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간단 매칭 서비스 "플링"

프로젝트

[서울] 간단 매칭 서비스 "플링"

  • 하이퍼리얼리티

    하이퍼리얼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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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0/1
    • UI/UX디자인

      0/1
    • 웹프론트엔드

      0/1
    • 웹 서버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경험/경력설명, 직장인/취준생 여부, 다룰 수 있는 언어/프로그램, 투자가능시간 (1주당), 참여가능한 요일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설명에 기반하여, '플링'이라는 즐거운 만남 매칭 서비스에 대해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하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 관점:
    - 소비자 특성: 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테스트와 피드백을 주도록 유도할 20, 30대의 젊은 층이 활발한 소셜 미디어 사용자이며, 신기능이나 서비스에 빠르게 적응하고 흥미를 가지는 그룹일 것입니다.
    - 규모: 초기에는 프로젝트 팀이 적극적인 소셜 미디어 캠페인 등을 통해 소비자 유치를 해야 하므로 상대적으로 소규모일 것입니다.
    - 니즈: 무료로 만남을 구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있으며, 과금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원합니다.
    중기 관점:
    - 소비자 특성: 중기에는 서비스의 안정성, 유저 경험, 매칭 알고리듬의 효율성 등이 중요해지며,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상승할 것입니다.
    - 규모: 입소문을 통해 서비스가 점점 많은 사람에게 알려질 것이며, 사용자 기반이 확장될 것입니다.
    - 니즈: 사용자들은 더 전문화된 매칭 옵션과 향상된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장기 관점:
    - 소비자 특성: 서비스가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주 사용자 층은 다양한 나이대와 관심사를 가진 이들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 규모: 일정 수준의 사용자가 유지되며, 틈새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니즈: 사용자들은 높은 수준의 맞춤 매칭, 할애한 시간에 대한 보상적인 만남의 질 등을 기대하게 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시장은 여러 매칭 서비스로 포화 상태이나, 대부분은 과금이 필요하며 매칭 확률에 대한 불만족이 존재합니다. 플링은 과금 없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두는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향후 3년 간의 시장 추세에서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의 영향력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사용자 경험이 새로운 서비스의 성공 여부를 가를 것입니다.
    예상 경쟁업체로는 틴더, 글램과 같은 기존 매칭 앱이 있으나, '플링'이 무료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소통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무료 사용 모델: 대부분의 매칭 서비스가 과금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반면, '플링'은 완전히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기능: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더 많은 상호작용과 연결을 장려합니다.
    - 목적 기반 매칭: 테니스, 러닝 등 특정 취미나 목적을 가진 그룹을 매치해주는 특화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더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출시 플랫폼으로 Android 및 iOS 앱을 우선시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젊은 사용자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에 접근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가장 넓은 시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매끄러운 인터페이스 제공이 용이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SNS 및 온라인 마케팅: 타겟층이 활발히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서비스를 알립니다.
    - 파트너십 및 이벤트: 관련 커뮤니티, 이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타겟 사용자들에게 다가갑니다.
    - 입소문 활성화: 초기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입소문을 유발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기능 및 커뮤니티 확장: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와 신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 사용자 피드백 기반 개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사용자 충성도를 높입니다.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대외적인 홍보 활동과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사용자 기반을 확대합니다.

    소개

    즐거운 만남 매칭 서비스 "플링" 팀원을 모집합니다.

    기획 구체화 단계이며 프로젝트 초기 세팅 중입니다. 적극적으로 의견주셔도 좋습니다.

    팀장인 저는 7년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며, 2번의 사이드 완주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 팀원은 총 4명인데, 3~4명을 추가 모집하고 있습니다.

    [목표, 목적]

    1. 1.

    2. 과금 없이 누군가와 쉽게 만날 수 있는 매칭 서비스를 만들기

    3. 틴더, 글램 등 여러 매칭 서비스가 있지만 과금이 필요하고 매칭 확률도 떨어집니다.

    4. 누구나 쉽게 인연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합니다.

    1. 2.

    2. 채용 시장이 좁아지고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는 시기에, 취업 혹은 이직을 목표로 의미 있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2025년 1월까지 간단 만남 서비스를 개발하여 Android, iOS 앱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활성도보다 기술 경험과 숙련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활동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들고자 하는 프로덕트]

    1. - 틴더와 같이 슬라이드 형식으로 유저와 매칭할 수 있는 기능

    2. -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 - 테니스, 러닝 등 특정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그룹으로 매칭해주는 기능

    [타겟팅 유저]

    • - 새로운 인연을 원하는 20, 30대 남,녀를 타겟으로합니다.

    [활동]

    - 장소: 온라인 (2~4개월 주기로 서울에서 오프라인 모임)

    - 횟수: 예상 주 1~3회 (일요일 21시 전체회의 필참, 고지 없이 불참 시 불참비 및 패널티 있음)

    - 활동률 저조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탈퇴 처리

    [모집 분야]

    - FE(Next, React) 1명

    - BE(Spring Boot) 1명

    - 디자인(UI/UX, 그래픽, Figma, Framer) 1명

    - 마케팅, 기획(가설 검증, A/B 테스트, SNS 등) 1명

    [지원자격]

    - 3개월 정도 여가 시간 희생하여 프로젝트에 몰입하실 수 있는 분

    - 각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으신 분

    [우대사항]

    - 지원 분야 관련 기본 역량이 있는 취준생, 직장인

    -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프로젝트에 몰입하실 수 있는 분

    [비용]

    - 월 활동비: 1만원 (모임 통장으로 운영, 완주 시 재분배)

    - 활동비 초과하여 발생한 인프라 비용은(클라우드, 도메인 등)은 기본적으로 제가 부담합니다.

    [절차]

    지원 - 합류 인터뷰 - 합류

    [사용기술]

    - Spring Boot, Spring Batch, Mysql, MongoDB, Redis

    - NextJS, SWR, Zotai, Zustand, Storybook

    - Figma, Framer, Amplitude, GA4

    [얻어 가실 수 있는 것]

    - 서비스 출시 경험 및 포트폴리오

    - 현업에서 쓰이는 다양한 도구 경험 (Figma, Framer, Spring, NextJS)

    [참고]

    1. 최소 3개월 동안 몰입하실 수 있는 분들만 지원 부탁드립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이시면 여가 시간을 많이 포기해야할지 모릅니다.

    대신 저는 완주를 목표로 의미 있는 경험 얻어 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팀원 간 간단한 신상 정보 공유합니다. 양해가능하신 분들만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름, 나이, 소속, 휴대폰 번호, 거주 지역(e.g. 서울 금천구))

    이번 프로젝트도 좋은 분들 만나서 재미있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술/언어

    • NextJS

      #NextJS

    • Spring

      #Spring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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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하이퍼리얼리티

    하이퍼리얼리티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10.22 ~25.04.22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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