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야구인들을 위한 야구 직관 일기 앱

프로젝트

[서울] 야구인들을 위한 야구 직관 일기 앱

  • 솟아라긍정의힘

    솟아라긍정의힘

    (휴대폰 인증) 9일전 로그인
  • 모집 중진행 중

    모집 현황

    • 웹프론트엔드

      1/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7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직장인/취준생 여부, 경험/경력설명, 연령대, 성별(남/녀)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야구 경기를 관람한 경험을 일기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주어진 여섯 가지 관점에서 이 프로젝트를 분석하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소비자 특성 및 니즈 분석**
    - **단기:** 초기 소비자는 주로 젊고 기술 친화적인 KBO 리그 팬일 것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모바일 앱을 일상적으로 활용하며, 실시간 경기 관람과 그 재밌는 순간들을 기록하고 공유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 **중기:** 소비자 범위는 가족 단위의 야구 팬들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들은 경기장에서의 경험을 가족과 함께 기록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수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장기:** 서비스가 자리 잡으면, 다양한 연령층의 KBO 팬들뿐만 아니라 술래잡기 이벤트나 팬클럽과의 연계 등으로 서비스 사용자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야구 관련 활동을 기록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 예상**
    - **현재 시장성:** 현재는 프로야구 직관 관련 개별 앱 또는 서비스가 많지 않으므로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스포츠 팬 앱들은 존재합니다.
    - **향후 시장 추세:** 스포츠 팬 관련 앱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팬덤을 강화하는 기능이 주목받을 것입니다. AR/VR 기술을 포함한 더 직관적인 경험 제공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경쟁업체:** 'All That Stats'와 같은 스포츠 통계 앱이나 '11st' 등의 티켓 및 팬상품 관련 서비스가 경쟁 업체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시장 경쟁력을 위한 차별화 기능 및 전략**
    - 직관 일기 전용 기능 강화: 개인 경험 기록을 강조하는 UI/UX와 맞춤형 기록 템플릿 제공.
    - 팬클럽 및 커뮤니티 기능 추가: 경기 후 팬들과 소통하며 직관 일기를 공유하도록 장려.
    - 데이터 분석 제공: 사용자의 관람 및 기록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화된 통계와 경기 정보를 제공.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 우선: 직관 경험을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최우선으로 개발하고, 야구 팬 대부분이 모바일을 활용하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그다음은 **PC 웹**: 경기 후 기록 정리 시 더 큰 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층을 위한 보완적 플랫폼으로 고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KBO 팬 대상 이벤트: 런칭 이벤트와 무료 포토패스권 제공으로 초기 가입자 유치.
    - 소셜 미디어 마케팅: SNS를 통해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바이럴 마케팅 활용.
    - 프로야구 팀 및 스타 선수와의 협업: 공식 파트너십 및 홍보를 통한 신뢰 구축.
    6)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 지자체 및 교육 기관과의 협력: 야구 캠프나 청소년 리그에서 서비스 활용 유도.
    - 글로벌 야구 팬 시장으로 확장: MLB 등 다른 리그로의 서비스 확장을 고려하여 해외 팬도 포함.
    - 연간 또는 분기별 사용자 경험 프로그램: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 서비스 개선 및 충성도 강화.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이 날 경기는 무슨 일이 있었더라? 누구랑 갔었더라? 어디에 앉았더라? 뭘 먹었더라? 🤔

    야구장에서 있었던 순간의 기억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희미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관 후 간단하게라도 오늘의 직관 일기를 남겨 언제든 다시 꺼내볼 수 있는 나만의 야구 추억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2. 서비스 주요 기능

    🗓️ 캘린더를 통해 관리하는 직관 일기

    캘린더 UI는 일기를 관리하는 유저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UX를 제공합니다. 유저가 캘린더에서 특정 날짜를 선택하여 직관 일기를 추가하거나 작성한 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기 작성

    직관한 경기의 경기 정보 입력, 사진 업로드, 간단한 텍스트 후기 입력, 좌석 기록, 먹은 음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업로드 상품 구매

    기본적으로 일기 작성 시 유저는 사진을 한 장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무제한으로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유료 이용권인 포토패스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3. 제작이 필요한 페이지

    1. 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지

    2. 메인페이지

    3. 일기 작성페이지

    4. 일기 상세페이지

    5. 마이페이지

    * 위는 큰 틀의 페이지로, 세부 제작 페이지가 더 필요합니다.

    4. 필요한 주요 기능

    1. 카카오, 애플, 구글 소셜 로그인

    2. 25년, 24년 캘린더 시스템

    3. 일기 검색

    4. KBO 페이지 25, 24년 경기 일정 크롤링

    5. 승률 계산

    6. 사진 업로드

    7. 상품 결제 (이니시스)

    5. 서비스 타겟

    • 프로야구 직관을 다니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6. 회의 진행/모임 방식 

    1. 1. 해당 프로젝트는 원활한 소통 및 신속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하여 필요 시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합니다.

    2. 시간적 여유가 있는 팀원 분들에 한해, 1주에 1-2번 카페 등에서 공동 작업을 진행합니다.

     

    7. 저의 경험 및 역할

    IT 스타트업에서 1년동안 웹 서비스 기획자 및 PM으로 일하였습니다.

    저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기획 및 PM을 담당합니다.

    8. 다음과 같은 팀원을 모집합니다!

    1) UI/UX 디자이너 [모집완료]

    ∙ Figma를 통해 앱 UI 작업을 진행해보신 분이면 좋겠어요.

    ∙ 아이콘, 일러스트 작업이 가능하신 분이시면 환영해요.

    2) FE 개발자 [⭐️ 1명 모집 중]

    ∙ React Native를 통해 iOS/Android 앱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신 분이면 좋겠어요. (React를 통해 작업물을 만들어본 분이셔도 괜찮아요!)

    ∙ 프로젝트/현업 경험이 없으시다면, 개인적으로 진행하신 작업물이 꼭 있으면 좋겠어요.

    3) BE 개발자[모집완료]

    ∙ 프로젝트/현업 경험이 반드시 있는 분이면 좋겠어요.

    ∙ 사용 기술 스택은 자유에요. BE 팀원끼리 조율이 가능해요.

    9. 이런 분들과 함께하고 싶어요!

    ∙ KBO에 응원하는 팀이 있어 야구 직관 경험이 있으신 분!

    ∙ 사이드 프로젝트 경험이 최소 1회 있거나, 현업 경험이 있으신 분!

    ∙ 오프라인 회의 참석에 문제가 없으신 분!

    ∙ 잠수 등 소통 문제가 없이 팀원 간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신 분!

    ∙ 서비스 배포, 실제 서비스 운영까지 참여해보고 싶으신 분!

    ∙ 팀원 간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존중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소통하실 수 있는 분!

    10. 현 진행상황

    : 기획 단에서 와이어프레임, 기능명세서, 유저 플로우, 세부 정책서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술/언어

    • ReactNative

      #ReactNative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솟아라긍정의힘

    솟아라긍정의힘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5.01.06 ~25.07.06  (182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팔로우중인 렛플인 0