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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수학 학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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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웹프론트엔드

      0/1
    • UI/UX디자인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7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직장인/취준생 여부,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경험/경력설명, 자유 기재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주요 소비자는 초등학교 수학을 배우는 학생들이며, 특히 나눗셈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대상입니다. 니즈는 나눗셈 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는 학습 도구에 대한 수요입니다.
    - 중기 관점: 학생들과 더불어 교사나 부모님들도 서비스의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지도하고 추적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에 대한 니즈가 있습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교육 기관 및 학원과의 제휴를 통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교육 콘텐츠 제공 플랫폼으로서의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할 것이며, 맞춤형 콘텐츠 및 진단 평가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있을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 디지털 교육 도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개별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진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가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온라인 학습 플랫폼과 홈스쿨링, 원격 교육의 확산으로 이러한 트렌드는 계속해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맞춤형 학습 지원이 주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 이미 시장에는 토도수학과 같은 교육 앱이 있으며, 비슷한 목적으로 개발된 여러 학습 지원 도구들이 경쟁업체가 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개인화된 학습 경로 제공: 학생들의 학습 능력과 진도에 맞춘 맞춤형 문제 생성 및 학습 관리 기능.
    - 상호 작용적인 학습 요소: 직관적인 그림 아이콘과 동적인 UI를 사용하여 학습에 재미 요소를 더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
    - 데이터 기반 학습 경험 개선: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UI/UX에 지속적으로 개선을 가하는 것과 AI 기술 도입을 통한 적응형 학습 지원.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과 웹앱: 학생과 부모, 교사 모두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하여 어디에서나 접속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이를 우선시 합니다.
    - PC 웹: 학교나 학원 같은 기관에서 PC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모바일 앱과 더불어 PC 웹 버전도 필요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체험형 마케팅 전략: 무료 체험 기간을 설정하여 실제 사용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입소문을 통한 확산을 기대.

    소개

    안녕하세요,

    학생들의 나눗셈 학습을 돕는 웹앱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저는 현재 PM(Project Manager)이고, 이전에는 초등학교 교사였습니다.

    초등학교 수학의 큰 고비는 나눗셈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구구단은 어찌저찌 외우더라도 나눗셈의 경우,

    특히 세로 연산을 하는 방법을 연습하려면 옆에서 계속 누군가가 지도를 해주어야 합니다.

    교사의 수업만으로 연산을 익히기 어려운 아이들의 경우, 학원을 다니거나 부모님이 시간을 내어 지도해주지 않으면 나눗셈을 계기로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나눗셈을 배우는 과정에서도 많이 어려워하고, 또 나눗셈은 잘 까먹기도 해서, 따로 봐주지 않으면 나눗셈은 계속 그 아이의 발목을 잡습니다.

    학생들이 나눗셈을 쉽게 연습할 수 있게끔, 교사가 나눗셈을 쉽게 가르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서비스를 만들려 합니다.

    학생들은 간단한 그림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가이드에 맞게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단계별로 나눗셈을 학습할 수 있으며,

    교사는 학생의 학습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래퍼런스는 토도수학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눗셈 문항은 매번 학생의 단계에 맞는 새로운 문항이 생성되며,

    일단은 단순 연산식 생성을 생각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줄 글 문제 생성, 더 나아가 책 속 줄 글 문제를 찍으면 해당 문제로 학생이 학습할 수 있게

    학습 콘텐츠로의 변환, 교육 범위 확대 등까지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이건 이후에 논의해 볼 부분이고, 일단은 학생의 단계에 맞는 나눗셈 연산 식 생성 및 정답 확인 정도의 범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1차 출시는 교육과정 순서 상, 추석 쯤으로 생각하고 있고 사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후 개선 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

    단순 나눗셈 문제를 찾는 교사들도 많고, 나눗셈이 초등 수학에서 꽤나 큰 페인포인트이기 때문에 수요는 분명하게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습 콘텐츠 및 대략적인 기획은 하였으나, 함께 하실 분들과 논의하며 세부 기획 및 범위는 잡아나가고 싶습니다.

    아직 백엔드를 넣을 단계는 아니라 생각해서, 프론트 개발자와 UI/UX디자이너를 찾고 있고,

    프로젝트 어필을 해보자면..

    1) 300만원 가량 사용할 수 있는 서버 계정 있음 (올해 만료될 예정)

    2) 사용자 쉽게 구할 수 있음 : 나눗셈 연습 문항 찾는 교사 많음 / 학교 내 학생들 1인 1 태블릿인 경우 많음 / 맘 카페 고민 글 많음

    • 실제 고객들을 확보해 수치 성과를 도출하고, 그 고객 데이터로 지속적인 UI/UX 개선, 개발을 하고자 합니다

    3) MVP 단계에서는 아니더라도, 이후에는 AI를 활용해보고자 함

    4) 동적 UI 경험 가능 (Ex. 사과 이미지 2개를 클릭하면 하나의 묶음이 되는 식)

    5) MVP 작업 내에서 프론트의 경우, 단순히 화면을 그리는 작업이 아니라 적절한 나눗셈 연산 문항을 만들고, 그에 맞게 세로셈을 풀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함.

    6) 사용자 데이터를 통한 개선 경험 가능 (GA 사용 예정)

    제가 프로젝트를 생각하게 된 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교육 경력과 IT 지식을 합쳐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2) 나눗셈을 지도해줄 사람이 없어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진심으로 안타까워서

    3) 유저가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고 싶어서

    • 역할 : FE 개발자 / UX 디자이너

    • 개발자의 경우,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언어(기술)가 무엇인지 & 해당 언어(기술)가 본 프로젝트에 적합한 이유

    • 프로젝트 참여로 기대하는 것, 함께 프로젝트를 할 팀원들에게 바라는 것

    • 경력 (회사 내 경력이 아니라, 사이드 프로젝트 경험도 좋습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메일 : limuscodmf@naver.com

    함께 의미 있는 경험 해보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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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8.09 ~25.02.09  (185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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