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FETE(페트)'에 대한 소개를 기반으로 요청하신 관점별 분석을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파티와 페스티벌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이 주요 소비자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음악과 문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20대~30대 초반 사용자가 주요 타깃이 될 것입니다. 니즈는 최신 행사 정보 접근성, 간편한 티켓 구매 및 입장 방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을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의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행사 주최자나 아티스트도 주된 사용자로 포함될 수 있으며, 이들의 니즈는 효율적인 이벤트 홍보와 매출 증진에 있을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이벤트 정보 제공 및 티켓팅 플랫폼으로 성장해 규모가 확대될 것입니다. 이때 소비자는 세계 곳곳의 문화 행사를 체험하고자 하는 폭넓은 관객층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다양한 언어와 통화를 지원하는 개인화된 서비스 니즈가 발생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은 음악 및 행사 티켓팅 온라인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진행되고 있고 모바일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었기 때문입니다. 향후 3년간은 온라인 티켓팅 및 이벤트 정보 제공 서비스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이벤트 및 파티 시장의 회복이 주된 이유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이미 행사 티켓팅 및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Interpark, Yes24, Melon Ticket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글로벌 차원에서는 Eventbrite, Ticketmaster와 같은 업체들도 경쟁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둔 인터페이스 디자인: 타 플랫폼에 비해 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후기 및 커뮤니티 기능: 사용자들이 행사 후기를 공유하거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이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합니다.
- 협업 및 파트너십 전략: 행사 주최자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독점적인 콘텐츠 및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타깃 소비자인 젊은 층이 모바일 기기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플랫폼입니다.
- 모바일 웹: 모바일 앱 이용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최적화된 웹 페이지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PC 웹: 행사 주최자 및 아티스트와 같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PC 웹 버전도 필요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소셜 미디어 마케팅: 타깃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플랫폼을 홍보하고 입소문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 초기 사용자 혜택 제공: 첫 번째 티켓 구매 시 할인이나 추천인 프로그램을 통한 보상 제도를 마련하여 사용자 유치를 촉진합니다.
- 협업 이벤트 개최: 인기 있는 페스티벌이나 파티와 협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글로벌 시장 진출: 다국어 지원 및 다양한 통화 결제 옵션을 제공하여 해외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 유저 생성 콘텐츠(UGC) 활용: 사용자가 생성하는 콘텐츠를 활용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 데이터 분석 및 맞춤형 추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이벤트 추천 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재방문 및 지속적 이용을 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