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현재 게임계정 거래를 원하는 온라인 게임 유저들이 소비자로 보입니다. 이들의 니즈는 안정적이고 편리한 거래 플랫폼입니다.
- 중기적으로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신규 게이머들과 그동안 온라인 거래에서 손을 떼었던 기존 게이머들이 손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니즈는 쉽고 안전한 게임계정 거래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외국 시장까지 확대될 경우, 다양한 나라의 게이머들이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니즈는 다양한 국가의 계정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온라인 게임계정 거래 시장은 중소규모의 경쟁업체들이 지배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니즈는 높습니다. 특히 계정 1개당 큰 금액이 거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플랫폼 서비스는 뒤쳐져 있는 상황입니다.
- 향후 3년간 게임 시장 자체의 성장과 함께 거래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새로운 게임의 출시와 기존 게임의 활성화에 따른 것이며, 주요 경쟁업체로는 바로템,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고객 중심의 서비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UX/UI 디자인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 안전한 거래 환경: 사기 방지와 안전한 결제를 보장하는 시스템 도입
- 다양한 게임 지원: 많은 게임의 계정을 지원하여 확장된 고객베이스 확보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출시가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 유저들이 모바일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 다음으로 PC 웹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일부 PC게이머들의 접근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고객 기반 확보: 플랫폼의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 (할인, 이벤트 등)
- 경쟁사 대비 우위: 경쟁사가 부족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점유
- 신뢰성 구축: 안전하고 정확한 거래를 보장하여 고객의 신뢰성 구축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해외 시장 진입: 다양한 국가의 게임계정 거래를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 진입
- 다양한 게임 지원 확대: 더욱 다양한 게임의 계정거래를 지원하여 고객베이스 확대
- 플랫폼 업그레이드: 사용자 피드백 등을 통한 지속적인 플랫폼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