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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 심리 테스트, 게임 컨텐츠 웹사이트.

프로젝트

[서울] 심리 테스트, 게임 컨텐츠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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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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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바탕으로 여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테스또의 주 타겟인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사용자들은 신속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호합니다. 이 시대의 사용자들은 직관적이고 간편한 인터페이스에서 심리 테스트 및 게임을 즐기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분석 도구와 인사이트를 통해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 중기 관점: 중기적으로는 플랫폼 사용자 층의 확장과 함께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음악, 게임, 심리 테스트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이 필요합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는 사용자의 규모 확대 및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지속적인 콘텐츠 혁신 및 개선이 필요합니다.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고정 사용자 확보와 브랜드 충성도 향상이 필요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 설명
    - 현 시점에서 온라인 심리 테스트 및 게임 플랫폼은 성장하는 시장이며, 소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와의 연계로 그 인기가 높습니다. 향후 3년간 시장은 기술 발전과 함께 사용자의 참여와 상호작용을 통한 개인화된 경험 제공으로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경쟁업체로는 이미 시장에 안착한 심리 테스트 및 게임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있으며, 새로운 스타트업의 진입도 활발합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와 연계하거나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갖춘 플랫폼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고유한 콘텐츠 개발: DJ와 프로듀서 경험이 있는 팀원들과 협업하여 독창적인 음악을 포함시킨 심리 테스트와 게임 개발로 차별화.
    - 소셜 미디어 연계: 숏츠와 릴스를 활용하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구사.
    - 맞춤형 콘텐츠 제공: 사용자의 심리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콘텐츠 및 플레이리스트 제공으로 사용자 경험 강화.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반응형 웹사이트: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한 유연성을 가지며, 초기 비용 및 유지보수 관점에서 효율적입니다.
    - 모바일 앱: 특히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타겟층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며, 앱 사용을 통한 경험이 중요합니다.
    - PC 웹: PC를 통한 접근성도 고려할 만하지만, 메인 타겟이 모바일 사용자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는 낮게 설정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타겟층에 직접 다가가는 전략.
    - 콘텐츠 마케팅: 숏츠와 릴스를 통한 창의적인 콘텐츠 홍보로 초기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
    - 음악과 게임의 융합: 독창적인 음악과 게임을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콘텐츠 개발: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심리 테스트와 게임 개발로 사용자층 확대.
    - 사용자 커뮤니티 구축: 플랫폼 안에서 사용자 간 상호작용 및 공유를 장려하여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
    - 파트너십과 협력: 타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 탐색 및 사용자층 확대 추진.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심리 테스트와 게임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람들에게 자기 성찰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경험하게 하고자 ‘테스또’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팀원들이 DJ와 프로듀서로 구성되어 있어 음악과 관련된 콘텐츠와 플레이리스트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테스또’는 반응형 웹사이트로서

    사용자가 심리 테스트와 간단한 게임을 통해 자신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주요 콘텐츠는 숏츠와 릴스 등 SNS에 영상으로 홍보되며,

    저희 팀은 자체 제작한 음원까지 적용해 음원 수익도 창출할 계획입니다.

    구글 에드센스와 타사 브랜드 협업도 수익 모델에 포함되며, 다양한 타겟층에게 맞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테스또’의 주 타겟은 짧은 시간에 자신을 알아가는 심리 테스트와 게임을 즐기고 싶은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사용자들입니다.

    특히, 콘텐츠를 통해 자기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공유하는 트렌드를 선호하는 사용자층에게 높은 매력을 제공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매주 1회 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주요 사항을 논의합니다.

    개발자는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추가 논의가 필요할 시 유연하게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주간 회의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커뮤니케이션은 Slack을 통해 진행합니다.

    또한 추가 회의나 업데이트 사항은 Zoom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조율하고 있습니다.

    3. 저의 경험 및 역할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과 경험:

    프로젝트 리더로서 팀원들과 함께 기획,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DJ와 프로듀서 경험이 있는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과 관련된 독창적인 콘텐츠와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력으로 콘텐츠의 홍보와 확산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퇴사한 개발자가 Next.js와 Supabase로 웹사이트와 어드민 페이지를 구축했으며, 이를 이어 받아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개발자를 찾고 있습니다.

    • * 본 프로젝트는 Next.js와 Supabase를 사용할 줄 아는 개발자를 필요로 합니다!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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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테스또

    테스또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10.31 ~25.04.30  (182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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