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프로젝트로 시드투자받으세요

모임 C2C 물품 대여 플랫폼

프로젝트

C2C 물품 대여 플랫폼

  • NoahKim

    NoahKim

    (휴대폰 인증) 23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크로스플랫폼

      1/1
    • 웹 서버

      2/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4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자유 기재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주요 타겟은 20-30대 젊은 층과 대학생 및 직장인입니다. 이들은 환경 보호에 관심이 있고, 새로운 테크놀로지나 트렌드에 민감하며, 경제적 이득을 중시하고 다양한 물품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 중기적 관점: 시간이 지나면서 소비자층은 다양한 연령대로 확대될 것이며, 중고 거래의 편리성과 경제적 이득을 경험한 사용자들이 증가할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가정에서의 필요한 물품 대여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소규모 사업자들이 물품 대여를 통한 비즈니스 운영 또는 필요한 기자재를 저렴하게 확보하는 방식으로 플랫폼을 이용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은 자원 순환과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져 C2C 렌탈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공유 경제의 확산과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생활반경 내 거래가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시스템이 잘 구축된다면 시장은 더욱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기존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과 번개장터가 있으며, 이들과의 차별점으로 렌탈에 최적화된 UI와 안전 결제 시스템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안전 결제 시스템: 사용자 간의 신뢰를 높이고 대여 물품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여 거래의 안전성을 높입니다.
    - 직거래 중심: 거래 과정 간소화와 택배 배송에 드는 비용과 시간 절감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 커뮤니티 기능: 지역사회 내에서의 유대감 형성을 돕고, 신뢰 기반 플랫폼으로서 소셜 네트워킹 요소를 강화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20-30대 젊은 층과 대학생 및 직장인 타겟으로 하고 있으므로,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모바일을 통한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다는 점이 플랫폼 성공에 중요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지역 커뮤니티와의 제휴: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초기 사용자 기반 확보합니다.
    -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타겟으로 하는 젊은 층에게 홍보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합니다.
    - 프로모션과 이벤트: 서비스 출시 초기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지속적인 사용자 피드백과 서비스 개선: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 마케팅 다각화: 다양한 채널과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사용자 베이스를 확장합니다.
    - 파트너십과 협력: 관련 업계와의 파트너십이나 협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확대합니다.

    소개

    웹 서버 개발자 한분 모십니다!

    현재 크로스플랫폼(flutter) 개발자 한분 UI/UX 디자이너 한분 그리고 사업과 프로젝트를 기획 및 담당하고

    있는 저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함께 일하고 계시던 웹서버 개발자 분이 많이 바빠지셔서 웹 서버 개발자를 추가로 더 모셔 함께 하고자 합니다

    함께 하실 의향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편하게 문의 주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sGssSyEg

    프로젝트의 소개


    동기

    현대 사회에서 자원의 낭비와 과소비는 큰 문제입니다.

    사용되지 않은 물건들이 방치되면서 자원 낭비와 환경 파괴를 초래합니다.

    저는 개인 간의 물건 대여를 통해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C2C 렌탈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플랫폼은 단순히 물건을 빌리고 빌려주는 것을 넘어서, 사회적 자본을 증대시키고 커뮤니티 내 신뢰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생활반경 내 거래를 통해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이끌어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상세

    저는 개인 간 물건을 대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1) 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물건을 등록하고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사용자는 대여 기간과 가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보증금, 안전 결제 시스템, 파손 보험 등의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3) 리뷰 및 평점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생활반경 내 거래를 통해 거래 신뢰도와 과정 최소화를 실현하여 최대의 가치와 지역주민 간 교류를 극대화합니다.

    기존의 C2C 렌탈 플랫폼들은 개인 간 거래의 불안 요소와 불편함을 충분히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직거래를 위주로 한 경우, 렌탈에 포커스를 두지 않고 구매 전환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택배 거래 위주의 경우는 배송 기간과 비용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유연성이 떨어졌습니다.

    저희는 직거래 기반과 안전 결제 시스템을 통해 대여 미납, 파손, 도난 등을 최소화하여 차별화를 두고자 합니다.

    현재 중고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중고 거래 사기가 줄어든 상황에서 개인 간 렌탈 거래의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와 달리 렌탈에 최적화된 UI를 통해 세계 최초로 C2C 렌탈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수익 창출은 안전 결제 과정에서의 수수료, 추후 광고, 파손 보험 출시 등으로 계획하고 있고,

    하이퍼로컬 플랫폼 특성상 유저 확보시 이를 통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타겟

    • 단기적 관점 타겟층

    • 20-30대 젊은 층: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고,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가 주요 타겟입니다.

    • 대학생 및 직장인: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며, 다양한 물품을 필요로 하는 대학생과 직장인이 주요 타겟입니다.

    • 레저인: 레저를 즐기고 싶지만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거나 사용 빈도수가 적은 레저용품으로 추가수익을 원하는 레저인들이 주요 타겟입니다.

    중장기적 관점 타겟층

    • 다양한 연령층: 시간이 지나면서 중고 거래의 편리성과 경제적 이익을 경험한 다양한 연령층이 플랫폼을 이용하게 됩니다.

    • 가족 및 가정 주부: 가정에서 필요한 물품을 경제적으로 대여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공유하는 가정 주부층이 타겟입니다.

    • 소규모 사업자: 물품 대여를 통해 사업을 운영하거나, 필요한 물품을 경제적으로 확보하려는 소규모 사업자도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확장 전략

    주거 인구수 및 생활수준, 주거연령대, 예상 서비스 이용자들의 특성 등을 고려한 지역을 기반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그후 서비스를 차차 늘릴려고 합니다. 위치 기반 직거래를 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 지역에 충분한 이용자와 물품 풀을 확보한 후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진행/모임 방식


    1주일에 1회 정도 온라인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온라인을 주로 하고 필요시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려 합니다.

    진행상황


    현재 전반적인 사업계획과 시장조사, 앞으로의 전략은 어느 정도 수립해 놓은 상태이며,

    작업에 들어갈 수 있는 화면 설계서와 기능명세서 등 MVP 착수를 위한 준비도 마친 상태입니다.

    저희는 단순한 사이드 프로젝트나 포트폴리오 용으로 끝나는 프로젝트가 아닌 근시일 내에 MVP 개발 및 시장성 검증 후 투자를 유치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러므로 당장에는 직장에 다니고 계시더라도 열정과 비전을 가지고 저희 프로젝트에 힘을 쏟아주실 분들,

    그리고 우리의 프로덕트로 함께 나은 세상을 만드실 분들을 모십니다.

    저희 프로젝트의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주소로 질문 주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sGssSyEg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Slack

      #Slack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NoahKim

    NoahKim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7.24 ~24.10.31  (100일)

    프로젝트 분야

    공유서비스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