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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 웹 기반 게임 실행 플랫폼

프로젝트

웹 기반 게임 실행 플랫폼

  • 설기쨩

    설기쨩

    (휴대폰 인증) 10일전 로그인
  • 모집 중임시 중단

    이 프로젝트는 임시 중단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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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프로젝트 매니저

      0/1
    • UI/UX디자인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 **주요 소비자**: 주로 인디 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팀
    - **규모**: 소규모의 초기 사용자 그룹
    - **니즈**: 간단한 퍼블리싱 및 피드백 시스템, 초기 수익 창출 기회
    - **중기 관점**
    - **주요 소비자**: 다양한 게임 개발자, 대학생 개발자 및 아마추어 개발자까지 확장
    - **규모**: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
    - **니즈**: 보다 다양한 게임 엔진의 지원, 효율적인 수익 모델, 향상된 커뮤니티 기능
    - **장기 관점**
    - **주요 소비자**: 전 세계의 게임 개발자 및 개발 커뮤니티
    - **규모**: 대규모 사용자 기반
    - **니즈**: 글로벌 리치, 지역화 및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수익 모델
    ###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현재 시장 성과**
    - 웹 기반 게임 플랫폼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
    - CrazyGames, Kongregate와 같은 기존 플랫폼들이 주를 이룸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증가 예상**: 웹 브라우저 기술의 발전, HTML5 기술의 성장
    - **이유**: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톱에서의 웹 접근성 향상, 자가 제작 게임 증가
    - **예상 경쟁업체**: CrazyGames, Kongregate, Itch.io 등이 주요 경쟁자로 부상
    ###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개발자 친화적인 퍼블리싱 및 수익 구조 지원
    - 사용자 피드백을 게임 개선에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 다양한 게임 엔진 지원 및 손쉬운 업로드 프로세스
    ###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 PC 웹**
    - **이유**: 웹 기반 게임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게임 개발자들이 초기 개발 시 PC를 주 플랫폼으로 사용
    - 초기 개발 및 테스트 용이
    ###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인디 게임 개발자들 대상으로 초기 사용자 그룹 구축
    - 무료 베타 테스트를 통한 제품 품질 보장 및 피드백 수집
    - 게임 개발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및 포럼에서의 홍보
    ###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모바일 웹 및 앱 지원을 통한 사용자 확장
    - 글로벌 사용자 타겟팅 및 다양한 언어 지원
    - 대형 게임 엔진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플랫폼 신뢰성 강화

    소개

    이 프로덕트를 만들고 싶은 이유❗

    게임 제작 과정에서 기존의 대형 플랫폼들은 개발자들에게 높은 진입 장벽을 제공하거나, 제한적인 수익 모델로 인해 개인 혹은 소규모 개발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퍼블리싱된 게임 파일을 웹에서 간편하게 실행하고

    사용자가 바로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덕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기여도에 따라 수익을 매달 정산하여 게임 개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노력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프로덕트🕹️

    • 게임 엔진(언리얼, 유니티, 고도 등)에서 퍼블리싱된 파일을 업로드하여 웹에서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

    • 사용자가 웹에서 바로 게임을 실행하고, 리뷰 및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

    • 참고 사이트 → 웹 기반 게임 실행 플랫폼

      CrazyGames

    • Kongregate

    타켓팅 사용자🎯

    게임 제작자

    • 게임 엔진으로 게임을 만든 후, 빠르고 간단하게 퍼블리싱하고 싶은 개발자

    • 자신의 게임에 대한 피드백과 수익 창출을 원하는 개인 혹은 소규모 팀

    게임 유저

    • 새로운 게임을 쉽게 발견하고, 웹에서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사용자

    • 제작자와 직접 소통하며 게임을 개선하거나 후원하고 싶은 사용자

    회의 진행/모임 방식🧑‍🤝‍🧑

    1주에 몇 번 정도 회의를 진행하나요?

    • 1주일에 1회 정기적으로 회의

    회의 진행 방식

    • 온라인: 디스코드(Discord)를 활용하여 회의 진행

    • 커뮤니케이션: 노션(Notion)을 통해 작업 내용을 공유하고 관리

    현재 팀원 ( 총 2 명) 🏃🏻‍♂️🏃🏻‍♀️

    프론트엔드 개발자 (1 명)

    • 3년 차 (재직 중)

    백엔드 개발자 (1 명)

    • 4년 차 (재직 중)

    희망하는 멤버 👥

    기획자 (1 명)

    • 프로젝트 방향성 제시 및 구조화 가능 (경력 2년 이상)

    디자이너 (1 명)

    • 게임 및 플랫폼 UI/UX 설계 경험자 (경력 2년 이상)

    기술/언어

    • NextJS

      #NextJS

    • Django

      #Django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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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설기쨩

    설기쨩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11.30 ~25.05.30  (182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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