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유니티 서브컬쳐 CCG 게임 개발

프로젝트

유니티 서브컬쳐 CCG 게임 개발

  • 넴넴이

    넴넴이

    (휴대폰 인증) 11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모집 현황

    • 그래픽디자인

      0/2
    • UI/UX디자인

      0/2
    • 모션/이펙트 디자인

      0/2
    • 게임 서버

      0/2
    • 작곡(사운드)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연령대, 성별(남/녀)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PC(윈도우/맥) 프로그램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SC에 대한 분석을 요청하셨습니다. 다음은 각 항목에 대한 답변입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 **특성:** 게임 출시 초기에는 서브컬쳐 CCG와 같은 장르에 이미 관심이 있는 코어 게이머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 **규모 및 니즈:** 이들은 흥미로운 세계관과 고퀄리티 비주얼, 새로운 메커니즘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플레이를 원할 것입니다.
    - **중기:**
    - **특성:** 초기 코어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남아있는 동안, 입소문을 통해 캐주얼 게이머와 서브컬쳐에 관심을 가진 새로운 유저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 **규모 및 니즈:**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유저 유지와 유입을 동시에 이루는 것이 필요합니다.
    - **장기:**
    - **특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대규모 이벤트를 통해 롱런을 목표로 합니다.
    - **규모 및 니즈:** 다양한 캐릭터와 시나리오 확장, 그리고 주기적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필요가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 시장 성과:** 서브컬쳐 CCG 장르는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집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서브컬쳐 장르의 인기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 장르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입니다. 이는 더 나은 퀄리티와 신선한 콘텐츠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 현재 시장에는 '원신'과 유사한 게임 및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들이 주요 경쟁업체입니다. '아르케나', '벽람항로' 등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고유한 세계관과 스토리라인:** 아포칼립스 세계관 및 이능물 설정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 **고품질의 비주얼 콘텐츠:** 고퀄리티 아트와 애니메이션으로 시각적 만족도를 높입니다.
    - **차별화된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유니크한 CCG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를 꾀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CCG 장르의 특성상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가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 출시가 가장 적합합니다.
    - **모바일 웹:** 앱에 비해 접근성이 높지만 기능이 제한될 수 있어 보조적으로 활용됩니다.
    - **PC 웹:** PC 유저에게도 게임을 제공하지만 보조적인 역할로 초점이 맞춰질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커뮤니티 구축:** 초기 유저 커뮤니티를 활발하게 운영하여 피드백을 수용하고 개선점을 빠르게 적용합니다.
    - **바이럴 마케팅:** 서브컬쳐 팬층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과 SNS을 통한 바이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일부 기능의 얼리 액세스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하고 개선하여 완성도를 높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유저층을 유지합니다.
    - **글로벌 진출:** 현지화된 콘텐츠와 마케팅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합니다.
    - **콜라보레이션 기회 발굴:** 다른 인기 있는 서브컬쳐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유저층을 유입시킵니다.

    소개

    프로젝트 명 : Project SC

    프로젝트 장르 및 플랫폼 : 모바일 ( 서브컬쳐 CCG ) 

    Collectible Card Game(콜렉티블 카드 게임), 수집형 카드 게임

    게임의 방향성:

    비주얼, 세계관, 시나리오, 캐릭터, UX, UI에 집중하여 감성을 자극하는 게임*

    게임의 타겟층: <원신>의 서브 게임. 중성향(남6:여4)

    게임의 세계관: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능물

    “ 신비한 모래바람, 더스트는 먹이사슬을 바꾸었다.

    자연이 노했다.

    더스트에 노출된 식물들은 마천루만큼이나 크게 거대화한 뒤, 빠르게 진화했다.

    이들은 사냥을 시작하고, 뿌리를 뻗어나가 전 세계의 전산망을 파괴시켰다.

    동물들 또한 더스트에 노출될 경우 이성을 잃은 숙주가 되어 끔찍하게 변모한다. “

    넴넴이 PM 이력 사항

    이력 : 게임 런칭 경험 3회(글로벌, 국내 포함) / 게임 컨설팅 경험 다수 / 게임 FGT 설계 및 진행 경험 다수
    내용 : 중견 이상 기업에서 일하며 게임 개발의 방법론등을 배워왔습니다.

    이를 활용해 팀원분들과 함께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게임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저를 제외한 팀원 분들 역시 최소 2~3회의 프로젝트 경험을 갖고 계시며 현업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모자른 부분은 서로 도와 채워나가고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참여하시고 싶으신 마음이 있으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SC 2차 팀원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Project SC입니다.


    안녕하세요 Project SC에서 PM을 맡고있는 넴넴이라고 합니다.

    저희 팀은 현재 유니티를 통해 서브컬쳐 CCG 게임을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따라 2차 모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차 모집때와 달리 더 많은 인원과 파트를 모집하게 되어 기쁜 마음을 모집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모집 인원

    - Art (2D)

    원화(0명)

    UI/UX(0명)

    SD 디자이너 (0명)

    이펙터 (0명)

    배경 원화 (0명)

    애니메이터 (0명)

    - Tech

    서버 개발자 (0명)

    - Sound

    사운드 디자이너 (0명)


    * 팀 지향점

    - 저희 팀의 첫번째 지향점은 '매출'입니다. 저희 팀은 게임을 개발하여 매출을 거둬들이고

    이를 통해 창업으로 이어갈 계획을 세워 시행중에 있습니다. 게임이 성과를 만들고 이를 성과에 따라 균등하게 분배하고자 합니다.

    - 두번째 지향점은 '팀원의 방향성'입니다. 각 팀원들이 갖고있는 개성이나 강점, 성향등을 모두 수용하고 참고하여

    저희가 함께 만들어갈 팀과 게임에 이를 녹여내고자 합니다.

    집단에 맞는 팀원을 모집하기 보다는 팀원들이 함께 각자의 개성이 살아난 집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업 진행 방식

    - 1주에 1회~2회 필요에 따라 디스코드를 통해 회의를 진행합니다.

    이는 작업자의 작업물 브리핑 및 피드백, 다음 작업에 대한 논의를 위해 진행됩니다.

    현재 모든 작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아트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sm4i6LeftwQu-BzUslpR1Y4ridHtJb1f?usp=sharing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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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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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넴넴이

    넴넴이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5.01.03 ~25.07.03  (182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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