밴드 등이 있어요.

    현재는 웹 서비스 + 모바일 퍼스트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후 개발 진행 상황을 감안해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전환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가능하다면 인앱 결제를 붙여보고 싶습니다. 🙂

    이 외에도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 같이 머리를 맞대서 만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서비스 형태

    모바일 웹

    앱 서비스 출시(모바일 웹 버전을 먼저 출시하고 나면 진행해 볼 생각이에요)

    진행 방식

    저희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 정기 회의를 진행합니다!

    문서 관리는 컨플루언스를 사용하고, 일감은 지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저희가 어떤식으로 회의록을 관리하는지 참고하실 수 있게 사진을 첨부해 놓았습니다. 🙂

    정기 회의외에도 필요에 따라 멤버들끼리 자유롭게 게더 타운에서 회의를 진행합니다.

    찾고자 하는 팀원

    현업/취준 상관없지만 실제 업무하는 것처럼 해서 작업 효율을 높여보고 싶은데,

    어느정도는 프로젝트 경험은 있으신 분이면 좋겠어요.

    제작 기간이 길어지는건 상관 없습니다. 각자의 사정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대신, 열심히 하실 열정끈기에 확신을 느끼시지 못하면 지원은 조금 더 신중히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 디자이너 - 피그마 사용 가능하신 분, UI/UX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 (디자인을 전혀 모르시면 참여가 힘드실 것 같아요)

    사용 툴

    • - 디스코드/카카오톡

    • - 지라/컨플루언스

    • - 피그마

    회의 형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정기 회의

    프로젝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

    • 취준생 지원자분이 계시다면, 포폴로 활용하실 수 있으면 하고

    • 직장인 지원자분이 계시다면, 똑같은 일상에 지친 마음을 달래는 그런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해요. (제가 그렇거든요)

    • 서로 꾸준히 사이좋게 한다면 네트워킹에도 좋을 것 같아요!

    현재 팀원

    프론트엔드 2명

    백엔드 2명

    기획 2명

    디자이너 (공석)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Moon15

    Moon15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7.16 ~25.01.16  (185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