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목표를 설정하고 할 일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기존의 할일 관리 어플리케이션들은 대체로 일정과 할 일 목록을 관리하는 데 그치고,
개인적인 일정을 기록하는 데는 유용하지만 집중력이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혼자서의 시간 관리는 때때로 지루하거나 동기 부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더 높은 집중력과 성과를 얻을 수 있는데,
스터디 윗미(Study With Me)처럼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학습하거나 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이 주목받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식 역시 주로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며, 일상적인 업무나 공부와 연결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집중력 강화를 위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결합한 앱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할일을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경쟁하면서도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할 일 어플리케이션들이 개인적인 일정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우리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회적 상호작용과 게임화(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결합하여, 협력적이고 경쟁적인 환경에서 더 높은 동기부여와 성과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할일 목록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중요한 점은 다른 사용자와 일정을 공유하거나 동료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활용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자신의 할 일을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의 할 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경쟁심과 협력의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할 일을 완료하면서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하거나, 서로의 목표 달성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또한, 게임화 요소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할 일을 끝냈을 때 포인트나 레벨 업과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할 일을 일정 시간 내에 완료하거나, 일정 수의 할 일을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는 자신의 업무를 처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게 됩니다.
1) 집중력 향상: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의 집중력을 높이고, 목표 달성을 위한 외적인 동기부여를 강화합니다.
2) 경쟁심과 협력:
친구나 동료와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경쟁하면서도, 서로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협력과 경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게임화 요소:
보상과 레벨업, 퀘스트 등의 게임 요소를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재미를 더하고, 꾸준히 동기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4) 사회적 학습: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거나 일을 하면서 상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의 진행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책임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1) 실시간 할일 공유:
사용자는 자신의 할 일을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의 할 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동기부여가 발생합니다.
2) 공동 목표 설정:
팀원들과 함께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서로 보상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 게임화 요소:
할 일을 완료할 때마다 포인트를 얻거나 레벨업을 하는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4) 친구와의 경쟁:
친구와의 경쟁을 통해 서로의 목표 달성 과정을 비교하고, 더 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자극을 줍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단순히 개인적인 할일 관리 도구를 넘어서, 협력과 경쟁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이루고,
게임적 재미를 더하여 일이나 공부를 더 흥미롭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즐겁게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혼자 무언가를 하기 보단 다른사람과 함께할 때 능률이 높아지는 사람
* 목표 지향적이고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
1) 학생
특히 대학생과 고등학생: 시험 공부나 과제 수행 등 일정하고 목표 지향적인 학습을 요구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합니다.
혼자 공부하기보다는 동료와 함께 학습하며, 경쟁을 통해 동기부여를 얻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터디 그룹을 자주 운영하는 학생들: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제 공부하는 시간을 공유하고, 서로의 진척 상황을 확인하면서 상호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직장인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 특히 프리랜서나 자율적인 업무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주요 타겟입니다.
독립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집중력을 높이고, 경쟁과 협력의 요소를 도입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나 팀워크가 중요한 직장인: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협업과 진행 상황 공유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3)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사람들
목표 설정과 달성에 집중하는 사람들: 자기계발이나 개인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타겟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하며,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화 요소를 통해 즐겁게 업무를 처리하고 싶은 사람들: 일이나 공부를 게임처럼 즐기고 싶은 사람들, 포인트와 보상을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사용자들이 타겟입니다.
4) 스터디 그룹 및 동아리 활동 중인 사람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동아리 및 스터디 그룹: 여러 명이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
예를 들어 학습 스터디나 프로젝트 팀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각자 할 일을 공유하고, 서로의 진척도를 확인하면서 협력과 경쟁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5)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동기부여를 찾고 싶은 사람들
게임적 요소를 통해 동기부여를 받는 사람들: 할일 관리 어플리케이션이 단순히 일정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서
게임처럼 포인트, 레벨업, 배지 등의 보상을 제공하여, 일하는 동안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6) 건강한 경쟁을 통한 성과 향상을 원하는 사람들
경쟁을 통해 성과를 높이고 싶은 사람들: 경쟁을 즐기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을 자극받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친구나 동료와 함께 할 일을 공유하고, 경쟁하면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개인적인 목표 설정과 달성, 협력적이고 경쟁적인 환경, 그리고 게임화된 동기부여 요소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이 자기계발과 목표 달성을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같은 특성으로 인해, 위의 그룹에 속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 1주일에 1회 정기적으로 회의합니다.
- 온라인 디스코드 및 줌을 활용합니다. 추후 필요에 따라 진행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 현재 3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사람간의 일정 조율, 요구사항 조절에 자신이 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웹 및 웹뷰 모바일 개발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 및 일정 조율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기획 : 완료
2) UX/UI 디자인 : 완료
3) 백엔드 : 서버 세팅 완료 및 로그인 API 개발중
4) 웹사이트 : NextJS 기반으로 개발 환경 세팅 완료
5) React Native 앱 : 개발환경 세팅 및 간편로그인(네이버, 구글) 구현 완료
향후 개발 및 출시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획 / 디자인 완성
2)백엔드 API 개발 완성
3) 웹사이트 및 앱 인터페이스 개발 완료
4) 사용자 테스팅 및 피드백 수집
5) 서비스 개선 및 수정 작업
6) 서비스 출시 준비(앱 스토어 등록 등)
7) 서비스 론칭 및 마케팅 활동 개시
#Figma
#ReactNative
#Sp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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