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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여행플랫폼앱제작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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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갈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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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주어진 프로젝트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하여 한국어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6개월 내):
    주요 소비자: 20-30대 커플과 가족 단위의 고객들
    특성: 주말 활동에 소비할 용의가 있는 연령대, 개별 여행 및 문화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인구군
    규모: 데이터 기반의 구체적인 시장 규모 파악 필요
    니즈: 위치 기반의 관광지 추천, 월별/계절별 이벤트 정보, 신뢰도 높은 리뷰 제공
    - 중기 관점(2~3년):
    주요 소비자: 위의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여행과 경험 중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 확장
    특성: 문화적 몰입과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여행자들
    규모: 지속 가능성과 경험 중심 여행의 증가하는 수요를 기반으로 한 확장
    니즈: 지속 가능한 여행 경험, 음악 및 미디어 영향을 받은 여행지 추천
    - 장기 관점(3년 이상):
    주요 소비자: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와 관련된 여행자들
    특성: 업무와 레저를 결합한 여행을 선호하는 원격 근로자들
    규모: 원격 근무가 보편화됨에 따라 증가하는 추세
    니즈: 편리한 예약 시스템, 업무와 여행을 결합할 수 있는 서비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 개별 여행 트렌드 증가, 위치 기반 서비스의 인기와 함께 사용자 평가 기반의 여행 정보 수요 확대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지속 가능한 여행, 경험 중심 여행, 미디어 영향을 받은 여행지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마켓 확대
    - 이유: 사회적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수요 증가,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 문화적 경험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태도 변화
    - 경쟁업체: 기존 온라인 여행 사이트, 여행 앱 (와그와 같은 서비스 제공 업체), 문화 및 축제 정보를 제공하는 기타 플랫폼
    - 서비스: 위치 기반 관광지 추천, 인플루언서 혹은 명사들이 추천하는 여행지 정보, 리뷰 기반의 서비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UX적 차별화: 유사 서비스인 와그와 비교하여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변별력 있는 UX 디자인 제공
    - 맞춤형 추천: 사용자 취향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여행지 추천
    - 신뢰성 있는 리뷰 시스템: 사용자들의 진정성 있는 리뷰와 평가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시스템 운영
    - 여행 관련 할인 정보 제공: 여행과 관련된 제휴 할인 정보 제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 모바일 앱(플레이스토어 출시)
    - 이유: 모바일 기기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며, 여행 중이거나 야외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사용자 테스트와 피드백: MVP를 통한 시장 테스트 및 사용자 피드백 수집
    - 영향력 있는 채널 활용: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및 파트너십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일스톤 기반 개발 진행: 단계별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 개선과 출시 준비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협력 및 제휴: 관련 여행사, 가이드 서비스, 현지 문화기관과의 제휴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
    -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진행
    - 콘텐츠 다양화: 지역별, 계절별 축제 및 이벤트 정보를 포함하여 다채로운 여행 관련 콘텐츠 제공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자세한 내용을 다 기록할수없지만 요즘 앞으로의 여행트랜드가 패키지에서 개별적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연동해서 웹개발을 하는 시대는 끝났다봅니다.

    앱(플레이스토어)출시하여야합니다.

    해외개별여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상황에서,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서비스를 통해 여행자들에게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여 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서비스는 사용자가 볼수있는 축제 정보를 제공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근처의 숨은 관광지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 평가 및 리뷰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와그와 같은 플래폼입니다. ui적으로는 같으나 ux적으로는 다릅니다. 디자인은 갖춰져 있는 상태입니다.

     

    주말에 특별한 활동을 추구하는 20-30대 커플과 가족 단위의 고객들을 주요 타겟으로 삼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이 연령대는 주말 활동에 소비할 용의가 있는 인구군입니다.(연구 데이터 지표)

    지속 가능한 여행: 여행자들은 지속 가능한 여행 경험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McKinsey & Company

    Deloitte United States

    경험 중심 및 목적이 있는 여행

    : 여행자들은 단순한 휴식보다는 문화적 몰입과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여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특히 럭셔리 여행객들은 물질적인 것보다는 현지 문화를 체험하거나 외딴 지역을 방문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합니다​

    1. McKinsey & Company

      theweek

    2. 미디어의 영향

    3. :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의해 유명해진 여행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예를 들어, 수요일로 유명해진 루마니아나 화이트 로터스 시즌 3로 주목받은 태국이 그 예입니다.

    5. 이러한 “세트 제팅(set-jetting)” 현상이 여행지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theweek

    6. 음악 여행

    7. :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중요한 여행 동기가 되고 있으며, 이벤트가 여행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theweek

    8. 하이브리드 근무와 레저 여행의 결합: 원격 근무의 확산으로 인해 업무와 레저 여행을 결합하는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9. 많은 여행자들이 업무와 휴가를 함께하는 방식으로 여행을 연장하는 추세입니다​

    MVP 추천 기능

    1. 위치 기반 관광지 추천 서비스

    2. 월별/계절별 이벤트 및 축제 정보 제공

    3. 사용자 리뷰와 평가 시스템

    4. 푸시 알림을 통한 새로운 이벤트 및 여행지 정보 업데이트 안내

    5. 간편한 예약 시스템과 여행 관련 제휴 할인 정보 제공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마일스톤 제안 (6개월 내)

    1. 시장 및 사용자 조사 완료 - 완료

    2. 최소기능제품(MVP) 기획 및 디자인 - 1개월

    3. MVP 개발 시작 - 1개월

    4. 사용자 테스트와 피드백 수집 - 2개월

    5. MVP 반복 개선 - 1개월

    6. 출시 준비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1개월

     

    - 1주일에 1회/2회 정도 정기적으로 회의합니다.

    - 온라인은 줌을 활용하고 오프라인은 미팅장소를 잡아 미팅할예정입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 사업을 3번 하였고 지금은 플랜작업으로 코딩작업중입니다.

    - 전체 프로덕트의 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징을 담당하게 됩니다.

    논의를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기술/언어

    • Java

      #Java

    • Javascript

      #Javascript

    • Flutter

      #Flutter

    • AndroidStudio

      #AndroidStudio

    참고 링크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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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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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10.22 ~25.04.22  (183일)

      프로젝트 분야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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