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초기 출시 이후 10-30세 대상의 캐주얼 게임 유저들이 주요 타겟이 됩니다. 이들은 쉽고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선호하며,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것에서 오는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초기 마케팅이나 입소문을 통해 유저 규모가 서서히 확장될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유저 피드백과 시장 반응을 바탕으로 게임을 개선하며, 게임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핵심 유저 그룹이 형성됩니다. 해당 유저들은 게임의 다양성과 깊이를 기대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장기적으로 게임이 안정적인 사용자 기반을 구축하게 되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글로벌 확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가진 유저에게도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며, 새로운 게임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펜스 장르 게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게임성이 중요합니다. 향후 3년간은 인공지능, AR/VR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게임 플레이 경험의 혁신도 추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다른 디펜스 장르의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들이며, 이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유지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고유한 게임 디자인: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을 모델로 한 독창적 게임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를 도모합니다.
- 유저 참여 기능: 유저들의 피드백을 게임 개선과 콘텐츠 방향성에 반영하여 커뮤니티 참여를 촉진합니다.
- 지속적인 업데이트: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신선도 유지하고 유저들의 장기적 관심을 유도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타겟층이 모바일 게임 유저로 10-30세 사이이며,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스마트폰입니다. 또한, 휴대성과 접근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 PC 웹: 모바일 게임 출시 후, PC 웹 플랫폼을 통해 게임 접근성을 높일 수 있으며, 보다 큰 화면에서의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소셜 미디어 활용: 광범위한 타겟층에게 게임을 알리기 위해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명 게임 스트리머나 유튜버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입소문을 유도합니다.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출시 초기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글로벌 시장 공략: 다국어 지원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해외 유저들에게 접근합니다.
- 파트너십 및 제휴: 다른 게임이나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유저층에게 다가갑니다.
- 사용자 경험 최적화: 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와 최적화를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으로 장기 유지를 도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