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무지출 챌린지 앱

프로젝트

무지출 챌린지 앱

  • 드로잉캣

    드로잉캣

    (휴대폰 인증) 24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이 프로젝트 노출 제한  페널티 상태(응답률 50% 미만 & 미응답 3회 초과) 입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0/1
    • IOS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5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자기소개, 자유 기재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 1)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 대상: 소비 습관을 개선하고 싶은 일반 사용자, 특히 신혼부부와 대학생.
    - 규모: 초기에는 작은 사용자 그룹으로 시작하겠지만, 빠른 입소문을 통해 확대 가능.
    - 니즈: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지출 관리 도구와 동기 부여를 위한 재미 요소.
    - **중기 관점:**
    - 대상: 가계부나 체계적인 금전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20~40대 직장인.
    - 규모: 중기에는 사용성 개선과 리뷰를 통한 사용자 기반 확대.
    - 니즈: 체계적 관리 도구와 함께 지속 가능한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지침.
    - **장기 관점:**
    - 대상: 다양한 소비 패턴과 니즈를 가진 전 연령층 사용자.
    - 규모: 안정적인 사용자층 확보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 가능.
    - 니즈: 맞춤형 솔루션 제공 및 개인화된 경험.
    ### 2)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시장성:**
    - 개인 재정 관리 및 절약 문화가 증가하는 추세로,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 가능성 높음.
    - **향후 시장 추세:**
    - 모바일 퍼스트 전략: 폰을 중심으로 생활하는 소비자 증가.
    - 개별화 및 맞춤화 요구 증가.
    - 소셜 및 커뮤니티 중심의 사용 경험 중시.
    - **경쟁업체 및 서비스:**
    - 기존 가계부 앱들 (Mint, You Need A Budget 등).
    - 신생 무지출 도전 앱들 및 피트니스 기술을 응용한 앱.
    ###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차별화 기능:**
    1. 몰입감 있는 시각적 표현과 리포트 기능 제공.
    2. 게임 요소를 접목한 무지출 도전 및 보상 시스템.
    3. 사용 경험을 강화하는 커뮤니티와 트렌드에 맞춘 업데이트.
    - **전략:**
    1. 강력한 UX/UI 설계로 직관적 사용자 경험 제공.
    2.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인 기능 개선.
    3. 무료 기본 기능과 프리미엄 서비스 차별화로 수익성 확보.
    ###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 모바일 앱**
    - 이유: 모바일 중심 사회에서 유동적인 디바이스 사용이 빈번하며,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쉽게 접근 가능.
    - **차순위: 모바일 웹**
    - 이유: 앱 설치 부담 없이 경험이 가능한 방식으로 사용자를 유인.
    - **마지막: PC 웹**
    - 이유: 유동성은 낮지만, 직장에서 사용 가능한 백업 역할 가능.
    ###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1. **소셜 미디어 캠페인**: SNS를 활용하여 첫 사용자와의 초기 상호작용 강화.
    2. **이벤트 및 챌린지를 통한 참여 유도**: 초기 사용자를 유인하기 위한 챌린지 및 이벤트 개최.
    3. **인플루언서와 제휴**: 관련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신뢰도 및 사용자 인식 제고.
    ### 6) 시장 확대 전략
    1. **다국어 지원 추가**: 다양한 문화권 사용자 유입을 위한 서비스 다국어화.
    2. **버전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기능 추가**: 사용자 요구에 맞춘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3. **회원 추천 프로그램 시행**: 기존 사용자를 통한 자연스러운 신규 사용자 증가 유도.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 프로젝트 시작 동기

    현재 많은 사람들이 무지출을 실천하려 하지만,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가 부족합니다.

    종이에 적거나 단순한 가계부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방법은 직관적이지 않아 지속 가능성이 낮고, 동기 부여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무지출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관리와 재미 요소가 더해진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덕트 설명

    무지출 실천을 돕는 앱을 만들고자 합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지출 기록 및 시각화: 사용자가 지출을 기록하지 않고 절약한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2. 목표 설정: 하루, 주, 월 단위로 무지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3. 챌린지와 보상: 무지출 챌린지 참여를 유도하고, 달성 시 가상 배지와 같은 보상을 제공합니다.

    4. 커뮤니티 기능: 사용자들이 서로의 무지출 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제공합니다.

    타켓)

    • 소비 습관을 개선하고 싶은 대학생, 직장인 등 20~40대

    • 체계적인 금전 관리가 필요한 신혼부부나 가계부 초보자

    • 무지출 챌린지를 재미있게 실천하고 싶은 사람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회의 빈도

    1주~2주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합니다. 필요시 추가 회의도 가능합니다.

    진행 방식

    온라인 회의: 줌(Zoom)을 사용하여 회의를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회의: (미팅 후 결정 예정) 카페나 스터디 카페에서 진행할 계획입니다.

    커뮤니케이션 툴: 슬랙(Slack)과 노션(Notion)을 통해 업무를 정리하고 커뮤니케이션합니다.

    3. 나의 경험 및 경력 및 맡게 되는 역할

    경험 및 경력

    • 웹 및 모바일 UX/UI 디자인 경력 7년으로, 사용자 경험 중심의 서비스 설계와 초기 단계 기획에 강점이 있습니다.

    UX리서치부터 GUI 디자인까지 담당할 예정입니다.

    • 현재는 스타트업에 재직중이고 중견 기업과 협업하며 서비스의 초기 기획부터 론칭까지 전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팀원분이 맡게 되는 역할 예시 (조율 예정)

    비즈니스 기획: 시장 분석과 사용자 요구를 바탕으로, 앱의 주요 기능 및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BM(Business Model) 설계: 무지출 앱이 지속 가능하도록 수익 모델 전략을 설계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초기 기획 단계에서 전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조율합니다.

    목표 정의 및 로드맵 설정: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합니다.

    추가로 같이 와이어프레임 제작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모든것은 제가 원하는대로보다는 팀원분과의 협의하에 진행될 것 같습니다

    4. 기타

    • 이 프로젝트는 이직 준비중인 분들중 디자인과 기획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어느정도 제작이 되면 개발자 분을 모실 계획입니다.

    • 초기 단계에서 기획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관심이 있으시다면 개발자분이시더라도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협업과 소통을 중시하며, 책임감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지원 시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기획 관련 경험이나 아이디어를 포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 Jira

      #Jira

    • React

      #React

    • IOS

      #IOS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드로잉캣

    드로잉캣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12.27 ~25.06.27  (183일)

    프로젝트 분야

    금융/핀테크

    팔로우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