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크로스 플랫폼)

프로젝트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크로스 플랫폼)

  • 두두

    두두

    (휴대폰 인증) 6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0/1
    • UI/UX기획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여섯 가지 관점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는 개인, 특히 새해 결심을 실행하려는 사용자들을 주요 타겟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중기적으로는 지속적인 습관 형성을 위해 챌린지 앱을 활용하길 원하는 개인이나 커뮤니티 멤버들로 타겟 규모가 확대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연령대와 챌린지의 범위를 아우를 수 있습니다.
    - 장기적 관점에서는 기업이나 교육 기관 등의 조직 단위로의 확장을 고려해야 하며 이들 조직이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와 팀워크 증진 도구로서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필요성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자기계발 및 습관 형성 앱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웰니스 및 상호 동기부여 기반의 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 3년 내에는 웰빙과 자각 역량 강화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층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으로 인해 관련 앱 개발의 기회도 커질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Habitica, Forest, Beeminder와 같이 습관 형성과 작업 완료를 도와주는 앱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게이미피케이션, 목표 설정 및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이미 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로컬라이징: 한국 문화와 습관에 맞춤화된 콘텐츠와 챌린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구축: 사용자들이 서로의 진행 사항을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여 온라인 사회적 결속력을 증진합니다.
    - 개인화된 추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챌린지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을 개발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및 iOS)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는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항시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챌린지 참여와 추적, 알림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공합니다.
    - 장기적으로는 PC 웹 플랫폼도 고려하여 데스크톱 사용자들에게도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기반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인플루언서 및 유명인사와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으로 관심을 유도합니다.
    - 초기 사용자들에게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앱을 제공하여 사용자 기반을 확보합니다.
    -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구전 마케팅을 통해 알려져 있는 사람들의 추천을 통해 신뢰도를 높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새로운 콘텐츠와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합니다.
    - 기업과의 제휴를 모색하고 이들 조직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개발하여 B2B 시장에 진입합니다.
    -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반영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사용자 충성도를 높입니다.

    소개

    챌린지 앱(이름 미정)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 (기획자 모집)

    “주3회 러닝하기”, “배달음식 먹지 않기”, “매일 영단어 외우기”

    이렇게 일상에서 작고 큰 도전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쉬운 로직으로 빠르게 만들고 배포까지 하는 것이 목표라 타 서비스에 비해 작업이 간단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간단하게 시작하여 안드로이드, ios 배포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획 단계이며 아래 내용은 회의를 통해 바뀔 수 있습니다.

    1. 챌린지 이름과 기간을 등록하고 매일 성공여부를 기록합니다.

    2. 각 챌린지마다 달성도가 표시됩니다.

    3. 푸시알림으로 리마인드와 응원을 보내 달성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

    [예상기간]

    • 최대 3개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하고자 하는 팀원]

    • ui/ux 기획자 1명 (프로젝트 경험 있으신분)

    [현재 팀원]

    • 프론트 2명 (현업 2)

    • 백엔드 2명 (현업 1, 취준생 1)

    • 디자이너 2명 (현업 1, 취준생 1)

    [우대사항]

    • 주 1회 이상 회의에 참여할 수 있으신 분

    •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분

    •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고, 열정적이며 연락이 잘 되시는분

    • 학생이신 경우 시험기간 상관없이 프로젝트에 차질 없이 참여 가능한 분 (중요)

    [공통]

    • Notion

    • Discord

    • 게더타운

    [디자이너]

    • 피그마

    [프론트]

    • Flutter

    [백엔드]

    • Spring Boot

    • JPA

    • QueryDsl

    • AWS

    [기타사항]

    • 애플 계정 생성 시 글쓴이 계정으로 생성 하며 비용은 1/n입니다.

    • 서버 비용도 마찬가지로 1/n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 프로젝트가 끝난 후 팀원들과 잘 맞다 싶으면 다른 주제로 프로젝트를 참여하고 싶다 하시는분 환영합니다.

    • 중도하차 방지를 위한 보증금 2만원을 걷고 있습니다.

    [질문있으시다면~]

    아래 카카오톡을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yrA0mPg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두두

    두두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9.26 ~25.03.26  (182일)

    프로젝트 분야

    공유서비스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